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 A73 스펙 가격 정리, 국내 출시는?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3. 20.
반응형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시작한 지 10년이 넘어가면서, 이제는 기술의 상향 평준화가 어느 정도 이루어지면서 플래그십 스마트폰 못지않게 중급기 스마트폰 시장 규모가 커졌습니다. 단순히 싸서 쓰는 것이 아닌, 주요 기능을 다 갖추고도 합리적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중급기 시장이 스마트폰 최대 격전지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53 A33 스펙 및 가격 소식 총정리

스마트폰이나 IT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삼성이 안드로이드 진영 스마트폰의 1 티어 자리를 있게 만든 라인업은 갤럭시 A라인업, 그중에서도 허리를 담당하는 갤럭시 A5x 라인업입

apple.thetechcluster.com

앞서 갤럭시 A53 A33 관련 소식 글에서 언급하였지만, 삼성의 글로벌 점유율 1위를 가능하게 했던 스마트폰은 갤럭시S도, 갤럭시 노트도 아닌 갤럭시 A 시리즈입니다.

그 중에서도 갤럭시 A1x, 갤럭시 A5x 라인업이 핵심인데요, A 시리즈 중의 상위 라인업이라 할 수 있는 갤럭시 A7x 시리즈는 상대적으로 조용히 출시를 하곤 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A53 공개 당시 갤럭시 A73에 대한 언팩 언급은 없어서 출시가 미뤄졌나 싶었는데 삼성이 웹사이트에 조용히 갤럭시 A73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A73은 어떤 스펙과 가격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출시일과 국내 출시 여부를 아래의 내용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A73 스펙

 

먼저 갤럭시 A 라인업의 상위 라인업에 속하는 갤럭시 A73 스펙은 어떤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A73의 두뇌인 AP는 스냅드래곤 778g가 탑재되었습니다. 엑시노스를 탑재한 갤럭시 A53과 A33보다 확실히 성능적 우위에 있는 칩셋을 탑재하여 특히 게임 성능에서 (GOS만 심하게 안 걸려있다면..) 아쉽지 않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A73 스펙

다음은 디스플레이인데, 갤럭시 A73은 6.7인치 FHD+ 슈퍼 아몰레드를 탑재하였고, 당연히 120hz 주사율을 지원합니다. 

디스플레이 크기가 갤럭시 S22 플러스와 유사한 수준인데 반해, 무게는 181g으로 크기 대비 매우 가벼운 편이라는 점이 상당한 메리트 같습니다. (물론 후면 소재가 플라스틱인 것은 감안해야 합니다만, 경량화를 고려하면 문제없어 보입니다.)

AP와 더불어 스마트폰 성능의 척도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카메라는, A 시리즈임에도 1억 8백만 화소 광각 카메라가 장착되었습니다. 이 렌즈는 OIS도 지원을 합니다. 

그리고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와 5백만 화 소 접사렌즈, 그리고 5백만 화소의 심도 렌즈 이렇게 쿼드 카메라 구성입니다. 

그리고 램과 저장공간은 6GB / 128GB 모델, 그리고 8GB / 256GB 모델 두 가지로 출시가 되며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이 내장되어 있어서 용량 확장이 가능합니다. 

배터리는 5,000mAh로 갤럭시 S22 울트라와 같은 배터리 용량을 탑재하고 있으며, IP67 방수방진 역시 지원합니다.

이로써 갤럭시 A33부터 A53, A73까지 모두 동일한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방수방진, 등 어느 정도 통일성을 잘 갖추었네요.

갤럭시 A73 스펙을 요약해 보면, AP만 갤럭시 S22보다 약간 모자르지만 778g의 평이 괜찮은 편이기 때문에 실 사용에는 전혀 무리가 없으며, 램도 256GB모델의 경우 8GB이기 때문에 갤럭시S22와 동일한 용량이며, 게다가 마이크로SD 확장까지 됩니다. 배터리는 갤럭시S22 울트라와 동일한 5,000mAh인데 반해 무게는 S22 플러스보다 가벼운 181g이기 때문에 굉장한 경쟁력을 갖춘 모델로 보입니다. 갤럭시 A53보다도 얇고 가벼워서 가격만 괜찮다면 갤럭시 A73은 굉장히 괜찮아 보입니다. 

 

갤럭시 A73 가격

솔직히 무선충전과 일부 소소한 기능들만 제외하면, 최상의 밸런스를 갖춘 것으로 보이는 갤럭시 A73인데요.

이렇게 되면 갤럭시 A73 가격이 매우 궁금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갤럭시 A73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갤럭시 A73 가격은, 일단 국내 출시는 아직 하지 않았기 때문에 유럽 기준 가격으로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A73 유럽 가격은 600$ 언저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 출시한다면 아마도 퀀텀 2 초기 출시 가격과 유사한 70만 원대 초중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 A73 국내 출시

준수한 스펙의 갤럭시 A73, 과연 국내 출시는 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갤럭시 A73 국내 출시는 불투명해 보입니다. 

전작인 갤럭시 A72의 경우, 갤럭시 퀀텀 2라는 모델명으로 국내에 정식 출시가 되어, 훌륭한 가성비로 꾸준한 판매량을 보였었습니다. 

하지만 후속작이라 할 수 있는 갤럭시 퀀텀 3가 갤럭시 A73 기반이 아닌 갤럭시 M 시리즈 기반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가 확산되면서, 만약 이 루머가 사실이라면 갤럭시 A73 국내 출시가 매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A73이 국내에 적당한 가격으로 출시될 경우, 전작보다 마이너스 요소도 많아진 갤럭시 A53과, gos논란으로 흥행에 제동이 걸린 갤럭시 S22 시리즈의 대안이 되어 카니발라이제이션 현상이 발생할 것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것이 좋기 때문에, 갤럭시 A73 국내 출시가 되었으면 하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아이폰 SE 3 사양 출시일 가격 총정리

2022년 3월이 중저가 스마트폰 대전이 열렸습니다. 앞서 3월 초 애플이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 SE 3를 공개하였는데, 3월 17일에는 삼성이 갤럭시 A53, A33을 공개하면서 50만원대 중저가형 스마트폰에

apple.thetechcluster.com

 

 

갤럭시 GOS 사태와 갤럭시의 브랜드 가치

최근 갤럭시 S22 출시 이후 대두된 GOS(Game Optimizing Service) 이슈는 이제 스마트폰에 크게 관심 없는 분들 일지라도 한 번쯤 들어본 이슈가 되어버렸습니다. 특히, 삼성전자 정기 주주총회와 맞물려

apple.thetechcluster.com

 

 

롯데백화점 3월 휴무일 총정리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점차 봄이 우리 곁에 다가옴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제 봄옷 장만 등으로 쇼핑 계획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대표적인 쇼핑 스폿인 백화점의 경우 휴무일을 알고 가셔야 헛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