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

아이폰 안테나(수신율) 체크 방법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4. 11.
반응형

삼성 스마트폰은 안테나가 항상 빵빵한데, 아이폰은 안테나 2칸이나 안테나 1칸 등이 뜨는 경우 많이 보셨을 겁니다. 

저 역시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아이폰 안테나가 출렁출렁이는 경우를 종종 보았는데요, 이럴 때 lte 수신율이나 전화 감도는 괜찮은지 궁금해 질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 간단하게 아이폰 안테나 수신율 체크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어떻게 아이폰 안테나 수신율이나 감도 체크를 하면 되는지 아래의 내용을 통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설명에 앞서 아이폰 안테나 수신율 체크 방법을 4줄 요약해서 먼저 설명 드리겠습니다.

혹시 설명 보시고 따라오시기 어려운 분들은 아래로 내려보시면 사진과 함께 설명을 별도로 해 놓았으니 참고하시면 되곘습니다. 

아이폰 안테나 수신율 체크 방법 4줄요약

1.   *3001#12345#* 누르고, 통화버튼 터치

2. 대시보드 - 상단 집 모양 오른쪽에 있는 세줄 아이콘 터치

3. 올 메트릭스 - 첫 번째 RAT Serving Cell Info 누르기

4. RSRP - xx (dbm)<< 아이폰 안테나 수신율

 

아마 - 60 ~ - 100 내외 정도의 수치를 보이시는 분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이 수치는, 

더보기

 - 80 이하 : 매우 좋음

 - 80 ~ - 90 : 좋은 편

 - 90 ~ - 100 : 나쁜 편

 - 100 이상 : 매우 나쁨

 

이렇게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제 아이폰 안테나 수신율 체크 방법을 사진과 함께 더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안테나 수신율 체크 방법(사진설명)

전화 앱을 켜시고, 키패드에 *3001#12345#* 을 입력하신 후 녹색 통화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대쉬보드 라는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집 모양 아이콘 옆 3줄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All Metrics 화면으로 넘어오면, 위 표시와 같이 Serving Cell Info를 눌러줍니다.

해당 메뉴로 진입하시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 

중간에 보시면 RSRP 값이 보이실 겁니다. 이게 위에서 설명드렸던 아이폰 안테나 수신율 감도입니다. 

아이폰 전화 감도나 인터넷 감도가 좋지 않으시다면, 한 번 씩 아이폰 안테나 감도 체크 한 번 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치아 변색 유발하는 음식 5가지

건강한 생활을 위해 필수적으로 잘 관리해야 하는 신체 중 하나가 바로 치아입니다. 특히 요즘은 미용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웃을 때 보이는 하얀 치아를 위해 치아 관리에 신경 쓰시는 분들이

apple.thetechcluster.com

 

 

 

C드라이브 용량 정리 방법 총정리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C드라이브 용량이 점점 부족해지는 경험 한 번씩 해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문제는, 어디에서 어떻게 C드라이브 용량을 줄여줘야 할지 몰라 막막하다는 점입니다. 이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