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삼성 갤럭시 Z 폴드 4 더블폴딩 출시 루머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3. 27.
반응형

갤럭시 S22 시리즈가 갤럭시 노트 아이덴티티를 품은 갤럭시 S22 울트라를 필두로 S22 플러스, S22 일반 모델을 출시하여 판매 중에 있지만, 최근 불거진 GOS 논란으로 흥행에 살짝 제동이 걸린 상태입니다.  

때문에 다양한 프로모션과 지원금으로 갤럭시 S22 흥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제 GOS는 일부 기기 매니아들만 아는 단어가 아닌, 기기를 잘 모르는 사람들조차도 알 정도로 퍼져버렸습니다.

* 관련글

 

갤럭시 GOS 사태와 갤럭시의 브랜드 가치

최근 갤럭시 S22 출시 이후 대두된 GOS(Game Optimizing Service) 이슈는 이제 스마트폰에 크게 관심 없는 분들 일지라도 한 번쯤 들어본 이슈가 되어버렸습니다. 특히, 삼성전자 정기 주주총회와 맞물려

apple.thetechcluster.com

이러한 상황에서 삼성은 하반기 출시할 진정한 삼성의 플래그십, 갤럭시 Z 폴더블 스마트폰 라인업에 더욱더 사활을 걸어야 하는 상황으로 내몰렸습니다.

이런 와중에, 삼성에서 두 번 접는 더블폴딩 형태의 스마트폰을 갤럭시 Z 폴드 4와 플립 4와 함께 공개할 것이라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삼성에서는 이미 더블 폴딩 관련 몇몇 특허를 등록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고, CES 같은 가전 박람회에서도 삼성 디스플레이에서 더블폴딩 디스플레이를 선보이는 등 충분히 출시 가능하다는 것을 기술적으로 전달한 바 있습니다. 

루머에 따르면, 이번 가을에 공개될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 라인업의 코드명이 B4, Q4, N4 이 세 가지라고 전해졌습니다. B4의 경우 갤럭시 Z 플립 4를 의미하고, Q4는 갤럭시 Z 폴드 4를 가리키는데, 작년에는 없던 N 코드명이 올해 추가되며 궁금증을 키우고 있습니다.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Z플립 3은 코드명이 B3,  갤럭시 Z폴드 3은 코드명이 Q3 였습니다.

그렇다면, S펜을 내장한 더블 폴딩 스마트폰, 아니 더블 폴딩 폼팩터상 크기가 클 수밖에 없기 때문에 폴더블 태블릿 형태가 될 수도 있지 않나 예상이 됩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갤럭시 아이폰 이동, 쉬울까 어려울까?

최근 스마트폰 관련 커뮤니티를 보면, 그 어느 때보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애플 아이폰으로 넘어갈 예정이다, 넘어왔다 등의 글이 많이 보입니다. 물론 커뮤니티의 반응이 절대다수 일반

apple.thetechcluster.com

 

아이폰 SE 3 사양 출시일 가격 총정리

2022년 3월이 중저가 스마트폰 대전이 열렸습니다. 앞서 3월 초 애플이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 SE 3를 공개하였는데, 3월 17일에는 삼성이 갤럭시 A53, A33을 공개하면서 50만원대 중저가형 스마트폰에

apple.thetechcluster.com

* 사진출처 : Letsgo Digital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