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지원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6. 23.
반응형

정부가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 부모 가구에 자녀 1명 당 한 달에 20만원의 아동 양육비를 신규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이러한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사업은, 쉽지 않은 환경에서도 자녀를 양육하는 청소년 부모 가정에 힘을 주고자 하는 취지입니다. 이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지원 기준과 대상,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지원 기준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지원 기준은, 만 24세 이하 청소년이 있는 가정이 기본 대상입니다. 다만, 중위소득 60% 이하의 가정에 한하여 지급합니다.

 

 

중위소득 60%, 얼마?  기준 확인👈

 

 

2022년 중위소득 기준 확인해 보셨나요? 

가구별 중위소득 금액에서 0.6을 곱한 금액이 중위소득 60%에 해당합니다. 이 이하여야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지원 기준에 해당합니다. 만일 3인 가구시라면, 2022년 기준 중위소득 60%에 해당하는 금액은 2,516,821원이 됩니다.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신청 방법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신청은, 살고 계신 거주지 소재의 읍,면,동 주민센터나 사무소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한 가지 알아두시면 좋은 점은,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가구원 수 등 기본 사항 입력 후 조회를 하면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뿐만 아니라 내 상황에서 받을 수 있는 모든 지원 제도를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 더 살펴보기👈

 

 

받으실 수 있는 복지제도 조회 해보셨나요?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신청을 위해 관할 동사무소 방문하실 예정이시라면,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는 복지 확인 후 방문하시면 한번에 추가로 신청하실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지원 신청 이후 지원 대상자로 최종 확정이 되시면, 신청일이 포함된 달부터 급여 지급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만 24세 이하 자녀 1명 당 월 20만원이기 때문에 2명 이상이신 경우에는 인원수에 상응하여 추가로 더 지급받게 되겠습니다. 

집에 24세 이하 자녀가 있으시다면, 중위소득 60% 확인 후 청소년 부모 아동 양육비 지원 혜택 꼭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변경내용과 신청 요약정리

정부가 저소득층의 생계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을 인상해서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7월 1일부터 적용이 되며, 또한 긴급복지 생계지원급 대상의 기준 중 하나인 재산 기

apple.thetechcluster.com

 

 

2022 생계급여 자격과 수급자 혜택 총정리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근거하여 시행되고 있는 생계급여는 의복 및 음식, 연료비와 같이 일상생활을 함에 있어 기본적으로 필요한 금품을 지급해 주어 생계를 유지하게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