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인텔 12세대 노트북 출시 : 브랜드별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1. 27.
반응형

졸업, 입학 등 신학기 시즌이 다가오면서 안 그래도 언택트 시대에 호황을 맞이했던 노트북 시장의 수요가 더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서 여러 제조사들이 공격적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급하신 분들이 아니라면 노트북 구매를 잠시 미루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인텔 12세대 엘더레이크의 엄청난 성능 향상과 더불어 DDR5 램 탑재로 그야말로 차원이 다른 성능의 노트북들이 곧 데뷔를 앞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인텔 12세대 노트북 출시 관련 소식을 제조사별로 모아보았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노트북 구매 계획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인텔 12세대 노트북 : 에이수스

 

ROG 제피러스 등으로 경량화,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이미지를 공고히 해 나가고 있는 HW의 강자 에이수스가 인텔 12세대 칩셋과 DDR5가 탑재된 강력한 게이밍 노트북을 공개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기대가 되는 제조사와 모델 라인업입니다. 

RTX3060부터 RTX3070Ti까지 탑재된 16인치 모델로, 인텔 12세대 i7과 i9 탑재로 무자비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벌써 국내에서는 1차 사전 예약 구매가 품절이 났더라고요. 개인적으로도 이 모델을 노리고 있었는데 매우 아쉽습니다. 

 

인텔 12세대 노트북 : MSI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브랜드로 빼 놓을 수 없는 MSI 역시 인텔 12세대 엘더레이크 노트북 예약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특히 건축 계열이나 공대생들이 고사양이면서 가성비 좋은 MSI 노트북을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MSI 역시 Vector 라인업으로 인텔 12세대 i9의 강력한 칩셋을 품고 데뷔를 앞두고 있습니다. 

 

인텔 12세대 노트북 : 레노버

레노버는 이번 CES 2022에서 인텔 12세대 라인업을 발표한 바 있죠. 

레노버 노트북의 대표주자로는 씽크패드와 게이밍 노트북인 리전이 있는데, 이 중 씽크패드는 씽크패드 Z라는 새로운 라인업을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관련 글 내용을 참고하시면 씽크패드 Z를 포함한 모든 씽크패드 라인업이 총 정리되어 있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노트북 라인업 총정리

여러 제조사에서 노트북을 선보이고 있지만, 씽크패드(Thinkpad)는 유독 마니아층이 두터운 노트북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예전의 IBM 시절 씽크패드의 위엄(?)은 레노버 씽크패드로 바뀌면서 다소

apple.thetechcluster.com

 

인텔 12세대 노트북 : 삼성

 

삼성 역시 2월에 열리는 MWC 2022에서 다음 세대 갤럭시북 프로 라인업인 갤럭시북 프로 2와 갤럭시 북 프로 2 360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모델들에 인텔 12세대 칩셋이 탑재될 예정이기 때문에, 삼성 갤럭시북을 구매 고려하시는 분들은 조금만 더 기다리셨다가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특히 삼성 노트북의 경우 국내는 LG 그램에 밀리고, 세계적으로도 레노버 델 HP 에이수스 등에 밀리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 좀 더 절치부심해서 내놓지 않을까 예측해봅니다. 그것이 가격이든, 성능이든 간에요.

인텔 12세대 노트북 : LG 그램

국내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LG 그램의 경우는 위의 제조사들과는 상황이 조금 다릅니다.

그램의 경우 주력 시장 자체가 국내이기도 하거니와 압도적인 인기, 그리고 이제 막 출시한 11세대 i5 리프레시 칩셋을 탑재한 2022 LG 그램이 한창 마케팅 중에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LG 그램 역시 2분기 중에는 인텔 12세대를 탑재하고 출시가 유력하지만, 국내만 놓고 보았을 때는 LG는 12세대 탑재 그램 출시를 서두를 이유가 없어 보이기도 합니다. 지금 LG 그램 뷰와 함께 팔고 있는 그램이 토사구팽 되어 버릴 것이 자명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각 제조사별 인텔 12세대 노트북 출시 소식을 간략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지금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인텔 11세대보다 거의 2배 가량 향상된 성능인 인텔 12세대를 기다리셨다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저처럼 지금 당장 너무 느려서 바로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