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제부도 물때시간표 5월

by ⌘정보전문블로거⌘ 2023. 5. 4.
반응형

한낮 기온이 25도를 넘나들며 이제는 본격적으로 여름이 다가오고 있음이 느껴지는 시기입니다. 특히 이번 5월에는 공휴일들이 주말 전후로 많이 끼어 있어서 연휴가 많습니다. 연휴 때 서울 근교 드라이브나 수도권에서 가까운 바다로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곳은 접근성도 좋고 경치도 좋은 제부도일텐데요. 제부도는 서해 바다이기 때문에 물때 시간표를 잘 알고 가셔야 바닷길도 걸어보실 수 있고, 물이 가득 차 있는 멋진 바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제부도 물때시간표 5월은 어떻게 되는지, 또 물때표 보는 법은 어떻게 되는지 아래의 내용에서 확인해 보세요!

 

 

제부도 물때시간표 5월

제부도 물때시간표 5월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면서 물때표는 어떻게 보는지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제부도 물때시간표를 한눈에 쉽게 할 수 있는 곳은 바로 바다타임닷컴 홈페이지(바로가기)입니다. 

들어가 보시면, 물때 시간표뿐만 아니라 바다낚시 등 정말 놀랄 정도로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부도 물때시간표 확인 - 바다타임닷컴

 

 

바다타임닷컴 둘러보셨나요? 

정말 많은 정보가 있는 홈페이지입니다만, 우리가 원하는 제부도 물때 시간표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헷갈리실 수 있습니다. 

 

 

먼저,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전국 물때 메뉴에서 '인천 인근 물때표'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지역 선택 메뉴가 뜨는데, 여기서 '경기도 화성시'를 선택해 주시면 제부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부도를 눌러주시면, 우측에서 제부도 물때 시간표를 우측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부도 물때 시간표 5월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물때를 알 수 있는 만조시각과 간조시각이 있고 일출과 일몰, 그리고 달이 뜨고 지는 시각인 월출과 월몰 시각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만조시각과 간조시각을 어떻게 해석하고, 그러면 언제 제부도를 가는 것이 좋은지 바로 알기가 쉽지는 않죠. 그래서 물때표 보는 법을 제부도 물때시간표 5월 일정을 살펴보면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물때표 보는 법

5월 첫 번째 황금연휴인 첫째 주 제부도 물때시간표를 보면서 물때표 보는 법을 알기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5월 6일 토요일 제부도 물때 시간표를 살펴보면, 오전 4시 57분에 만조로 물이 가득 찼다가 이후 점점 물이 빠지면서 오전 11시 22분이 되면 물이 완전히 빠지는 간조시각이 됩니다. 이후 다시 물이 차면서 오후 5시 8분에 만조로 물이 가득 차고, 다시 점차 빠지면서 밤 11시 25분에는 바닥을 드러냅니다.

그래서 물이 가득 찬 제부도 바다를 보실 분들은 오전 6시 ~7시 30분 사이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요즘은 해가 늦게 지기 시작하긴 하지만 석양이 있는 바다를 보실 분들은 저녁 6시 30분~7시 30분 사이에 가시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 바다 갈 때 꼭 챙겨야 하는 필수품, 핫딜로 살 수는 없을까?

국내 최대 핫딜 게시판 3군데 확인해 보기

 

 

그다음 주 주말 물때 시간표도 볼까요?

 

5월 둘째 주 제부도 물때시간표입니다. 5월 13일 토요일 물때표를 보면 새벽 4시경 물이 완전히 빠지는 만조시각이었다가 이후 점차 물이 차면서 오전 10시 34분에 물이 가득 차게 됩니다. 이러한 간조와 만조 시각을 감안했을 때, 오전에 가시는 분들은 10시 ~ 12시 사이에 가시면 물이 가득 찬 바다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후 점차 물이 빠지면서 오후 5시 21분에는 완전히 바닥을 드러내고, 다시 물이 차오르면서 밤 11시 11분에는 만조로 가득 차게 됩니다. 5월 13일 토요일 일몰 시간이 저녁 7시 33분임을 감안하면, 물이 가득 찬 저녁바다는 보기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물때표 보는 법 이제 쉽게 이해가 되셨죠? 

 

 

아까 위에서 소개해드린 바다타임닷컴 홈페이지는 이렇게 물 때 시간표 뿐만 아니라 일출/일몰, 월출/월몰 시간과 아울러 풍향과 풍속, 그리고 파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바다 기상 정보 역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들이 중요한 이유, 바로 바다타임닷컴에서는 굉장히 다양한 서해 바다낚시 정보를 제공해 주기 때문입니다. 낚시를 위해서 가장 먼저 챙겨야 할 부분이 아무래도 바다 기상 상황이기 때문이죠. 

 

 

서해 바다낚시 정보

바다타임닷컴을 추천드리는 이유가 물때 시간표 등 기상 정보도 있지만 낚시에 관한 정보가 굉장히 풍성하고 잘 정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바다타임닷컴 홈페이지 상단 '낚시포인트' 탭으로 들어가 보시면, 서해뿐만 아니라 동해와 남해에 이르기까지 전역에 있는 낚시포인트에 대한 정보를 위치정보와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낚시 포인트를 눌러보시면, 아래에 수심과 적정 물 때, 그리고 낚시하시는 분들이 가장 눈여겨보시는 대상어종 정보가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지역 낚시 동영상도 이렇게 최신 정보들이 잘 올라오고, 정리 역시 굉장히 잘 되어 있어서 이 부분이 굉장한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최신 정보 정리가 꾸준히, 그리고 깔끔하게 되어 있는 사이트는 흔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제부도 물때시간표 5월은 어떻게 되는지와 함께 물때표 보는 법을 쉽게 정리해 드렸습니다. 그리고 바다타임닷컴에 있는 방대한 낚시 관련 정보를 활용하는 방법도 소개해 드렸는데요, 수도권 인근 서해 드라이브나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그리고 서해 낚시포인트와 낚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스테이블 디퓨전 실사 뽑기 초간단 방법

여러 AI 툴이 있지만, 스테이블 디퓨전을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고퀄리티의 실사 이미지 뽑기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명령어 몇 줄 만으로 아주 간단하게 뽑은 실사 이미

apple.thetechcluster.com

 

 

SRT 할인과 KTX 다자녀 할인 정부 지원 총정리

정부에서 내수 진작과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해 SRT 할인과 KTX 다자녀 할인, 그리고 숙박비 3만원 할인을 주요 골자로 한 내수 붐업 패키지를 발표하였습니다.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발표된 이번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