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깨진유리 버리는 방법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1. 30.
반응형

집에서 가장 위험한 안전사고 중 하나가 바로 유리가 깨졌을 때입니다. 깨진 유리를 분리수거함이나 종량제 봉투에 대충 정리해서 넣어버리게 되면 다른 사람이나 가족 구성원들이 자칫 다칠 우려가 크기 때문에 깨진 유리 버리는 방법이 매우 중요한데요. 

오늘은 깨진 유리 버리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 깨진 유리 버리는 방법 활용하셔서 안전하게 정리하세요.

깨진 유리 버리는 방법 

깨진 유리 버리는 방법 1 : 마대 활용

먼저, 유리 전용 마대를 활용해서 버리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유리컵이나 그릇같이 작은 물건보다는, 화분이나 물병 같이 비교적 큰 유리가 깨졌을 때 활용하셔서 버리셔야 합니다.

그리고 유리 전용 마대를 활용해서 깨진 유리를 버리는 방법의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마다 분리수거 법이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시고 나서 배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깨지지 않은 온전한 형태의 유리 용기는 폐기물 배출 스티커를 구매하셔서 붙이신 후 배출하여야 합니다. 아파트는 단지별로 분리수거 방식이 달라서, 경우에 따라 그냥 유리 용기별 분리수거가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깨진 유리 버리는 방법 2 : 신문지 활용

 

깨진 유리 버리는 방법 두 번째는, 요즘은 의외로 귀한 신문지를 활용한 방법입니다. 

작은 유리 용기들 역시 매우매우 날카롭고 위험하기 때문에, 그냥 버리게 되면 쓰레기봉투를 눌러 담을 때 다칠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추후 수거 후에도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신문지로 깨진 유리를 잘 모아서 두텁게 돌돌 말아서 배출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깨진 유리를 유리 분리수거함에 넣거나, 별도로 배출하시는데 배출 시에 깨진 유리라고 반드시 적어두셔야 수거해 가시는 분들 역시 안전하게 수거를 할 수 있습니다. 번거로울 수 있지만, 나를 위해 그리고 남을 위해서도 반드시 실천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깨진 유리 바닥 청소 깨끗하게 하는 방법

 

또한 유리가 깨진 바닥은 진공청소기를 사용해서 청소를 하시면 안됩니다.

미세하게 깨진 유리 조각들이 청소기에 차마 흡입되지 못하고 바닥에 남아있거나, 청소기 흡입구 주변에 머물러 있다가 다시 바닥으로 떨어져서 조각들이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깨진 유리 주변 바닥 청소는 못쓰는 걸레로 1차적으로 조심스레 닦아준 후, 2차적으로 더 미세하고 촘촘한 물티슈 등으로 바닥을 닦아주면 안전하게 미세한 유리 제거가 가능합니다. 다 닦으신 후, 바닥을 빛에 비추어 보셔서 미세한 유리조각이 혹시나 남아있는지 최종적으로 확인해줍니다. 

그 외에도, 집 안에 못 쓰는 스타킹이 있다면 이를 활용해서 바닥을 한 번 정리해 주는 것도 깨진 유리 바닥 정리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스타킹은 매우 촘촘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스타킹으로 바닥을 쓱 훑어주면 미세한 유리조각을 쉽게 청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깨진 유리 버리는 방법 관련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