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일상

목포 해상 케이블카 운행시간 및 요금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12. 17.
반응형

연말연시에 가족들과 여행 많이 다니시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시국이 시국인 만큼 해외보다 안전한 국내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국내 여행지 중 목포는 겨울바다의 정취와 다양한 맛있는 음식들이 있기 때문에 국내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저 역시 목포가 국내 여행지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이기도 하고요.

목포 가볼 만한 곳이 참 많은데, 그중에서도 목포의 유명한 관광명소인 목포 해상 케이블카를 아시나요?

오늘은 목포 해상 케이블카는 무엇이고, 목포 해상 케이블카 운행시간과 요금, 그리고 목포 해상 케이블카 예매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아래의 내용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목포 해상 케이블카?

목포 해상 케이블카는, 목포 원도심과 유달산, 북항 등 남해 특유의 다도해의 장관을 높은 케이블카를 타고 한눈에 풍경을 담을 수 있도록 만든 해상관광시설입니다.

요즘 드론 촬영이나 케이블카 탑승 후 촬영한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티브이에 많이 나오면서 관광지에서 케이블카 관광은 거의 필수 코스로 자리 잡아가고 있죠.

목포 해상 케이블카는 전라남도 목포시 해양 대학로 24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버스로도 이동 및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 코스

목포 해상 케이블카 코스입니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는 북항 탑승과 유달산 탑승 시에 따라 코스가 갈리니, 케이블카 예매 및 탑승 전 반드시 확인하신 후 탑승하는 곳으로 이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 운행시간

목포 해상 케이블카 운행시간

목포 해상 케이블카 운행시간은,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토요일/일요일/공휴일)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평일과 주말, 휴일 운영시간이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 요금을 설명드렸는데, 해당 금액은 왕복 금액입니다. 

하지만 편도로도 티켓 구매가 가능합니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 편도 이용 금액은 일반 캐빈 기준 대인이 18,000원, 소인은 12,000원입니다. 

마지막 티켓팅이 가능한 매표 종료 시간은 평일은 오후 7시, 주말과 휴일 빨간날은 오후 8시입니다. 운행종료 1시간 전이 티케팅 가능한 마지막 시간입니다.

그리고 오후 6시 이후에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하면 야간 탑승 할인 적용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 요금

그럼 목포 해상 케이블카 요금은 어떻게 될까요?

목포 해상 케이블카 요금

목포 해상 케이블카 요금은 일반 캐빈 기준 대인(성인) 개인은 22,000원입니다. 그리고 소인(어린이)는 16,000원이며, 단체의 경우 일반캐빈 기준 대인은 21,000원이고 소인은 15,000원입니다. 단체가 각 1천 원씩 더 저렴하네요.

그리고 한 등급 위의 크리스털 캐빈 금액은 대인 기준 27,000원입니다.

목포 해상 케이블카 예매방법

목포 해상 케이블카는 현장에 방문해서 티켓을 구매할 수도 있지만, 인터넷을 통해 미리 목포 해상 케이블카 예매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목포 해상 케이블카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아마도 목포 해상 케이블카는 탑승시간에 그 인원만 탑승하는 구조가 아니고 연속적으로 여러 인원들이 탑승할 수 있기 때문에, 영화 예매처럼 시간대에 맞춰 예매할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목포 해상 케이블카 운행시간과 요금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목포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