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희망두배 청년통장으로 저축액 2배 늘리기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5. 27.
반응형

서울에 거주하는 청년들에게 사회생활의 디딤돌이 될 목돈을 만들어 주기 위해 서울시에서 희망 두배 청년 통장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2022년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 통장의 참여 모집 시작은 6월 2일부터인데요. 그럼 이 희망 두배 청년 통장은 무엇이고, 내가 신청하면 통장 개설을 할 수 있는지 자격조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희망 두배 청년 통장?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희망 두배 청년 통장은 매달 일정 금액을 꾸준히 저축을 하면 저축한 원금의 100%를 서울시에서 적립해 주는 통장입니다. 해당 사업은 서울시복지재단 산하의 서울시 자산형성지원사업에서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최대 저축기간과 저축가능액은 희망두배 청년통장 알아보기에서 확인해보세요.

 

 

희망두배 청년통장은 내가 저축한 원금의 100%를 더해주기 때문에 대단히 매력적인 복지혜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모든 청년들이 다 신청할 수 있을까요?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자격은 어떻게 되는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희망두배-청년통장-저축목적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자격

  •   공고일인 2022.05.23 기준으로 서울시에 주소를 둔 서울시민
  •   1987년 1월 1일 ~ 2004년 12월 31일 출생자 (만 18세 ~ 34세)
  •   해당 청년 근로소득액이 세전 월 255만 원 이하인 서울시민
  •  부양의무자 연소득 1억 미만이고 총 재산 9억 원 미만

위와 같은 조건이 부합되는 서울 거주 청년들은 희망 두배 청년통장 신청자격에 해당합니다. 

다만 신청자가 생계급여, 의료급여나 주거급여, 교육급여를 수급하고 있거나 서울시 청년수당 사업 혜택을 받고 계시다면 희망 두배 청년 통장은 신청하실 수 없으니 이 점은 참고하셔야 합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방법과 신청기간

희망두배-지원통장-지원내용희망두배-청년통장-주의사항

희망 두배 청년 통장 신청방법은 주소지상의 주민센터를 방문하시거나, 이메일 또는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즉각적이고 빠른 자격확인과 문의를 위해서는 아무래도 주민센터 방문 접수가 가장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기간은, 2022년 6월 2일부터 2022년 6월 24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 120 다산콜센터 또는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 콜센터 1688-1453으로 전화하시면 보다 심도 있는 문의와 상담이 가능합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관악구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서울 관악구는 팬데믹으로 지친 구민들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고 건강을 돕기 위해서 관악구 긴급재난지원금 제도를 만들었습니다. 관악구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어떻게 하며, 또 긴급재난지

apple.thetechcluster.com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 방법 안내

2022년 5월 10일부터 청와대가 국민에게 개방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일반인들도 청와대 관람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냥 방문하시면 안 되고, 반드시 사전에 청와대 관람 신청 예약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