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제부도 물때시간표 6월

by ⌘정보전문블로거⌘ 2023. 6. 11.
반응형

본격적인 불볕더위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무더위가 찾아오면, 시원한 음식과 함께 시원한 바다 생각이 절로 나곤 하는데요. 특히 서울 경기 바다 보러 가기 좋은 곳 중에 인기 있는 곳이 바로 제부도입니다. 서해이기 때문에 서해 당일 여행이나 드라이브도 가능할 정도로 접근성이 좋은 편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제부도의 경우 서해이기 때문에 물이 들어왔다가 빠지는 만조와 간조가 있습니다. 흔히들 '밀물'과 '썰물'이라고도 하는 만조와 간조는, 매일 그 시간이 바뀌기 때문에 제부도 물때 시간표를 확인하고 가셔야 원하는 계획대로 바다에서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럼 제부도 물때 시간표 6월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고, 물때표를 쉽게 보는 방법과 아울러 서해 낚시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부도 물때시간표 6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뿐만 아니라 서해 날씨 정보, 낚시 관련 정보까지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바다타임닷컴이라는 사이트인데요. 아래에 사이트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릴 테니 일단 한 번 둘러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바다타임닷컴 바로가기 <<

 

바다타임닷컴 홈페이지 들어가 보셨나요? 

바다타임닷컴 홈페이지에서는 바다 관련 거의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 첫 화면을 보면 어디서 제부도 물때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는지 찾기 어려우실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서 제부도 물때 시간표 바로가기를 아래에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제부도 물때 시간표 바로가기

 

그럼 제부도 물때 시간표 6월 일정을 보면서 물때표 보는 법을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물때표 보는법

 

 

제부도 물때 시간표 6월 17일 토요일과 18일 일요일입니다. 

먼저 6월 17일 토요일 물때 시간표부터 보면, 새벽 3시 57분에 물이 가득 찬 만조시간입니다. 그리고 서서히 물이 빠지다가 오전 10시 21분에 완전히 바닥을 드러내는 간조시각입니다. 이후 다시 물이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오후 4시 3분에는 물이 가득 차게 되고, 이후 다시 물이 빠지면서 밤 10시 18분에는 다시 바닥을 드러냅니다.

 

이렇게 물이 들어오고 빠지는 변화가 있기 때문에, 6월 17일 토요일에 제부도를 가실 때 물이 가득 찬 바다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새벽 5시 에서 늦어도 오전 7시 30분 전에는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오후 3시에서 오후 6시 사이에 가시면 물이 비교적 차 있는 서해 바다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반면에 갯벌체험 등을 계획하고 물이 빠졌을 때를 노리시는 분들은 오전 9시에서 오후 12시 사이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오후 시간에는 들어오다가 오후 4시경 물이 가득 차기 때문에 다른 날 방문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이번엔 6월 마지막주 제부도 물때 시간표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6월 25일 일요일 제부도 물때 시간표를 보면, 새벽 2시 30분경 물이 완전히 빠져나간 만조시각이며, 이후 물이 다시 들어오면서 아침 8시 42분에는 물이 완전히 가득 들어오게 됩니다. 이후 다시 물이 빠지면서 오후 2시 28분에는 다시 바닥을 드러내며, 이 시각 이후 점차 물이 들어오면서 밤 9시 2분에는 다시 물이 가득 차게 됩니다. 

 

이날 제부도를 방문하실 분들은, 물이 들어찬 아름다운 바다 경치를 즐기기 위해서는 아침 7시 30분 ~ 10시 사이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오후 시간 때는 해 지기 직전인 저녁 7시 30분 전후로 방문하시면 물이 비교적 많이 차 있는 서해바다 감상이 가능합니다. 

 

서해 낚시정보 활용방법

 

앞서 말씀드린 바다타임닷컴 홈페이지는, 제부도 물때 시간표뿐만 아니라 전국 모든 해상 지역의 바다날씨 등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특히 낚시 계획하시는 분들은 필수적으로 알고 계셔야 할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바다타임닷컴이 잘 되어 있는 부분이 바로 낚시 관련 정보인데요, 위 사진처럼 제부도뿐만 아니라 서해 동해 남해 등 전국 해상 지역의 주요 낚시 포인트에 대한 정보(<<바로가기)를 지도와 함께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낚시포인트별 수심과 적정 물 때, 그리고 핵심 정보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대상어종까지 소개가 되어 있어서 매우 유용합니다.

 

 

뿐만 아니라, 낚시 관련 최신 영상들도 내가 일일이 찾지 않더라도 바다타임닷컴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점은 낚시 영상을 즐겨 보시거나 영상을 통해 낚시정보를 얻는 분들에게는 그야말로 신세계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제부도 물때 시간표 6월 일정과 물때표 보는 법, 그리고 낚시 관련 정보 확인과 활용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서해 바다 드라이브나 당일 여행, 그리고 서해 낚시 출조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스테이블 디퓨전 실사 뽑기를 위한 필수 세팅

AI 그림 그리기 툴 중에서도 무료이면서 압도적인 자유도로 인해 많이 사용하는 툴이 스테이블 디퓨전입니다. 스테이블 디퓨전은 '화가들'이라 할 수 있는 모델(체크포인트)과 로라(Lora), 그리고

apple.thetechcluster.com

 

 

SRT 할인과 KTX 다자녀 할인 정부 지원 총정리

정부에서 내수 진작과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해 SRT 할인과 KTX 다자녀 할인, 그리고 숙박비 3만원 할인을 주요 골자로 한 내수 붐업 패키지를 발표하였습니다.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발표된 이번

apple.thetechcluster.com

 

 

핫딜 게시판 국내 TOP 3 총정리

무언가 구매할 일이 생기면 최저가 검색을 해 봅니다. 하지만 이 최저가 정보로도 알기 힘든 게 바로 핫딜 정보입니다. 핫딜 정보는 주로 핫딜 게시판에 많이 올라오는데, 내가 사려는 타이밍에

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