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2022 6월 모의고사 등급컷 요약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6. 9.
반응형

2022년 6월 모의고사가 끝났습니다. 이번 6월 모의고사는 고1부터 고3, 그리고 재수생까지 참여했고 특히 재학생을 포함한 전체 수험생 47만여 명이 참여해서 상반기 동안 공부한 내용을 점검받았습니다. 그럼 이번 6월 모의고사 등급컷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월 모의고사 등급컷

고3의 경우 특히 모의고사 등급컷의 경우 현재 주요 유명 학원에서 실시간으로 등급컷 점수대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6월 모의고사 등급컷 실시간 확인

 

 

위에서 각 영역별, 1등급부터 3등급까지 모의고사 등급컷 확인해 보셨나요? 

이번 모의고사는 각 영역별로 체감 난이도 차이가 꽤 컸을 것이라는 예상이 많습니다.

작년 수능과 대비해 보면, 국어 영역의 경우 새롭게 출제된 지문들이 꽤 있었다는 분석입니다. 수필과 현대시, 고전 시가 등이 혼합되어 복합 지문 구성 문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선택과목 중에서는 '언어와 매체'의 문항 난이도가 높았으며, 다른 선택과목인 화법과 작문 보다 난이도가 더 높게 출제가 되었을 것이라는 예상이 많습니다. 이 역시 모의고사 전체 등급컷에 영향을 꽤나 줄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만 국어 영역의 난이도 상승과는 다르게, 수학 영역의 경우 작년과 엇비슷한 난이도로 출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는 선택과목보다는 공통 과목이 난이도가 더 높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그리고 선택과 공통 과목을 묶어서 6월 모의고사 전체 난이도로 보면, 2022학년도 수학능력시험보다는 난이도가 평이한 수준이었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6월 모의고사 등급컷에 영향을 주는 변수는, 재수생 숫자를 꼽을 수 있습니다. 이번 6월 모의고사에 참여한 재학생 이외의 수험생이 7만 명 이상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온라인 원격수업이 많았던 영향이 재학생과 재수생 등 일반 수험생 간의 학습 격차를 벌려놓았을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이러한 변수들이 6월 모의고사 등급컷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모쪼록 모의고사 등급컷 확인하시고 분석하셔서 남은 기간 준비 전략과 시간 계획을 잘 짜셔서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 같이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100만원 지급

2차 추경안이 국회에서 통과되어 지원금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저소득층에게 지원되는 저소득층 지원금은 아직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저소득층 지원금 100만원은 어떤 기준

apple.thetechcluster.com

 

 

M2 맥북에어 미드나이트 실물사진, 너무 예쁘다! 그런데..

애플이 이번 WWDC에서 새로운 칩셋인 M2 칩셋을 탑재한 M2 맥북에어를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M2 맥북에어는 새로운 칩셋 라인업인 M2 칩셋이 처음 탑재된 모델이라 의미가 있는데요. 특히 M2 맥북에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