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갤럭시 아이폰 이동, 쉬울까 어려울까?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3. 22.
반응형

최근 스마트폰 관련 커뮤니티를 보면, 그 어느 때보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애플 아이폰으로 넘어갈 예정이다, 넘어왔다 등의 글이 많이 보입니다. 

물론 커뮤니티의 반응이 절대다수 일반인의 분위기나 반응과는 당연히 같지 않습니다만, 예전보다 확실히 이러한 분위기가 많아진 것은 분명한 사실이며, 이 근원은 아마도 최근 불거진 GOS 논란이 큰 이유를 차지할 것입니다. 

 

갤럭시 GOS 사태와 갤럭시의 브랜드 가치

최근 갤럭시 S22 출시 이후 대두된 GOS(Game Optimizing Service) 이슈는 이제 스마트폰에 크게 관심 없는 분들 일지라도 한 번쯤 들어본 이슈가 되어버렸습니다. 특히, 삼성전자 정기 주주총회와 맞물려

apple.thetechcluster.com

저는 갤럭시와 아이폰 모두 넘나들며 사용도 하고, 투폰도 사용을 했던 적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지만, 갤럭시를 오래 쓰신 분들은 갤럭시에서 아이폰 이동이 기능적으로, 또는 사용성 측면에서 어렵지 않을까 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 아이폰 이동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몇 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주시고 이동 여부를 결정하셨으면 합니다.

갤럭시 아이폰 이동 : 스마트폰 데이터 이동

 

먼저 사용하고 있던 갤럭시 스마트폰에 들어있는 데이터들이 문제일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samsung note를 오래 사용하신 분들을 제외하고는 큰 문제없이 아이폰으로 데이터 이동이 가능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move to ios라고 검색을 해보시면, 이러한 앱이 하나 나옵니다.

이걸 설치하셔서 이동하시면 사진,음악 등 대부분의 데이터는 다 이동 가능합니다. 

그럼 어플들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move to ios로 애플 앱스토어에 함께 출시되어 있는 앱들은 대부분 이동이 됩니다만, 그 외의 플레이스토어에만 있는 일부 앱들은 이동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유사 앱을 별도로 설치하시거나, 활용도가 떨어지신다면 다른 앱으로 대체를 하셔야 합니다. 

앞서 samsung note에 많은 내용이 기록되어 있는 분들은 제외하면 이라는 단서를 달았는데요, 제가 갤럭시 아이폰 이동을 할 때 가장 골머리였던 부분이 이 삼성 노트에 기록되어 있는 노트들입니다. S펜으로 쓰여 있는 메모들은 더더욱 그렇습니다.

삼성 노트 PC버전 역시 사용하기 매우 어렵고, 동기화 속도 등도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아서 저는 메모를 구글 킵으로 대규모 이주 작업을 하였습니다. 지금 현재는 PC, 아이폰, 안드로이드 태블릿 모두 편리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갤럭시 아이폰 이동 : 기능적 측면

갤럭시 아이폰 이동을 데이터 이동 측면에서 설명해 드렸구요. 이번에는 데이터 이동이 아닌 사용자 경험, 기능적 측면에서 어떨지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삼성 스마트폰에서 삼성페이를 매우 많이 쓰고 얇은 지갑 등을 일절 안 들고 다니셨다 하시는 분들은 계속 갤럭시 스마트폰을 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아이폰이라 하더라도 대체 어플들이 어느 정도는 있어서 편의점 등에서는 지갑 없이 결제가 가능하지만, 삼성 페이의 압도적 범용성에 비하면 비교 불가입니다. 결제해야 하는데 지갑을 깜빡하고 못 가져와 결제를 못하는 불상사를 막으시려면 삼성 스마트폰을 계속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삼성 스마트폰의 또 하나의 킬러 기능인 '통화 녹음'입니다. 

업무상, 특히 직종에 따라 반드시 통화 녹음이 필요하신 분들이 있죠. 이러한 분들은 무조건 삼성 스마트폰 계속 쓰셔야 합니다. 아이폰에 대체 기능이나 앱이 없다고 할 순 없으나, 별로 추천드리고 싶은 것들은 아니기 때문에 계속 갤럭시 쓰시는 것이 여러모로 낫습니다.

그 외에도 아이폰의 불편한 점으로 꼽히는 사진 폴더관리 정도만 제외하면, 그 이외의 기능들은 딱 3주 정도만 익숙해지시면서 쓰시면 별다른 아쉬움 없이 쾌적하게 갤럭시 아이폰 이동해서 적응하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스마트폰으로 고사양의 게임이나 고화질 영상촬영 등을 제외한다면 일상생활에서의 성능은 어느 정도 상향 평준화가 되었습니다. 결국 아이폰이냐 갤럭시냐의 문제는 '취향 차이' 정도로 귀결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되는 기능은 적지만 대신 제공되는 기능들은 무척 만족스러운 성능과 경험을 보여주는 폰은 아이폰이고, 비록 2% 부족함이나 아쉬움을 느낄 때가 있지만 내 마음대로 편하게 커스터마이징과 맞춤형 세팅이 가능한 폰은 갤럭시입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갤럭시S22 울트라 개봉기 : 이러나 저러나..

이번 갤럭시S22 라인업은 갤럭시노트 팬들의 많은 호응을 얻음과 동시에 논란을 불러일으킬 만한 이슈 등 여러 측면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원래 아이폰 사용자였지만, 업무상 통화녹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