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일상

제부도 물때 시간표 12월 요약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12. 4.
반응형

거리두기가 곧 강화될 듯합니다. 때문에 사람 많은 곳을 피하게 되는 분위기가 다시 올 것 같은데요. 겨울에 가볼만한 곳 중에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지역이 바로 서해안입니다. 서해 바다 볼 수 있는 곳이 여러 군데가 있지만, 차로 편하게 다녀올 만한 거리에 있는 곳 중 유명한 곳이 바로 제부도입니다. 저도 제부도를 드라이브 겸 자주 다녀오는데요, 가을과 겨울바다 정취를 느끼기가 매우 좋은 곳입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서해는 간조와 만조, 즉 물이 들어오고 빠지는 시간대가 있습니다. 서해안에 위치한 제부도는 물때 시간표를 못 맞춰서 가면 바다는 보지 못하고 갯벌만 보고 와야 하는 아쉬운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부도 물때 시간표 확인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겨울 바다의 정취를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서 느낄 수 있는 제부도 물때 시간표가 12월에는 어떻게 되는지 아래의 내용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부도 물때 시간표 12월

제부도 물때 시간표와 더불어 제부도 해상의 바다날씨, 그리고 제부도 지역의 날씨와 풍속, 습도 등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바다타임닷컴 이라는 사이트인데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보시면 제부도 물때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는 바다타임닷컴 바로가기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제부도 물때 시간표 확인 바로가기

 

바다타임에 들어와 보시면, 제부도 물때표가 요일별, 날짜별로 잘 정렬이 되어 있습니다.

 

12월 첫째 주 주말인 12월 4일 토요일 제부도 물때 시간표를 보시면, 만조 시각은 4시 4분과 10시 22분, 그리고 오후 4시 36분과 밤 11시 6분입니다. 

12월 5일 일요일 제부도 물때 시간표는, 만조시각은 4시 50분과 오후 5시 22분, 그리고 간조 시각은 11시 7분과 밤 11시 54분입니다.

12월 둘째 주 주말인 12월 11일 토요일 제부도 물때 시간표는 만조 시각은 오전 9시 46분과 밤 10시 24분, 그리고 간조 시각은 새벽 4시와 오후 3시 58분입니다.

12월 12일 일요일 물때 시간표는 만조 시각 오전 11시 2분과 밤 11시 33분, 간조 시각은 오전 5시 3분과 오후 5시 9분입니다.

그 이외의 날짜의 제부도 물때 시간표는 사진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처음 보면 다소 복잡해 보이지만, 제부도 여행 가실 날짜로만 가로로 보신다면 손쉽게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부도 바다날씨

제부도 지역 날씨를 열어보시면, 해당 날짜의 3시간 단위 날씨와 기온, 풍향과 풍속, 그리고 파고와 강수량까지 아우르는 모든 지역 날씨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바다 날씨도 별도로 있어서 낚시를 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선별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제부도 과거 물때표

뿐만 아니라, 제부도 물때표 아래에 보시면 제부도 과거 물때표라고 해서 지난 10여 년 간 월별 물때표도 확인할 수 있게 해 놓았네요. 

여기서는 제부도뿐만 아니라, 서해안 지역 대부분의 물때 시간표를 지역별로 선택해 가며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굉장히 편리하게 구성해 놓은 것 같습니다.

제부도 인근 낚시 포인트

위쪽 메인 메뉴 오른쪽에 보시면, 낚시 포인트라는 탭이 있습니다. 

눌러보니, 제부도 인근 낚시 포인트를 지도상으로 표기해 주어 서해 낚시할 만한 곳이 어디 어디 있는지 자세히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낚시 포인트 별로 수심과 적정 물 때, 대상어종 등의 정보가 있네요. 서해로 낚시 많이 다니시는 분들은 이 사이트를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제부도 물때 시간표 12월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제부도 물때 시간표뿐만 아니라 서해 주요 지역인 영흥도와 선재도, 월곶포구 지역과 오이도, 궁평항과 삽교호 등 여러 지역의 물때 시간표 및 기타 관련 정보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겨울 바다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2022년 무료신년운세 보는 3가지 방법

벌써 2022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새해가 다가오면 늘 새해 운세는 어떤지 확인해 보고자 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저 역시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새해가 다가오면 무료운세를 자주 확인하곤

apple.thetechcluster.com

 

 

2022 아동수당 대상 정리

2021년이 어느덧 거의 끝나가고, 2022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2년 역시 올해와 달라지는 것들이 여러 가지가 있을텐데요. 아이가 있으신 집이나 이제 곧 출산을 하여 새 가족이 생기시는 분들은

apple.thetechcluster.com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스마트초이스 사용법

핸드폰이나 인터넷 같은 유선, 무선 통신 서비스를 사용하시다가 번호이동이나 해지해보신 경험 다들 한 번 씩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환급액이 발생되는 경우가 있다는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