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

아이폰 iOS 16 공개! 주요 기능 변화는?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6. 8.
반응형

애플이 이번 WWDC 행사를 통해 iOS 16을 비롯하여 iPadOS, macOS 등 차기 소프트웨어를 공개하였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관심이 높을 수밖에 없는 것이 아이폰 14 출시와 함께 공개될 iOS 16일 텐데요. iOS 16에서는 어떤 변화가 있는지 주요 변화 포인트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iOS 16

iOS 16 베타 다운로드 방법

먼저, iOS 16를 먼저 사용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iOS 16 베타 프로파일을 다운로드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백업 필수!)

 

 

👉iOS 16 베타 프로파일 다운로드(애플)👈

 

 

베타 프로파일 다운로드 이후, 애플아이디로 로그인하시어 베타 프로그램 참여 등록을 해주시고, 다운로드한 프로파일로 업데이트를 하시면 iOS 16 베타를 직접 사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어 그대로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각종 버그가 있을 수 있으니 정말 궁금하신 분들만 설치해 보시고 일반 사용자분들은 추후 정식버전이 공개되면 설치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iOS 16 주요 변경점

1. 잠금 화면

이번 iOS 16에서 단연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잠금화면입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점은, 시계 및 날씨 글씨체 변경이 가능해졌고, 굵기 및 컬러 조절도 가능하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또한 위젯 배치 등의 자유도가 높아진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일부 아이폰 팬들은 '아이폰의 아이덴티티인 깔끔함, 심플함이 사라졌다'라고 평가하기도 합니다.

 

잠금화면 변화가 반가운 점은, 글씨체 변경보다는 알림 목록의 변화와 실시간 현황 추가입니다.

알림 목록을 조금 더 간결하고 심플하게 관리할 수 있게 변경되었으며, 무엇보다 알림 폭탄으로 인해 잠금화면 사진을 덜 가리게 되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또한 실시간 현황은, 홈화면에 진입하지 않고서도 지금 진행하고 있는 액션을 제어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집중 모드

개인적으로 저의 최애 설정 중 하나인 집중 모드 역시 개선이 있었습니다.

특히 집중모드 필터 라는 기능이 눈에 띄었는데요. 설명대로 '매일 사용하고 있는 앱에서 방해받고 싶지 않은 것만 제외하는' 기능이 추가된 것 같습니다. 다만, 설명만 봐서는 어떻게 개선이 되었는지 확 와닿을 정도로 이해가 되지는 않네요. 이건 사용해 봐야 알 것 같습니다.

 

3. 그 밖의 변화

 

그 밖에도 메시지 앱의 기능 개선이 많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iMessage 한정이겠으나, 방금 전송한 문자를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고 전송취소 기능도 생겼다고 합니다.

전송취소 기능은 굉장히 반가운 기능인데요. 업무상 문자메시지 등의 오타, 혹은 오발송을 바로잡는 데 유용하게 쓰일 기능 같아 기대가 됩니다.

그 밖에도, 애플 카플레이나 건강 앱이라던지 지도 앱, 지갑 앱 등 애플 네이티브 앱들의 기능 개선이 주된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앱 리디자인 등의 드라마틱한 큰 변화는 없었던 이번 iOS 16 공개였지만, 발열이나 배터리 러닝타임, 퍼포먼스 등 OS 본연의 기능이 향상되면서 이러한 네이티브 앱 기능 개선이 이루어진 것이라면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정식버전 공개는 올해 9월 아이폰 14 라인업이 공개되는 시점에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미리 체험하고 싶으신 분들은 베타 프로그램 참여로 설치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단, 백업은 필수입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애플 매직트랙패드 2 블랙 사용기

애플 맥북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부드러운 터치감과 다양한 기능이 지원되는 트랙패드입니다. 하지만 저처럼 맥북 클램쉘 모드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트랙패드를 사용할 수 없어서 마우스로

apple.thetechcluster.com

 

 

로지텍 기계식 키보드 MX Mechanical 신규 출시

로지텍 키보드 중 비즈니스용 라인업에서 최상위 라인업을 담당하고 있는 제품이 MX Keys입니다. 그런데 MX Keys는 팬타그래프 키보드였기 때문에, 기계식이나 무접점 키보드 같은 타입을 찾으시는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