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

아이폰 구독 취소하는 방법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8. 20.
반응형

아이폰 구독 취소 방법 

 

요즘 OTT를 비롯한 많은 앱들이 구독형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그런데 앱을 쓰다가 구독 해지를 하고 싶은데, 아이폰 구독 취소는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해지 시기를 놓쳐서 한 달 치가 더 결제 되거나 하는 경험 해보신 적 있을텐데요, 아이폰은 구독 관리가 한 화면에서 다 되기 때문에 의외로 편합니다. 오늘은, 아이폰 구독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구독 취소 방법 순서대로

 

먼저, 아이폰 구독 취소에 진입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 설정 - 맨 위 내 애플계정(애플ID 적혀있는 부분) 진입
  • 4번째 "구독" 터치 (혹은, 미디어 및 구입항목 - 계정보기 - 구독)
  • 구독정보 확인 후, 구독 해지하고자 하는 항목 터치
  • 아래 "구독 취소" 터치

 

헷갈리시는 분들은, 사진을 보시고 천천히 따라오시면 됩니다. 

 

1. 먼저, 설정에 들어가시면 맨 위에 나의 애플ID가 보이실 겁니다. 여기로 진입해주세요.

 

들어오시면, 미디어 및 구입 항목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여기로 진입해주세요.

* 요약 내용에 설명드린 대로, 위에서 4번째 "구독" 으로 들어가셔도 같은 화면이 나오긴 합니다. 

 

그러면 로그아웃, 암호 설정, 계정 보기가 나오는데 여기서 "계정 보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계정 정보가 뜨는데, 여기서 구독과 앱 구입내역을 다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애플ID 밑에 있는 구독 메뉴로 들어가셔도 아이폰 구독 취소가 가능하긴 합니다만, 굳이 미디어 및 구입항목으로 들어와서 확인을 하는 이유는, 구독 뿐만이 아닌 구입한 앱, 가려진 구입 항목 등 모두 확인이 가능하며, 지불 방법 역시 여기서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혹시 이러한 메뉴들이 어디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미디어 및 구입 항목 메뉴로 진입하였습니다. 

그러면 현재 내가 구독하고 있는 앱의 리스트가 뜹니다. 여기서 구독 취소를 원하시는 앱을 눌러주세요.

* 이미 구독 취소를 했다 하더라도, 잔여 구독 기간이 남아있다면 구독 중인 항목에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구독 취소를 원하시는 앱에 들어오셨다면, 하단에 붉은 글씨로 "구독 취소" 버튼을 터치하시면 최종적으로 아이폰 구독 취소는 완료됩니다. 

 

아이폰 구독 취소 방법, 어렵지 않죠? 아이폰은 메뉴가 숨겨져 있다, 사용하기 복잡하다 이런 생각이 드시는 분들도 많을 수 있지만

이런 정보 관리 측면에서는 아이폰이 오히려 관리하기는 간단한 측면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구독 취소하는 방법 관련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