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 퀀텀3 스펙 출시관련 요약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3. 28.
반응형

국내 출시된 삼성 스마트폰 라인업은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가장 비싼' 플래그십 라인업인 갤럭시 S나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뿐만 아니라, 갤럭시 A 라인업도 있고 그 하위 기종으로 갤럭시 M 라인업도 일부 있습니다.

* 관련 글

 

삼성 핸드폰 종류 총정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1티어이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바로 삼성 핸드폰입니다. 삼성 핸드폰은 애플과는 다르게 굉장히 라인업이 다양한데요. 오늘은 삼성 핸드폰

apple.thetechcluster.com

 

이러한 정규 라인업은 아니지만, 파생형 라인업 중에 갤럭시 퀀텀이라는 모델도 있습니다. 

이 갤럭시 퀀텀은 통신사향(SKT 단독) 모델로 출시가 되었었는데, 훌륭한 가성비로 꾸준히 입소문을 타 현재 갤럭시 퀀텀 2까지 출시를 하여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 갤럭시 퀀텀 모델이 3번째 모델인 갤럭시 퀀텀 3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퀀텀 3 스펙과 출시 일정 등 관련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갤럭시 퀀텀 3

1. 갤럭시 퀀텀 3 스펙

사실 갤럭시 퀀텀 2는 가격 대비 스펙이 굉장히 훌륭한 편이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갤럭시 퀀텀 2의 경우 갤럭시 A 시리즈 중에서 꽤 상위 라인업이라 할 수 있는 갤럭시 A82 기반으로 개발된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무선 충전 등을 제외하면, 거의 구형 플래그십에 비교해도 손색없는 급의 사양이었습니다.

 

갤럭시 퀀텀 2 스펙

하지만 그 후속 모델인 갤럭시 퀀텀 3 스펙은 이전작 보다는 약간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유인즉슨, 갤럭시 퀀텀 3은 갤럭시 A 시리즈보다 하위 라인업인 갤럭시 M53을 기반으로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위 사진은 갤럭시 M53의 주요 사양입니다.

6.7인치의 디스플레이라던지, 5,000mAh 배터리, 1억 8백만 화 소 카메라 등만 보면 갤럭시 퀀텀 2보다 결코 떨어지지 않아 보입니다만, 스마트폰 스펙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AP가 퀄컴 스냅드래건 855(퀀텀 2)에서 미디어텍 디멘시티 900으로 너프 되었습니다. 지문인식 센서도 화면 내장이 아닌 측면 전원 버튼부에 달리는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정확한 사양은 정식 공개가 되어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까지로만 보았을 때는 분명 아쉬운 부분이 있으며, 예상컨대 갤럭시 퀀텀 3보다 갤럭시 A53의 인기가 더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통신사 보조금에 따라 퀀텀 3의 인기는 달라지겠지만요.

2. 갤럭시 퀀텀3 가격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갤럭시 퀀텀 라인업은 SKT 단독 출시 모델이기 때문에, 통신사가 5G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보조금을 공격적으로 푼다면 갤럭시 퀀텀 3 가격이 많이 떨어지고, 그렇게 되면 많은 인기를 끌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다만 예전보다 자급제의 인기가 좋아진 현재 시장 상황에서, 그리고 GOS 논란 등으로 삼성 스마트폰의 이미지 타격이 어느 정도 있는 상황에서 갤럭시 퀀텀 3가 얼마나 잘 팔릴지는 출시 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 M53

갤럭시 퀀텀 2는 출고가가 69만 원대였습니다. 이번 갤럭시 퀀텀 3의 경우, 갤럭시 중저가 라인업인 M53 기반이기 때문에 이보다 낮은 50만 원대 후반으로 출시되지 않을까 예측이 됩니다. (현재 갤럭시 M53 해외 출시가가 환산해 보면 59만 원대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갤럭시 파생 라인업 중 인기 모델인 갤럭시 퀀텀 3 소식을 다뤄보았습니다. 

스마트폰 선택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갤럭시 A23 스펙 가격 총정리

얼마 전 갤럭시 A53과 A33을 언팩을 통해 공개하여 삼성 갤럭시 판매량의 허리라 할 수 있는 A라인업의 신작을 공개하였습니다. 그리고 국내에는 미 출시하였지만, 해외에는 A53의 상위 기종인 갤

apple.thetechcluster.com

 

 

갤럭시 A73 스펙 가격 정리, 국내 출시는?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시작한 지 10년이 넘어가면서, 이제는 기술의 상향 평준화가 어느 정도 이루어지면서 플래그십 스마트폰 못지않게 중급기 스마트폰 시장 규모가 커졌습니다. 단순히 싸서

apple.thetechcluster.com

 

 

아이폰 13 프로 그래파이트 사용기

갤럭시 S22 울트라로 오랜만에 갤럭시 생태계로 넘어왔었습니다. 실제로 어느 정도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었지만, 제가 취미로 하는 게임이 버벅거리고 GOS 이슈까지 접하게 되면서 개인적인 실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