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2022 아동수당 대상 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11. 29.
반응형

2021년이 어느덧 거의 끝나가고, 2022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2년 역시 올해와 달라지는 것들이 여러 가지가 있을텐데요.

아이가 있으신 집이나 이제 곧 출산을 하여 새 가족이 생기시는 분들은 아동수당에 대해 반드시 알고 계셔야 합니다. 

오늘은 아동수당 대상 관련해서 어떤 변경점이 있는지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당 지급 대상 확대

 

먼저, 아동수당은 무엇일까요? 

아동수당이란, 아이들의 성장 환경을 더욱 건강하게 해 주기 위해서 도입된 제도로써, 최초 시행은 2018년 9월입니다.

아동수당 지급 대상은 최초에는 만 0세부터 만 6세까지 였으며 소득인정액에 따라서 선별 지급되었으나 2019년에 아동수당 지급 대상이 만 6세 이하 전체 아동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이후 만 7세 미만으로 다시 확대 적용이 되어 현재의 아동수당 지급 제도가 정착하였습니다.

 

이번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아동 수당 지급 대상을 현행의 만 7세 미만에서 만 8세 미만으로 확대하는 아동수당법 개정안을 의결했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공식적으로 시행이 되는 시점부터는 만 7세~8세 사이의 아동이 있는 집도 아동 수당 지급 대상에 포함되어 아동수당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이번 아동수당법 개정안에는 영아수당에 대한 내용도 있었는데요, 2022년도부터 태어나는 아기에게는 아동수당과 더불어 영아수당을 2년동안 추가 지급하는 내용도 포함이 되었다고 합니다. 

 

아동수당 신청 방법

아동수당 신청은,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 바로가기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아동수당'을 검색하시면 이렇게 아동수당 지급 화면이 뜨고, 아래에 신청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요, 위에 보시면 간편인증 탭과 공동인증 탭이 있습니다. 

 

아직은 대부분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더 익숙하고 범용성이 넓어서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보유하고 계신 공인인증서가 없으시다면, 공동인증서 발급하신 후 저장해놓고 사용하시면 여러 모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간편인증서 탭에서 보유하고 계신 서비스의 간편인증서를 선택하면 간편인증서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이후, 개인정보 입력 후 조회를 누르시면 아동수당 지급 대상 여부 조회 결과가 나오고, 아동수당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 외의 아동수당 신청 방법은, 대부분의 경우 아이가 태어나면 출생신고를 하며 관할 지방자체단체에서 동시에 신청서를 받아서 접수합니다. 저 역시 아동수당 신청을 별도로 하지 않고 아이 출생신고와 동시에 출산가구 전기세 할인과 아동수당도 동시에 접수를 했었습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복지혜택 놓치지 말고 이용하세요! 이상으로 아동수당 지급대상 및 아동수당 신청 방법 관련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인덕션용 냄비 종류와 구분 방법

주방에서 가스레인지 대신 더 안전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인덕션을 사용하는 집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인덕션의 특징 중 하나가 바로 냄비나 후라이팬 등 용기를 가린다는 점인데요. 오늘은

apple.thetechcluster.com

 

이엔푸드 샤브샤브 맛내기육수 솔직 후기

배달음식도 지쳐가는 요즘, 배달도 어렵고 거의 밖에서만 먹었었던 음식 중 하나가 샤브샤브입니다. 그런데 요즘은 샤브샤브 육수도 따로 팔더라고요? (물론 제가 따로 찾아볼 시도를 못해 본

apple.thetechcluster.com

 

 

샹달프 잼(딸기,블루베리,무화과,금귤) 솔직 후기

일주일에 서너번은 아침에 식빵 토스트를 먹습니다. 그래서 잼을 항상 구비해 놓는데, 이번에 우연찮게 샹달프 라는 잼을 알게 되었는데요. 샹달프 애플시나몬 맛과 블루베리 맛을 먹어보고 너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