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일상

제네시스 G90 신형 디자인 공개! 출시일은?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12. 1.
반응형

제네시스 G90 신형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이전작인 제네시스 G90의 경우, 전신이라 할 수 있는 제네시스 EQ900에서 풀체인지를 한 것 같은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사랑받고 있었는데요. 이번 제네시스 G90 신형은 진정한 G90 풀체인지이자, 차세대 제네시스 디자인 기조를 미리 엿볼 수 있는 기회인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90 신형 디자인

차세대 제네시스 G90 전면부 디자인입니다.

제네시스 G90 신형

제네시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로 자리잡은 두 줄의 헤드렘프는 그대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사진으로 봐서는 면발광 형태는 아니고 첨단 기술이 들어간 개별 LED 램프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제네시스 디자인 정체성인 커다란 그릴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대체로 기존 제네시스 G90이나 G80보다는 강렬하면서도 곡선을 살린 우아한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앞모습은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앞모습도 멋있지만, 옆모습과 45도 뒤태는 정말 예술적인 것 같습니다.

마치 벤츠 S 클래스 마이바흐를 연상케 하는 도어 윈도우 주변의 두툼한 올 크롬 장식과, 마찬가지로 마이바흐 최상위 모델에 장착되는 크롬 휠이 떠오르는 멋진 휠도 장착이 되어 있네요. 

 

다만 이 뒷태는 약간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실제로 보면 압도적인 전장과 전폭으로 인해 멋지긴 하겠지만, 이미지로만 봤을 때는 현행 아반떼와 그랜저가 오버랩이 되기도 하네요.

트렁크 부분은 확실히 현행 아반떼 모델의 강렬한 직선 라인과 더불어 그랜저의 테일램프 디자인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테일램프는, 두 줄 아이덴티티를 적당히 녹이면서 벤츠 S 클래스의 느낌도 살짝 가미가 된 느낌입니다. 현대가 S 클래스 벤치마킹을 매우 잘 한 것 같습니다. 정말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네요. 

 

제네시스 G90 신형 출시일은 언제일까요? 

제네시스 G90 신형의 경우, 2022년 상반기 내에 공개 및 출시가 점쳐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지속되고 있는 글로벌 반도체 공급난 때문에, 공개 이후 출시 및 차량 인도 시기가 어떻게 되는지는 시장 상황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제네시스의 기함인 제네시스 G90이 전동화 모델 혹은 하이브리드 모델이 나올지도 또 하나의 관전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2022년 무료신년운세 보는 3가지 방법

벌써 2022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새해가 다가오면 늘 새해 운세는 어떤지 확인해 보고자 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저 역시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새해가 다가오면 무료운세를 자주 확인하곤

apple.thetechcluster.com

 

 

아이폰 종류와 역사 (3)

* 이전 글 다시 보기 아이폰 종류와 역사 (1)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양분하다시피 하고 있는 애플과 삼성. 스마트폰을 좋아하는, 아니 관심없는 분들도 대부분 애플 혹은 삼성 스마트폰을 한 번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