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

아이폰 캡쳐 쉽게 하는 3가지 방법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8. 23.
반응형

아이폰 캡쳐 쉽게 하는 3가지 방법

 

아이폰 같은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면서 아마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캡쳐', 스크린샷 기능일텐데요. 오늘은, 아이폰에서 스크린샷을 쉽게 찍을 수 있는 아이폰 캡쳐의 3가지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이폰 캡쳐 1 : 버튼 사용

 

아이폰 캡쳐 방법 첫 번째, 가장 고전적이고 많이 활용하는 캡쳐 방법인 바로 전원버튼 + 음량 버튼 동시에 누르기 입니다.

 

아이폰 캡쳐 방법

그림과 같이, 아이폰 전원 버튼과 음량 up 버튼을 짧게 동시에 누르면, 캡쳐가 되면서 아래에 미리보기 이미지가 뜹니다.

 

그 미리보기를 누르셔서 그 자리에서 자르기, 마크업 등 간단한 편집이 가능하고, 저장을 누르시면 편집된 상태로 저장이 됩니다.

캡쳐 후 미리보기 누르지 않으시면 그냥 바로 사진 앱에 저장이 됩니다. 

 

사실 이 방법은 아이폰 혹은 갤럭시 둘 다 동일하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오늘 글에서 알려드릴 아이폰 캡쳐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이 방법들은, 아이폰 캡쳐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응용/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알고 계시면 매우 유용한 방법입니다. 

 

 

  아이폰 캡쳐 2 : 뒷면 탭 활용  (!!)

 

아이폰 캡쳐 방법 : 뒷면 탭

설정-손쉬운 사용-터치로 들어가시면, 맨 아래에 "뒷면 탭" 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뒷면을 두 번, 혹은 세 번 탭하면 툭 하고 어떤 기능이 튀어나오게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생각보다 굉장히 편한 기능입니다. (물론, 가끔 외부에서 사용 시 그립으로 인한 오작동이 간혹 있습니다만, 불편함보다 편리함이 훨씬 더 큽니다)

이 뒷면 탭에서 "스크린샷"으로 설정해 두시면, 아이폰 스크린샷을 핸드폰 뒷면을 톡톡 두 번 두드리면 스크린샷이 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뒷면 탭 기능은 단축어 기능도 지원하는데요, 아이폰 뒷면 탭과 단축어를 응용하면 QR 체크인 등 다양한 응용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이폰 단축어 QR 체크인을 뒷면 탭에 지정해 놓고 체크인 할 때마다 매우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캡쳐 방법 3 : assistive touch 활용

 

아이폰 Assistive Touch

아이폰 설정 - 손쉬운 사용 - 터치에 들어가시면 (혹은 설정 진입 후 맨 위에 검색에서 "assistive" 검색) Assistive touch라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일단 이 기능이 무엇인지 간략히 설명드리면, 아이폰 화면 안에 가상의 홈버튼 같은 걸 만들어서 이걸 누르면 아이폰을 제어하는 주요 여러 기능들을 한 번에 모아놓고 터치 한 번으로 쓸 수 있게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여기에서 스크린샷을 지정해 놓으면, 별도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엄지손가락 하나로 바로 아이폰 캡쳐가 가능합니다. 

기존에 많이 사용하시는 버튼 눌러 캡쳐 말고도 아이폰 캡쳐 방법이 생각보다 다양하죠? 

아이폰 사용하시면서 캡쳐 기능 자주 사용하신다면 뒷면 탭이나 assistive touch 등의 방법을 활용하시면 더 효율적으로 아이폰 스크린샷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캡쳐 관련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애플워치7, 어떠한 모습으로 출시될까

IT 기기를 좋아하시는, IT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8월~10월이 일 년 중 가장 즐거운 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얼마 전, 삼성에서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 그리고 갤

apple.thetechcluster.com

 

 

UOGIC 펜슬 사용기 - (거의)완벽한 애플펜슬 대안

UOGIC(유오직) 펜슬 사용기 요즘 온라인수업 등이 대중화되면서 태블릿의 수요 증가와 보급이 굉장히 늘어났습니다. 갤럭시탭S7 같은 S펜을 지원하는 태블릿은 펜이 동봉되어 있어서 문제가 없지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