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쉬운 방법 요약

by ⌘정보전문블로거⌘ 2023. 6. 14.
반응형

국민메신저라 불리는 카카오톡에서 얼마 전 대단히 반가운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바로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인데요, 극소수 또는 많은 인원의 단톡방 같은 경우에는 티가 나기 때문에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쓰지 않아도 되지만, 애매한 수의 단톡방과 특히 직장 이직 등을 통해 단톡방 나가야 할 때 굉장히 유용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어떻게 하면 되는지 차근차근 설명드리겠습니다.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됩니다.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방법

 

 

1.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셔아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가 가능합니다.

아래 안드로이드(삼성폰) / ios(아이폰) 카카오톡 최신 업데이트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릴 테니 업데이트부터 확인해 주세요!

 

카카오톡 업데이트(안드로이드) 바로가기 <<

 

카카오톡 업데이트(아이폰) 바로가기 <<

 

2. 업데이트를 완료하신 후,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만일 위 업데이트 바로가기에서 "업데이트" 버튼이 없고 "실행" 또는 "열기" 버튼만 있다면, 이미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된 상태이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고 바로 카카오톡을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3. 우측 하단 더 보기(점 3개)를 누르고,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4. 설정 진입 후 아래로 내려 '실험실'을 눌러줍니다. 

 

 

5. 실험실에 있는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를 눌러 on으로 해 줍니다. 

 

 

실험실 이용하기가 off로 되어 있으면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활성화할 수 없기 때문에 실험실 이용하기를 먼저 켜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보시면 추가적으로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읽어보시고 나에게 필요한 기능만 켜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6. 이제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를 하고자 하는 단톡방 채팅방에 입장합니다.

채팅방 리스트에서 길게 눌러도 옵션 중에 나가기 기능이 있습니다만, 여기서는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기 때문에 읽지 않은 메시지가 있더라도 일단은 단톡 채팅방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7. 입장 후, 상단 채팅방 명 옆에 三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8. 하단 나가기 버튼 (사진 참고)을 눌러줍니다.

 

 

9. 사진과 같은 팝업창이 뜨면, 조용히 나가기에 체크표시를 해 주고 나가기를 누르면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가 완벽하게 됩니다.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정말 간단하죠?

그런데 여기서 꼭 아셔야 할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이거 안 보시면 정말 난감한 상황을 맞이하실 수 있으니 꼭 보셔야 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필독 및 주의사항 

이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는 오픈채팅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일반채팅에 있는 단톡방에서만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적용돼요. 혹시나 오픈채팅방 조용히 나가기를 생각하셨는데 조용히 나가기가 되지 않아서 난감하지 않으려면 꼭 명심하셔야 해요!

 

 

최소 3명 이상이 모인 일반채팅방에서는 모두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3명 정도밖에 없는 톡방이라면 조용히 나가도 누가 나갔는지 안 봐도 알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할 일은 없겠지만요. 

최소 10명 ~ 30명 정도의 단톡방 몰래 나가기 할 때 굉장히 유용한 기능 같습니다. 

 

 

일반채팅 오픈채팅 차이가 뭔지 헷갈리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오픈채팅이란, 내 카카오톡 원래 프로필이 아닌 방마다 자유롭게 프로필 설정 후 들어가서 대화하는 대화방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일반채팅은 내 프로필로만 채팅하는 톡방을 의미하고요. 

쉽게 얘기하면 모바일 카카오톡 기준으로 좌측 채팅방은 일반채팅, 우측 채팅방 아이콘은 오픈채팅으로 구분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처럼, 카카오톡 오픈채팅 몰래 나가기를 하려고 나가기를 눌러보면 조용히 나가기 체크 기능이 없습니다. 그래서 오픈채팅은 그냥 나가기 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이렇게 카카오톡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핫딜 게시판 국내 TOP 3 총정리

무언가 구매할 일이 생기면 최저가 검색을 해 봅니다. 하지만 이 최저가 정보로도 알기 힘든 게 바로 핫딜 정보입니다. 핫딜 정보는 주로 핫딜 게시판에 많이 올라오는데, 내가 사려는 타이밍에

thetechcluster.com

 

SRT 할인과 KTX 다자녀 할인 정부 지원 총정리

정부에서 내수 진작과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해 SRT 할인과 KTX 다자녀 할인, 그리고 숙박비 3만원 할인을 주요 골자로 한 내수 붐업 패키지를 발표하였습니다.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발표된 이번

apple.thetechcluster.com

 

아이폰 종류와 역사 시리즈 1 – 세상을 뒤집은 혁신

스마트폰 없이는 하루도 제대로 생활하기 힘들 정도가 된 요즘 시대입니다. 이러한 급격한 스마트폰의 발전을 논할 때 '아이폰'을 빼놓고 설명할 수 없습니다.아이폰이 없었다면 어쩌면 우리는

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