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일상

대한민국 아이슬란드 중계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1. 15.
반응형

올 2022년은 유독 스포츠 이벤트가 많습니다. 겨울과 여름, 그리고 늦가을에 대형 스포츠 이벤트가 열리는데요. 

그 가운데서 축구로만 진행하는 월드컵도 올해 열립니다. 이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기 위한 최종예선이 각 대륙별로 곧 시작하게 되는데요. 바로 오늘, 월드컵 최종예선 전 평가전 성격의 대한민국 아이슬란드 경기가 있습니다. 

 

마르단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아이슬란드 평가전 중계는 어떻게 보면 되는지, 생중계 보는 방법을 아래의 내용을 통해 공유드릴 테니 참고하세요!

대한민국 아이슬란드 중계

 

대한민국 아이슬란드 평가전 중계는 TVN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TVN은 IPTV 및 케이블 TV 사업자마다 번호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만, 보통 채널 3번에 편성이 되어 있더라고요. 지상파 채널 등에서는 대한민국 아이슬란드 생중계를 하지 않고 오직 TVN에서만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TVN 뿐만 아니라 TVing이라는 OTT 앱에서도 대한민국 아이슬란드 평가전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티빙 어플에서는 TVN과 동일하게 라이브 방송을 볼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다만 한 가지 변수가 있습니다. 축구 중계같은 중계권이 있는 스포츠 중계는 TVN에서 시청이 불가능할 때도 있더라고요. 때문에 밖에서 티빙으로 대한민국 아이슬란드 평가전을 보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대한민국 아이슬란드 선발

 

오늘 경기가 관심이 가는 이유는, 월드컵 최종 예선 바로 전의 평가전이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유럽 국가와의 경기이자 대한민국 유럽파 주축 선수들이 대거 빠진 채 플랜 B로 치러지는 경기이기 때문입니다. 

먼저, 대한민국 축구 에이스이자 월드클래스 윙어인 손흥민 선수가 최근 햄스트링 부상으로 대표팀 원정경기에 함께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관련뉴스

 

캡틴 손흥민 부상 이탈..벤투호 월드컵 최종예선 '비상'

기사내용 요약 27일 레바논·내달 1일 시리아와 2022 카타르월드컵 최종예선 7·8차전 손흥민, 황희찬 등 부상으로 대표팀 합류 불투명 벤투호, 1월 터키서 국내파 전지훈련…대체자 찾기 고심 [서

sports.v.daum.net

 

또한, 황희찬 황의조 등 기존 유럽파 멤버들 역시 이번 전지훈련에서 제외가 됐기 때문에 이번 대한민국 아이슬란드 평가전은 오롯이 K리거 위주의 선발 라인업이 될 것이 유력한 상황입니다.

물론 K리거 선수들도 대단히 뛰어납니다만, 선수의 경기력 수준은 차치하고라도 벤투호에서 호흡을 많이 맞춰본 선수들의 자리를 어떤 새로운 얼굴들이 임무를 부여받게 될지가 관건입니다.

때문에 이번 대한민국 아이슬란드 선발 라인업은 공격수 쪽에는 김대원, 엄지성 선수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드필더진의 경우 백승호, 이동경과 정우영, 손준호, 원두재 선수 등이 선발 기용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모쪼록 마르단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아이슬란드 평가전 경기에서 탄탄한 조직력과 뉴페이스 발굴, 그리고 경기 승리라는 세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좋은 기량을 선수들이 펼쳤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