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 A23 스펙 가격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3. 26.
반응형

얼마 전 갤럭시 A53과 A33을 언팩을 통해 공개하여 삼성 갤럭시 판매량의 허리라 할 수 있는 A라인업의 신작을 공개하였습니다. 

그리고 국내에는 미 출시하였지만, 해외에는 A53의 상위 기종인 갤럭시 A73을 공개하기도 하였습니다.

*관련 글

 

갤럭시 A53 A33 스펙 및 가격 소식 총정리

스마트폰이나 IT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삼성이 안드로이드 진영 스마트폰의 1 티어 자리를 있게 만든 라인업은 갤럭시 A라인업, 그중에서도 허리를 담당하는 갤럭시 A5x 라인업입

apple.thetechcluster.com

 

 

갤럭시 A73 스펙 가격 정리, 국내 출시는?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시작한 지 10년이 넘어가면서, 이제는 기술의 상향 평준화가 어느 정도 이루어지면서 플래그십 스마트폰 못지않게 중급기 스마트폰 시장 규모가 커졌습니다. 단순히 싸서

apple.thetechcluster.com

이렇게 갤럭시 A 시리즈의 연속된 출격이 있는 와중에, 애플이 자사의 중급기 스마트폰인 아이폰 SE 3을 공개하였고, 3월 25일부터 판매를 시작하였는데요, 같은 날 삼성이 조용히 갤럭시 A23을 기습 공개하였습니다. 

사실 갤럭시 A23은 예상을 못했었는데 삼성이 소리 소문 없이 공개를 해서 놀랐습니다. 최근 A 시리즈가 가성비가 좋아지고 있는 만큼, 갤럭시 A23 스펙과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아래의 내용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A23 스펙

최근 GOS 이슈 등으로 가장 핫한 스마트폰 스펙은 AP입니다. 

갤럭시 A23에 탑재된 AP는 스냅드래곤 680으로, 스냅드래곤 7xx 시리즈나 메인인 8xx 라인업과 비교해서는 빠른 칩셋이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만, 스냅드래곤이니만큼 캐주얼 게임 등은 무난히 돌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무래도 깡 성능은 모자라고, 원 UI의 최적화에 갤럭시 A23의 빠릿빠릿함이 결정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 A23은 네이밍에서 알 수 있듯이, 갤럭시 A33의 하위 기종입니다. 

갤럭시 A23 디스플레이는 6.6인치 FHD+ 해상도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이며, 90hz의 주사율을 지원합니다.

120hz가 아니라 아쉬울 수 있지만, 120hz와 90hz는 그 체감 차이가 그리 크지 않으며, 60hz보다는 90hz가 훨씬 더 부드럽기 때문에 고주사율 지원하는 것만으로도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지문인식은 탑재가 되었으나, 삼성이 메인으로 밀고 있는 화면 내장 지문인식은 아니며 측면 전원 버튼 지문인식입니다. 보통 버튼에 내장되어 있는 지문인식이 반응속도가 더 빠르기 때문에, 사용자에 따라서는 이게 장점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갤럭시 A23 카메라의 경우, 중급기 중에서도 저가형 포지션임에도 5천만화소 메인 카메라에 OIS가 탑재되었습니다. 

메인 광각 카메라를 중심으로 5백만 화소의 초광각, 2백만 화소의 심도, 2백만 화소의 접사 렌즈까지 총 4개의 카메라 렌즈 구성입니다. 심도 카메라나 접사 렌즈는 그냥 기능이 있다 정도의 스펙으로 보이지만, 메인 카메라가 OIS 덕분에 결과물은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용량의 경우에는 128GB 내장 스토리지가 탑재되었습니다. 아쉬울 수 있지만, 마이크로 SD 확장이 되기 때문에 용량 걱정 없이 사용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램은 저가형이고 급 차이를 위해 4GB만 탑재가 되었습니다. 

스피커는 (이어폰 연결 시)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한다고 쓰여 있는 것을 보니, 아마도 추측컨대 스테레오 스피커는 아니며 모노 스피커가 장착된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는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배터리 타임은 좋을 것으로 보이며, 25W 초고속 유선 충전도 지원합니다. (물론 충전기는 별매겠지요?)

 

갤럭시 A23이라는 네이밍 대비 사양은 전반적으로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그럼 갤럭시 A23 가격은 어떻게 될까요?

 갤럭시 A23 가격

갤럭시 A23의 공식 출시 가격은 374,000원입니다. 

경쟁사인 아이폰 SE 3보다 거의 절반 정도의 가격이며, 최근 키즈폰으로 핫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X커버 5 보다는 살짝 비싸긴 합니다만, 실사용에서 버벅거림이 없이 어느 정도 빠릿빠릿함을 느낄 수 있게 최적화만 되어 있다면 충분히 가성비로는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닷컴 공식 홈페이지 가격을 보면, 갤럭시 A23보다 상위 라인업이지만 이전 모델인 갤럭시 A32와 정가가 동일합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하면, 국내에는 갤럭시 A33은 아마 정식 발매가 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매우 높아 보입니다. 

국내는 갤럭시 A53, 그리고 A23 이렇게 두 가지 라인업으로 가지 않나 싶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삼성이 갑자기, 그리고 조용히 출시한 갤럭시 A23을 살펴보았습니다.

게임용으로는 부적합하겠지만, 삼성 페이와 통화 녹음, 그리고 대용량 배터리로 업무용 폰, 세컨드폰으로써는 아주 적절한 모델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갤럭시 아이폰 이동, 쉬울까 어려울까?

최근 스마트폰 관련 커뮤니티를 보면, 그 어느 때보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애플 아이폰으로 넘어갈 예정이다, 넘어왔다 등의 글이 많이 보입니다. 물론 커뮤니티의 반응이 절대다수 일반

apple.thetechcluster.com

 

 

아이폰 13 프로 그래파이트 사용기

갤럭시 S22 울트라로 오랜만에 갤럭시 생태계로 넘어왔었습니다. 실제로 어느 정도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었지만, 제가 취미로 하는 게임이 버벅거리고 GOS 이슈까지 접하게 되면서 개인적인 실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