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윈도우 블루투스 켜기 간단방법 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1. 22.
반응형

요즘 블루투스 키보드나 마우스, 이어폰 등은 대부분 하나 이상 다 사용하시리라 생각됩니다. 

블루투스 기기를 노트북과 연결해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블루투스를 켜주고 나서 페어링을 해야 하는데요. 

윈도우 블루투스 켜기 방법을 정확히 몰라 헤매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윈도우 블루투스 켜기 방법과 블루투스 연결 방법을 아래의 내용을 통해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블루투스 켜기 간단 방법

먼저 가장 간단하게 블루투스 설정 메뉴에 진입하는 방법입니다. 

윈도우 10이 실행되고 있는 상태에서, 우측 하단부에 위쪽 화살표 모양을 눌러보시면, 작은 아이콘들이 보이실 겁니다.

거기에 보시면 파란색 블루투스 마크가 보일 텐데요. 해당 아이콘에 마우스를 갖다 대신 후 우클릭하신 다음 Bluetooth 장치 표시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메뉴가 뜨는데, 여기서 블루투스 켜기와 끄기가 가능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직접 검색해서 설정 메뉴에 진입하는 방법입니다. 

좌측 하단 시작 버튼 옆에 검색창에다 bluetooth라고 입력하면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설정 메뉴가 뜹니다.

해당 메뉴로 진입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블루투스 켜기 / 끄기 버튼도 보이고, 그 아래로는 연결되어 있는 블루투스 장비와 연결 가능 장비 등의 리스트가 보입니다. 

만약 새로 구입하신 블루투스 마우스나 키보드, 이어폰 등을 연결하시길 원하신다면 해당 블루투스 기기를 연결을 위한 페어링 대기 상태로 만드신 다음, 맨 위에 블루투스 또는 기타 장치 추가의 +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어떤 종류의 디바이스를 추가할 것인지를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대부분의 기기들은 맨 위에 있는 Bluetooth를 눌러서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만일 무선 모니터나 TV일 경우에는 두 번째에 있는 무선 디스플레이 또는 도크를 눌러주세요. 

 

Bluetooth를 누르면 이렇게 연결할 장치를 찾기 시작합니다.

연결해서 사용하고자 하는 기기가 연결(페어링) 대기 상태여야 검색이 되니까 설명서 등을 참고하셔서 해당 기기를 반드시 페어링 대기모드로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해당 장비가 검색 리스트에 뜨면, 그 장비를 눌러주시면 노트북과 해당 기기가 블루투스로 연결이 최종 완료됩니다.

 

USB 포트에 무선 수신기를 연결하는 무선 키보드나 마우스가 많지만, 요즘 나오는 노트북들은 USB A 포트가 없거나 매우 적어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블루투스 마우스나 키보드를 연결하셔서 사용하시면 한층 쾌적한 컴퓨팅 환경이 된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