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최신요약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6. 21.
반응형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사업이란, 정부가 환경오염과 온실가스 배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배출가스 5등급 경유자동차 및 2005년 이전에 생산된 덤프트럭, 콘크리트 믹서트럭 등 도로용 3종 건설기계를 대상으로 조기에 폐차를 하면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2022년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은 어떻게 되고, 신청 방법과 접수 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2022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2022년도 기준 지원 금액은, 기본적으로 보험개발원이 산정한 분기별 차량 기준가액 * 지원율로 계산됩니다. 

차량 중량별, 배기량별 지원 상한액과 지원율이 다소 차이가 있으니 아래에서 확인해보시면 정확한 조기폐차 지원금 예측이 가능합니다.

 

 

조기폐차 지원금액 살펴보기 👈

 

 

그리고, 저소득층(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차량의 경우 상한액 내에서 차량기준가액의 10%를 추가로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참고하셔야 할 점은, 위와 같은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조건이 몇 가지 있습니다. 

  •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보조금 지원 조건
  • 조기폐차 신청 지역 내에 6개월 이상 연속 등록되었는지 여부
  • 건설기계 정기검사 또는 자동차 관능검사 결과가 "적합"판정
  • 저감사업에 참여한 적이 있는지 여부
  • 지자체장이 발급한 조기폐차 대상차량 확인서상 정상가동 판정을 받았는지 여부
  • 최종 소유자의 차량 소유 기간이 보조금 신청일 전 6개월 이상 경과했는지 여부

 

이러한 조건들이 충족된다면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을 정상적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선정 우선순위

  1. LPG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 지원대상 차량
  2.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소유 차량
  3. 저감장치 장착 불가 차량, 영업용 등록차량, 소상공인 보유차량
  4. 비상 저감조치로 인해 과태료 처분을 유예 중인 차량
  5. 연식이 오래된 차량

 

위와 같은 우선순위로 지원 대상자가 선정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2 조기폐차 신청 방법

 

현재 1차 접수는 마감되었으나, 상시로 추가 접수를 받고 있기 때문에 서둘러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신청 방법은 어떤 순서대로 신청하면 되는지 아래 내용에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2022 조기폐차 신청 순서, 이렇습니다 👈

 

 

이렇게 노후경유차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대상과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부에서 탄소배출 감소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제도이니만큼, 노후 경유차를 운행 중이시라면 조기폐차 지원금 제도 꼼꼼히 확인하셔서 혜택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활용방법 정리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하는 40세 이상의 중장년들을 위해 정부에서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를 통해 새로운 일자리가 필요한 중장년들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크게는 재취업 및 창업,

apple.thetechcluster.com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100만원 지급

2차 추경안이 국회에서 통과되어 지원금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저소득층에게 지원되는 저소득층 지원금은 아직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저소득층 지원금 100만원은 어떤 기준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