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1. 26.
반응형

대학생활 혹은 회사생활 같은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오는 경우가 대단히 많습니다. 

대학생 때는 그나마 괜찮지만, 직장 생활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왔다고 안 받을 수도 없기 때문에 더 조심스워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모르는 전화번호를 받기에는, 세상이 험해져서 피싱 전화라던지 하는 이상한 전화 등이 너무 많죠.

그래서 오늘은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 익히시고, 꼭 필요한 전화만 선별해서 콜백하시면 됩니다.

목차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 3가지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방법 1 : KT 114

    가장 일반적인 방법을 먼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해 보고 싶으실 때에는, KT에서 운영하고 있는 1114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114 홈페이지에서 스팸번호라던지 범죄에 이용되었던 이력이 있는 전화번호 등을 모두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에 KT 114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공유드릴 테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KT 114 바로가기

     

    또한 KT 114에서는 더치트와 연동되어 사기 전화번호 등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스팸이나 사기 등의 범죄로 등록된 전화번호 뿐만 아니라, 각종 광고전화 및 설문조사 전화 등도 KT 114 홈페이지에서 조회 및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114 on에서는 우리나라에서는 유일하게 010 전화번호까지 조회가 가능하고, 긴급 시 이용할 수 있는 가까운 공중전화의 위치 찾기도 지원합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 2 : 뭐야 이 번호 앱

    요즘 대부분 스마트폰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스마트폰에 뭐야 이 번호 웹사이트나 어플을 통해서도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이 가능합니다.

    뭐야이번호뭐야 이 번호 웹사이트를 접속하셔서 노란색 검색창에 전화번호를 바로 입력하시고 돋보기만 눌러주시면 뭐야 이 번호 DB에 있는 번호일 경우 어떤 종류의 전화번호인지 바로 알려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뭐야이번호 어플을 사용 중이긴 한데, 생각보다 굉장히 많은 데이터가 있는지 웬만한 모르는 번호들은 전화가 오면 실시간으로 바로 알려주더라고요.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방법 3 : 다음 안심통화

     

    주로 사용하시는 대표 포털 중 하나인 다음 검색에서는 안심통화 전화번호 검색 서비스라는 것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다음 안심통화 전화번호 검색

    이렇게 다음 검색창에 '안심통화 전화번호 검색'이라고 입력하신 다음 검색을 하시면, T전화와 연동되어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및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알 수 있듯이, 스마트폰 전화 어플 중 하나인 T전화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T전화 어플 안에서도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이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저같이 T전화의 인터페이스나 속도가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아서 기본 전화 어플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다음 안심통화 전화번호 검색 서비스를 즐겨찾기 해 놓으신 다음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가 들어왔을 때 검색해보고 필요한 전화만 콜백 해 주면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겠죠.

     

    이렇게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방법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왔다고 무조건 안 받지도, 또 무조건 받지도 마시고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 잘 활용하셔서 효율적인 생활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