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ech News

갤럭시 A53 A33 스펙 및 가격 소식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3. 16.
반응형

스마트폰이나 IT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삼성이 안드로이드 진영 스마트폰의 1 티어 자리를 있게 만든 라인업은 갤럭시 A라인업, 그중에서도 허리를 담당하는 갤럭시 A5x 라인업입니다. 

갤럭시 A52s

지난해 출시한 갤럭시A52s 역시 전체적으로 우수한 가성비를 보여주며 호평을 받은 가운데, 이제 그 후속작인 갤럭시 A53이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A53 스펙은 어떠하고, 갤럭시 A53 색상과 디자인은 어떤지, 그리고 갤럭시 A53 가격과 출시일은 어떻게 되는지 아래의 내용을 통해 자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갤럭시 A53 스펙

먼저 갤럭시 A53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A53

먼저 갤럭시 A53 디스플레이 스펙입니다. 

갤럭시 A53은 6.7인치 풀 HD+ 해상도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습니다. 

그리고 최신 스마트폰의 덕목이자 체감이 큰 스펙인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도 지원합니다. 

이는 전작인 A52와 동일하네요. 다만 이번 갤럭시 A53은 디스플레이 아몰레드 소자가 개선되어 출시된다고 하니, 디스플레이 품질은 더 좋아지지 않았을까 하는 예상입니다.

그다음으로는 스마트폰의 두뇌, AP입니다. 최근 GOS 논란으로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삼성인데, 그 발단이기도 한 것이 바로 AP인데요. 갤럭시 A53에는 삼성 칩셋인 엑시노스 1280이 탑재되었습니다. 전작인 갤럭시 A52s는 퀄컴 칩셋이 탑재되었는데, 실제로 성능 개선의 폭이 어느 정도 일지는 출시 후 만져봐야 알 것 같습니다. 램은 기존과 동일한 6GB입니다.

다음은 카메라입니다. 갤럭시 A53 카메라는 64메가픽셀과 손떨림 방지(OIS)를 지원하는 메인 카메라와 함께 쿼드 카메라 구성으로, 기존 갤럭시 A52s와 동일한 구성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IP67 방수방진 역시 동일하게 지원합니다.

다만 플래그십 스마트폰 사양 중 하나인 무선충전 기능은 이번에도 빠졌습니다. 

이외에도 갤럭시S22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을 지원하여 확장성 역시 높였습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도 있는데요, 이번 갤럭시 A53에서는 삼성 중급기에서는 처음으로 3.5mm 이어폰 잭이 삭제되고 C타입 단자로 통일되었습니다.  

 

갤럭시 A53 가격, 디자인

이렇게 어지간한 기능들을 다 갖췄지만 갤럭시 A53 가격은 전작과 동일한 수준인 50만원대 중반에 출시하여 이번에도 삼성의 글로벌 점유율 1위 수성에 상당한 기여를 할 효자 모델이 될 전망입니다. 

다만, 최근 일련의 사태(?)들 때문에, 상대적으로 대체재가 많은 유럽 등 해외시장에서 이번 갤럭시 A 시리즈가 어떤 판매량을 기록할지는 지켜봐야 할 부분입니다.

갤럭시 A53의 경우는 전면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그대로 이어받았으며, 베젤이 좀 더 얇아지고 상하 비율이 좀 더 유사하게 변경되어 디자인 완성도가 높아졌습니다. 

후면 카메라부 역시 좀 더 깔끔하고 입체적으로 가다듬어져 신형 폰이라는 이미지를 풍기지만, 갤럭시 A52s와 나란히 놓고 보면 사실 큰 차이점은 외관상 보이지 않습니다. 색상은 스카이 블루, 화이트, 블랙, 골드 총 4가지 컬러로 출시가 됩니다. 

갤럭시 A33 스펙

삼성 갤럭시 A33

갤럭시A 라인업의 주력 모델이라 할 수 있는 갤럭시 A53과 함께 그 아랫급 모델인 갤럭시 A33도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A33 스펙도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면, 6GB RAM과 128 스토리지, 그리고 48메가 픽셀 메인 카메라와 8메가 픽셀 초광각 카메라, 5메가 픽셀 접사렌즈와 2메가 픽셀 망원 카메라의 쿼드 카메라 구성입니다. 

배터리는 5,000mAh가 탑재되어 배터리 러닝타임을 길게 뽑아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25W 고속충전 역시 지원하고, A53과 동일하게 IP67 방수방진 역시 지원됩니다.

다만, 전작인 갤럭시 A32의 경우 사용이 힘들 정도로 버벅거릴 때가 많았는데 이번 갤럭시 A33은 이러한 최적화 측면의 개선 및 실제 체감 성능 향상이 어느 정도 됐을지가 관건입니다.

 

이렇게 삼성은 하반기 갤럭시 Z 폴드와 Z 플립 라인업 전까지의 공백을 메워 줄 중급기 라인업을 발표하였습니다.

최근 GOS 사태 등으로 어수선한 삼성인데 분위기 반전을 꾀할 수 있을지 기대와 우려가 공존되네요.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갤럭시S22 울트라 개봉기 : 이러나 저러나..

이번 갤럭시S22 라인업은 갤럭시노트 팬들의 많은 호응을 얻음과 동시에 논란을 불러일으킬 만한 이슈 등 여러 측면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원래 아이폰 사용자였지만, 업무상 통화녹

apple.thetechcluster.com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신형 솔직후기

삼성에서 신형 갤럭시 S22 라인업과 함께 오랜만에 무선충전기 듀오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 보다 이 제품을 더 기대했었는데요,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신형 첫인상

apple.thetechcluster.com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 총정리

대학생활 혹은 회사생활 같은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오는 경우가 대단히 많습니다. 대학생 때는 그나마 괜찮지만, 직장 생활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모르는 전화번호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