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 A34 스펙 디자인 가격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3. 2. 11.
반응형

갤럭시 중급기 라인업은 갤럭시 A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핵심 라인업 중 하나인 갤럭시 A33의 후속 모델인 갤럭시 A34 스펙 관련 소식이 하나 둘 나오고 있습니다. 

해외를 통해 흘러나온 갤럭시 A34 스펙을 살펴보고 현행 모델과 어떤 점에서 개선되었는지, 그리고 갤럭시 A34 가격대는 어떻게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alaxy-A34-design

갤럭시 A34 스펙

먼저 갤럭시 A34 스펙부터 요약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화면은 6.6인치 크기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이는 기존 갤럭시 A33의 6.4인치 보다 약 0.2인치가량 더 커진 화면입니다. 화면 주사율은 최대 120hz까지 지원할 것으로 알려져, 패널 품질에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겠으나 갤럭시 S 시리즈와 기능적인 격차는 많이 줄어드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A33에는 90hz 주사율까지만 지원했었습니다.

 

전면카메라 형태는 기존과 동일하게 U자 형태로 뚫려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후면 디자인은 최근에 나온 갤럭시 S23과 유사한 형태를 띄고 있네요. 

다만 출시일정이 미정이라, 가장 최근에 나온 갤럭시 S23을 싸게 구매 가능하다면 그것이 더 나은 선택지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핵심인 AP의 경우, 퀄컴 스냅드래곤이나 삼성 엑시노스가 아닌 미디어텍 디멘시티 900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디멘시티900의 성능은 퀄컴 스냅드래곤 750G 와 유사하거나 조금 더 나은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galaxy-A34
삼성 갤럭시 A34

램은 기본 모델이 6GB이며, 256GB 스토리지 모델에는 8GB 램이 장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본 모델 스토리지는 128GB입니다. 아마 국내에는 6GB 램과 128GB 스토리지 모델만 출시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기존 갤럭시 A33 역시 동일한 전략을 구사하였던 삼성입니다. 카니발라이제이션 방지 목적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스펙인 갤럭시 A34 카메라의 경우 메인 광각 카메라는 480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되고, 이외에 8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그리고 500만 화소의 접사 렌즈 이렇게 트리플 카메라 구성으로 전망됩니다. 카메라 역시 갤럭시 A33과 거의 같은 스펙입니다. 아이폰과 비슷하게 망원렌즈로 급나누기 추세가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배터리는 5,000mAh로 기존 갤럭시 A33과 동일한 수준이고, 기타 IP67 방수 등의 스펙 역시 전작과 대동소이합니다.

삼성 갤럭시 A33

일단 전체적으로 갤럭시 A33과 드라마틱한 스펙상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전면과 후면 디자인이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해서 출시할 것이 유력하기 떄문에 가격적 차이만 없다면 갤럭시 A34를 조금 더 기다리셨다가 구매하시는 것이 나아보입니다. 아니면 갤럭시 S23 세일할 때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좋구요.

 

 

 

갤럭시 A34 가격

galaxy-A34
삼성 갤럭시 A34 라임 예상렌더링

중요한 것은 갤럭시 A34 출시가격입니다. 일단 전작인 갤럭시 A33의 경우 49만원 대의 출고가로 발매되었는데, 유럽 예상 가격은 400유로(한화로 약 54만 원대)입니다. 아마 국내에는 전작과 동일 수준의 가격대로 출시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중급기 라인업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축에 속하는 하위 라인업인데 심리적 마지노선이나 마찬가지인 50만원을 넘긴다면 구매 욕구가 다소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갤럭시 A34 스펙과 가격을 해외 소식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세컨폰이나 부모님 폰 구매 고려하시는 분들은 갤럭시 A34 소식에 계속 관심 가지고 계사다가 출시 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갤럭시북3 프로 개봉기 및 솔직한 후기

이번에 삼성에서 출시한 갤럭시북 3 프로는 함께 발표한 갤럭시 S23보다도 온라인에서 훨씬 더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직전에 공개되고 판매를 시작한 LG 그램 스타일과의 직접 경쟁을 피할

apple.thetechcluster.com

 

 

갤럭시북3 프로 LG 그램 비교 솔직한 후기

국내 울트라북 시장에서 초경량, 대화면을 앞세워 10년째 장수하고 있는 스테디셀러는 LG 그램입니다. 그에 반해 삼성은 그램에 밀려 다소 고전하던 와중에 최신작인 갤럭시북3 프로가 얼마 전

thetechcluster.com

 

 

2023 그램 스타일 vs 그램 일반 현명한 선택방법

LG 그램의 올 해 신규 라인업인 2023 그램이 공개되었고, 이제 본격 판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에 눈에 띄는 라인업이 OLED 패널이 들어간 첫 그램이자 나름 큰 변화가 있는 2023 그램 스타일입니

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