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일상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대표적 5가지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6. 14.
반응형

평소에 지내다가 왼쪽 옆구리 통증 느껴보신 적 있으신가요? 통증이 경미할 경우 단순히 넘기는 경우가 많을 수 있지만, 이는 내 건강의 미리 보내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 병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대표적인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대표적 5가지

1. 위궤양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중에 많은 경우는 위궤양으로 인한 통증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위염을 달고 산다고 할 정도로 위 건강이 약한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만성적으로 위염을 달고 살았었고, 위궤양까지 갈 뻔한 적도 있습니다. 이 위궤양 신호 중 하나가 왼쪽 옆구리 통증인데요, 저는 위 건강을 위해 위에 좋은 음식 여러 가지를 꾸준히 먹어서 위 건강을 많이 회복해서 그 이후에는 왼쪽 옆구리 통증을 더 느낀 적이 없답니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게 위 건강입니다.

 

▶️ 위궤양 건강, 자세히 알아보기 👈

 

2. 신장 장애 

다음은 신장 장애입니다. 우리 몸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장에 장애가 오면 왼쪽 옆구리 통증이 오기도 하는데요. 특히 소변 속에 들어있는 성분들이 돌처럼 변하면서 통증과 합병증 등을 유발하는 신장 결석이 대표적인 신장 장애 증상입니다. 때문에 옆구리 통증이 오면 위궤양과 더불어 신장 결석이 오려는 것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신장 결석은 평소에 물을 가장 많이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몸에서 수분의 중요함은 더 강조하지 않아도 모두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신장 결석 예방을 위해서는 하루 최소 2리터 이상의 물을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으며, 귤이나 오렌지 같이 새콤한 과일을 자주 섭취해 주면 신장 내에 결석이 생길 위험을 감소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골반염

골반염 역시 왼쪽 옆구리 통증으로 의심되는 병 중 하나입니다. 골반염의 경우 여성이 특히 위험한데, 골반 안쪽에 위치한 자궁이나 난소 등의 장기에 세균 감염 등으로 인해 염증이 생기면서 골반염으로 발전하여 왼쪽 옆구리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골반염 관련 참고 영상 (조혜진 의사의 어니스트TV)

 

4. 비장비대증

비장비대증을 아시나요? 비장은 우리 몸에서 항체를 생성해 주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수명을 다한 적혈구를 없애줌과 동시에, 혈액의 성분을 걸러주는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비장비대증은 이 비장이 평상시보다 과도하게 커지는 증상을 의미합니다. 이 비장비대증 원인으로 꼽히는 것은 과로와 스트레스가 많이 꼽힙니다. 

 

5. 맹장염

급성으로 맹장염이 오게 되도 왼쪽 옆구리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통증이 다른 증상보다 세게 올 수 있으며, 위에서부터 점점 오른쪽, 그리고 아래 방향으로 통증이 번지다가 쿡쿡 찌르는 느낌도 받기도 합니다. 

이렇게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대표적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내 몸의 가벼운 통증이라도 '괜찮겠지' 하고 가볍게 넘기시지 마시고 꼭 병원에 가보시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평소 꾸준한 운동과 수분 섭취, 고른 영양분 섭취 등으로 꾸준한 건강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 같이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100만원 지급

2차 추경안이 국회에서 통과되어 지원금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저소득층에게 지원되는 저소득층 지원금은 아직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저소득층 지원금 100만원은 어떤 기준

apple.thetechcluster.com

 

 

서울시 꿈나래통장 신청, 학부모 필독

서울에 사시면서 초등학교 자녀를 두신 가정은 서울시 꿈나래통장을 꼭 아셔야 합니다. 자녀 교육비 마련을 통해 교육 기회 확대를 도와주고 교육적 성장을 도와주는 서울시 꿈나래통장. 얼마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