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니트 보풀제거 쉽게 하는 3가지 방법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12. 5.
반응형

지금같이 추워지는 시즌에 가장 먼저 꺼내는 옷이 아우터와 더불어 바로 니트입니다. 하지만 니트는 입고 빨고 하다 보면 보풀이 항상 올라옵니다.

 니트 보풀을 제거해 줘야 깔끔하게 니트를 입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니트 보풀 제거 쉽게 하는 방법을 아래의 내용을 통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쉬운 니트 보풀 제거 방법

     니트 보풀 제거 방법 1 : 눈썹칼 및 면도기 활용

    다른 방법 보다 조금 덜 안전하지만, 쉽고 빠르게 니트 보풀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눈썹칼을 활용한 보풀 제거입니다. 니트를 평평하게 펴고 집에 있는 눈썹칼로 적당한 힘으로 슥슥 한 방향으로 긁어내면 손쉽게 니트 보풀 제거가 가능합니다. 단 눈썹칼의 경우 날이 있기 때문에, 니트 원단을 훼손할 우려가 있어서 살살 조심히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썹칼이 없을 경우, 같은 방법으로 남자 면도할 때 사용하는 면도기를 활용해서 니트 보풀 제거도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역시 날이 있기 때문에 같은 방향으로 살살 진행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니트 보풀 제거 방법 2 : 칫솔 활용

    집에 있는 여러 생활용품 중 가장 흔한 제품이자 저렴한 제품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칫솔을 활용하여 니트 보풀 제거가 가능합니다.

    새 칫솔을 니트 보풀 제거에 사용하면 아까우니, 가급적 오래 사용하여 교체해야 되는 칫솔을 사용하시는 것이 경제적이겠죠.

    니트를 평평한 곳에 잘 펴고, 부위별로 손으로 잡고 칫솔로 슥슥 빗자루질 하듯 쓸어 내려오면 니트 보풀 제거가 됩니다. 칫솔의 경우 니트를 상하게 할 염려도 없고, 별도의 도구를 구매할 필요도 없어서 매우 효율적인 니트 보풀 제거 방법입니다. 

     

    니트 보풀 제거 방법 3 : 테이프 및 먼지제거 롤테이프

    집에 있는 테이프나 먼지제거용 롤러 같은 끈끈한 제품을 활용해 니트 보풀을 일부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두껍거나 질긴 축에 속하는 니트 보풀은 제거가 되지 않습니다. 보풀 제거 효과 자체는 상대적으로 떨어지긴 합니다만,  니트에 붙어 있는 하얀색 먼지 등은 제거가 잘 됩니다.

     

    때문에 어두운 톤의 니트인 경우 깔끔해 보이는 효과가 있으며, 무엇보다 위 방법들 대비 훨씬 빠르고 간단하다는 장점은 있습니다. 

     

    사실 니트 보풀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별도 구매가 필요한)은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보풀제거기를 구매해서 사용하면 간단하고 빠르게 보풀 제거하면서 니트를 입으실 수 있습니다.

    가을 겨울철 필수 패션 아이템인 니트. 예쁘긴 하지만 늘어남과 보풀 같은 문제들 때문에 조금 더 세심하게 관리해 주어야 하는 의류인데요. 니트 보풀 제거 방법 활용하셔서 예쁘게 니트 코디 하시면 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애플워치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비교 (스그)

    애플워치를 구매하려면 항상 오는 선택의 어려움 중 하나가 바로 '애플워치 알루미늄을 살까? 스테인리스를 살까?'일 겁니다. 단순히 취향 차이 뿐만 아니라, 가격부터 소재에서 오는 특징 등이

    apple.thetechcluster.com

     

     

    샹달프 잼(딸기,블루베리,무화과,금귤) 솔직 후기

    일주일에 서너번은 아침에 식빵 토스트를 먹습니다. 그래서 잼을 항상 구비해 놓는데, 이번에 우연찮게 샹달프 라는 잼을 알게 되었는데요. 샹달프 애플시나몬 맛과 블루베리 맛을 먹어보고 너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