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

아이폰 연락처 삭제 초간단 방법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4. 14.
반응형

갤럭시보다 아이폰이 편한 점도 있지만, 반대로 갤럭시를 사용하시다 아이폰을 사용하신 분들은 불편하게 다가오는 점들도 분명히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아이폰 연락처 삭제하는 방법인데요. 

갤럭시의 경우 연락처 누르자 마자 삭제 버튼이 보이지만, 아이폰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연락처 삭제하는 방법을 아이폰에서, 그리고 컴퓨터를 통해 더욱 간단하게 삭제하는 방법을 아래의 내용을 통해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연락처 삭제 - 아이폰에서 삭제

먼저 전화 앱 - 연락처를 눌러주시거나, 연락처 앱을 켜서 삭제하고자 하는 연락처를 검색합니다.

지우고자 하는 연락처가 나오면, 우측 상단 편집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맨 아래로 스크롤을 해서 내려주시면, 이렇게 연락처 삭제라는 붉은색 글씨의 메뉴가 나옵니다.

연락처 삭제를 눌러주시면, 아이폰 연락처 삭제가 완료됩니다.

아이클라우드 동기화를 켜놓으신 경우, 아이클라우드에서도 동시에 삭제가 되니 유의하세요.

하지만 아이폰에서 대량의 연락처를 이렇게 삭제하려면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리고 번거롭게 느껴집니다.

이보다 더 편한 아이폰 연락처 삭제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컴퓨터를 이용한 아이폰 연락처 삭제 방법인데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아이폰 연락처 삭제 - 컴퓨터로 삭제  (추천)

 

아이클라우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연락처 편집을 하게 되면 핸드폰에서 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편리하게 아이폰 연락처 삭제가 가능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애플ID는 모두 있으실 것입니다. 이 애플ID로 로그인해서 편집하시면 됩니다.

아이클라우드에서 아이폰 연락처 삭제를 위해서는 아이클라우드 홈페이지를 들어가셔야 하는데요, 아래에 아이클라우드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참고해 주세요.

아이클라우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이클라우드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순서대로 입력해 줍니다.

이중 인증이 되어 있을 경우, 사용하시는 아이폰이나 애플 워치 등으로 인증 숫자 6자리가 도착합니다. 인증해 줍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아이클라우드에서 관리되고 있는 메뉴 아이콘들이 크게 보입니다.

여기서 연락처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아이클라우드와 동기화된 연락처들 리스트가 뜹니다.

여기서 삭제하고자 하는 연락처를 누르신 후, 우측 연락처가 뜨면 위에 보이는 편집을 눌러줍니다.

맨 아래에 보시면 연락처 삭제 버튼이 있습니다. 

삭제 버튼을 누르시면, 최종적으로 아이폰 연락처 삭제가 완료됩니다.

 

번외 : 아이폰 연락처 초성검색 되게 저장

아이폰 단점 중 하나가 연락처 초성 검색이 잘 안 된다는 점이죠. 

아이클라우드 연락처 편집에서 손쉽게 아이폰 연락처 초성 검색이 되도록 편집이 가능합니다. 

연락처 편집 화면에서 "필드 추가"를 눌러보시면, 위와 같은 메뉴들이 뜹니다. 

여기서 "별명" 혹은 "이름 표음"을 입력 후 저장하시면 아이폰 연락처 초성 검색이 가능하답니다.

 

이렇게 오늘은 아이폰 연락처 삭제하는 간단 방법과 아이폰 연락처 초성 검색이 되도록 저장하는 법을 공유하였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아이폰 숨겨진 기능이나 사용 팁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아이폰 안테나(수신율) 체크 방법

삼성 스마트폰은 안테나가 항상 빵빵한데, 아이폰은 안테나 2칸이나 안테나 1칸 등이 뜨는 경우 많이 보셨을 겁니다. 저 역시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아이폰 안테나가 출렁출렁이는 경우를 종종

apple.thetechcluster.com

 

 

카톡 동영상 화질 설정하는 방법

명실상부 국민 메신저라 할 수 있는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메시지뿐만 아니라 사진과 동영상 주고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아셔야 할 부분이, 카톡 사진 영상 화질은 기본 설정이 일반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