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S22 울트라 스펙 출시일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1. 31.
반응형

올해를 이끌 갤럭시의 차기 플래그십 라인업인 갤럭시 S22 공개와 출시가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늘은 갤럭시S22와 갤럭시 S22 플러스, 그리고 갤럭시 노트 라인업을 계승한 갤럭시 S22 울트라 스펙 및 갤럭시 S22 사전예약 기간과 사은품, 정식 출시일 등은 언제인지 갤럭시 S22에 관한 모든 소식들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갤럭시 S22 시리즈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하세요!

목차

    갤럭시S22 울트라 스펙

    먼저 갤럭시 S22 시리즈 스펙을 파트별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S22 일반 모델은 FHD+ 해상도의 6.1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갤럭시 S22 플러스의 경우 이보다 큰 6.6인치 급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고 사양 모델인 갤럭시 S22 울트라는 6.8인치로 노트 시리즈의 계승 모델 다운 대화면이 탑재되었습니다.

    다음은 램입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우려와 기대를 하는 부분이 바로 램일텐데요. 

    갤럭시 S22 일반모델과 플러스 모델에는 각각 8GB의 물리 램이 장착되고, 갤럭시 S22 울트라의 경우 국내 출시되는 기본 모델에는 12GB의 물리 램이 기본 적용될 것이 우세한 상황입니다. 

    저장용량의 경우, 갤럭시 S22 일반모델과 플러스 모델의 경우 갤럭시 S21과 마찬가지로 256GB 단일 모델로 출시가 유력하며, 갤럭시 S22 울트라의 경우에는 256GB 모델과 더불어 512GB 모델도 갤럭시 S22 출시일에 동시에 발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16GB 램 / 1TB 용량의 버전은 극소수의 물량이 추후 별도로 발매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양의 핵심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카메라는 갤럭시 S22에서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S22 전체 라인업 메인카메라의 센서 크기가 커져서 더 밝고 선명한 사진이 기대가 되고, AP 변경 및 NPU 업그레이드에 따른 이미지 프로세싱 속도나 동영상 촬영 등도 개선이 있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모델의 경우, 슈퍼 클리어 렌즈가 메인 카메라에 탑재가 된다고 하는데, 이게 정확히 어떤 것에 좋은지는 출시해 봐야 알 것 같습니다. 고화소, 고배 줌 카메라 역시 갤럭시 S22 울트라에 탑재되어 카메라에 엄청난 힘을 주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S22 사전예약 사은품

    현재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갤럭시 S22와 갤럭시 S22 플러스, 갤럭시 S22 울트라 사전예약 사은품입니다.

    갤럭시 S22, 갤럭시 S22 사전예약 사은품

     - 액세서리 10만 원 할인쿠폰

     - 삼성케어플러스 12개월 무료

    갤럭시 S22 울트라 사전예약 사은품

     - 액세서리 15만원 할인쿠폰

     - 삼성케어플러스 12개월 무료

     

    갤럭시 S22와 갤럭시 S22 플러스, 갤럭시 S22 울트라 사전예약 사은품 모두 예전보다 부족한데?라는 느낌을 받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 그랬으니까요.

    하지만 이렇게 사은품이 약화(?)된 데에는, 바로 원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출고가 유지를 위해 삼성이 마케팅 비용을 축소하고 대신 사전예약 사은품을 축소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사은품 많이 주고 대신 출고가가 높다면 그거대로 또 분명히 아쉬웠을 테니 개인적으로는 출고가 동결을 더 환영하는 입장입니다. 

     

    갤럭시 S22 울트라 출시일

     

    갤럭시 S22 출시일은, 이미 삼성이 언팩 일정을 공개했다시피 2월 10일 0시에 갤럭시 S22 라인업이 공개가 됩니다. 

    그리고 2월 14일에 갤럭시 S22 일반 모델과 플러스 모델, 그리고 갤럭시 S22 울트라 사전예약이 공식적으로 시작될 것이 유력한 상황이고, 정식 출시일은 2월 27일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반도체 수급난이 여전히 심한 상황이기 때문에, 갤럭시 S22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갤럭시 S22 사전예약 일정 꼭 확인하셔서 사전예약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안 그러면 공급 부족으로 인해 오래 기다려야 할 수도 있으니까요.

    이렇게 갤럭시 S22 사전예약 사은품과 출시일, 스펙 등 갤럭시 S22 라인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 역시 갤럭시 S22 울트라 화이트 모델만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는데요, 어느 정도 수준으로 나올지 갤럭시 S22 언팩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