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S22 울트라 개봉기 : 이러나 저러나..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3. 10.
반응형

이번 갤럭시S22 라인업은 갤럭시노트 팬들의 많은 호응을 얻음과 동시에 논란을 불러일으킬 만한 이슈 등 여러 측면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원래 아이폰 사용자였지만, 업무상 통화녹음이 절실히 필요하게 되어 갤럭시S22 울트라 화이트 색상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22 울트라 화이트

제가 구매한 모델은 화이트 색상입니다. 그래서 갤럭시S22의 S 글자가 흰색으로 패키징이 되어 있네요.

이번에 삼성이 충전기를 제외하면서 아이폰13 프로와 마찬가지로 매우 얇은 패키징이 되었습니다. 

저는 갤럭시S22 울트라 자급제 모델을 구매하였고, 512GB 내장메모리 모델을 구매하였습니다. 

자급제 모델들은 베트남에서 제조했다는 소리가 있던데 저는 왜인지 모르겠지만 국내공장에서 제조한 모델이네요.

박스를 열면 크고 웅장한 갤럭시S22 울트라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디스플레이 옆으로 실버 테두리의 라인이 보입니다.

호불호의 영역이긴 하지만, 저는 검정색의 일체감보다는 실버 라인이 포인트로 보이는 게 더 좋더라구요.

구성품은 유심핀과 간단 사용설명서, 그리고 C to C 케이블이 끝입니다. 이어폰에 이어서 이제는 충전기도 들어있지 않은.. 가격 대비 매우 간소한 구성입니다. 

우측면에는 전원버튼과 볼륨버튼이 자리하고 있으며, 갤럭시S22 일반이나 플러스 모델과는 다르게 엣지 형태이기 때문에 후면 유리에도 엣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 덕분에 크기 대비 그립감은 좋은 편입니다.

하단부 좌측에는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아이덴티티였던 S펜이 탑재되어 있어서 갤럭시노트 계승작임을 말해줍니다.

그 옆으로는 스피커, 타입C 충전포트와 유심 트레이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위쪽에는 마이크 말고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유심칩 삽입을 위해 위쪽 마이크부를 유심핀으로 쿡쿡 찌르시는 분들이 간혹 있으신데 주의하셔야 합니다.

갤럭시S22 화이트 모델의 후면부입니다. 이번 갤럭시S22 울트라의 경우 LG 벨벳처럼 카메라 섬 없는 디자인을 적용하였는데요. 저는 이 디자인이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화이트 색상과 맞물려 거미눈 같다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괜찮더라구요. 

 

이렇게 간단히 갤럭시S22 울트라를 개봉해 보았습니다.

갤럭시를 오래 사용하신 분들 중에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성능 제한 관련 이슈를 접해보셨으리라 생각되고, 이 문제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이 분명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 같은 고민을 했었으나, 그럼에도 갤럭시를 선택할 수 밖에 없는 몇 가지 이유를 요약해 보았습니다.

미우나 고우나 갤럭시를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이유

1. 통화녹음 : 평상시 대부분의 경우에는 불필요하지만, 1년에 한 번 정도 정말 요긴할 때가 있습니다. 이 요긴한 경우가 핸드폰 값 그 이상을 할 때라서 저는 필요하더라구요.

2. 삼성페이 : 익숙해지면 없어서는 안될 필수앱이면서, 아이폰으로 다시 돌아가기 두려워지게 하는 킬러앱임은 분명합니다.

3. 앱소리 분리재생 : 저는 음악들을 때 중간에 다른 소리가 섞이는 걸 극도로 싫어하는데, 아이폰은 내비게이션 소리와 음악 소리가 같이 나와서 매우 불편했었지만 갤럭시는 내비 소리만 휴대폰으로 별도 출력이 가능해서 편리하였습니다.

4. 화면분할 : 폰으로 영상보면서 다른 걸 동시에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너무 편리한 기능입니다.

5. 기타 : 삼성패스, 보안폴더, 굿락의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키패드 연락처 초성검색 등

 

이런 몇 가지 이유들 때문에 UI도 덜 예쁘다 생각되도, 또 성능이 상대적으로 떨어져도 갤럭시를 선택한 것 같습니다. 

(물론 이번 논란은 이와는 결이 다른 문제이죠)

갤럭시를 오래 써오신 분들은, 이번 논란에 실망하셔서 아이폰을 가시더라도 불편해서 다시 넘어와야겠다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는 원래 극강의 성능으로 쓰는 폰이 아닌, 다양한 커스터마이징과 편의기능, 접근성 좋은 A/S를 보고 쓰는 폰이니까요.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갤럭시 S22 울트라 정품 클리어 케이스 후기

이번에 갤럭시 S22 울트라 사전예약을 함과 동시에, 갤럭시 S22 울트라 특유의 카메라 디자인 때문에 P자형으로 뚫린 케이스를 구매하기 싫어서 고민 끝에 갤럭시 S22 울트라 정품 가죽케이스와 정

apple.thetechcluster.com

 

 

갤럭시 S22 울트라 정품 가죽케이스 솔직후기

이번에 갤럭시 S22 울트라를 구매하셨거나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갤럭시 S22 울트라의 카메라 디자인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케이스 고민이 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 케이스 고민을

apple.thetechcluster.com

 

 

C드라이브 용량 정리 방법 총정리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C드라이브 용량이 점점 부족해지는 경험 한 번씩 해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문제는, 어디에서 어떻게 C드라이브 용량을 줄여줘야 할지 몰라 막막하다는 점입니다. 이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