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논산훈련소 내자녀찾기와 사진보는 쉬운 방법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6. 21.
반응형

군에 입대하게 되면, 가장 많은 장정이 입영하게 되는 곳이 육군훈련소라고 불리는 논산훈련소입니다. 논산훈련소는, 입영한 자녀가 어느 연대에 속해있는지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논산훈련소 내 자녀 찾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느 연대에 속해서 훈련을 하는지 찾아보고 편지 쓰기나 사진 보기 등이 가능합니다. 그럼 육군훈련소 내 자녀 찾기와 사진 보는 법, 편지 쓰기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논산훈련소 내자녀 찾기 

논산훈련소 내자녀 찾기는, 육군훈련소(통칭 논산훈련소) 홈페이지 내에 있는 메뉴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요. 아래에 바로가기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편리하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논산훈련소 내자녀 찾기 바로가기 👈

 

육군훈련소 - 참여마당 - 내 자녀 찾기에 들어오셨다면, 입영날짜와 생년월일, 그리고 입대한 자녀의 이름을 입력 후 검색하시면 됩니다.

육군훈련소-홈페이지-내저녀-찾기

검색 결과를 통해 어느 연대에 속했는지 알고 나면, 아래에 있는 교육연대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자녀분이 속한 연대의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참고하셔야 할 점은, 논산훈련소 내 자녀 찾기는 입대 직후에는 조회가 불가능하며 대략 1주일 정도 이후에 내 자녀 찾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육군훈련소 사진 보는법

논산훈련소에서 내 자녀가 속한 연대의 훈련하는 모습을 볼 수도 있습니다. 

육군훈련소-연대별-코너육군훈련소-사진-보는-법

육군훈련소 사진 보기

  • 홈페이지 - 연대별 코너에서 해당 연대 선택
  • 연대 페이지 - 훈련병 스케치(사진) 선택

 

 

논산훈련소 편지 쓰기

 

사진 보기 뿐만 아니라, 논산훈련소에는 훈련 중인 소중한 내 자녀에게 힘이 되도록 편지 쓰기도 가능합니다. 

육군훈련소-편지쓰기

논산훈련소 편지쓰기

  • 홈페이지 - 연대별 코너에서 해당 연대 선택
  • 연대 페이지 - 편지쓰기 선택

 

육군훈련소 홈페이지

육군훈련소-급식-병영시설-안내

뿐만 아니라, 육군훈련소 홈페이지에서는 입영행사와 수료행사, 면회 관련 안내사항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행사 일정 역시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어, 면회 일정 조율에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병영생활 관련해서, 급식은 어떻게 운영되고 또 식단은 어떻게 되는지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 군대 갔을 때는 상상도 못 했었는데, 많이 좋아진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논산훈련소 내 자녀 찾기와 편지 쓰기 방법, 사진 보는 방법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시대가 변화하면서 입대 후의 내 자녀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도 하고, 어느 부대에서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도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이기 때문에 걱정을 다소나마 내려놓으셔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활용방법 정리

주된 일자리에서 퇴직하는 40세 이상의 중장년들을 위해 정부에서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를 통해 새로운 일자리가 필요한 중장년들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크게는 재취업 및 창업,

apple.thetechcluster.com

 

 

농촌기본소득 신청방법 간단정리

경기도가 농촌 인구 유입과 농촌 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농촌 기본소득 시행을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경기도와 연천군에서 이미 주민 3,452명에게 3~4월분 농촌 기본소득을 지급하였는데요,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