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Review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신형 솔직후기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3. 12.
반응형

삼성에서 신형 갤럭시 S22 라인업과 함께 오랜만에 무선충전기 듀오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 보다 이 제품을 더 기대했었는데요,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신형 첫인상은 어떻고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을 솔직하게 써보았습니다.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신형 사용기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신형 패키징입니다. 삼성의 패키징 역시 애플에는 아직 못 미치는 듯 하지만 그래도 많이 간결하고 심플해진 모습입니다.

박스를 열면,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신형과 안타깝게도 환경을 고려하지 못한 25W 어댑터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어댑터 색상과 비교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무선추전기 색상은 블랙이 아닌 다크 그레이에 가깝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나쁘지 않습니다. 

그 아래에는 c to c 케이블과 간단 사용설명서가 최종 구성품입니다. 

상단 왼쪽 충전부에는, 폰과 버즈가 충전 가능하다고 앙증맞게 표시가 되어 있고 충전패드 중앙에 작은 점 하나가 있습니다. LED는 아니고 여기가 중앙입니다를 알려주는 기능 정도의 점 같습니다. 

그리고 충전부 주위가 층이 져있는 느낌으로 패여 있는데, 충전이 시작되면 패드 아래의 팬이 돌면서 이 틈으로 공기를 배출시켜 열을 줄여주게 됩니다. 팬이 들어간 무선충전기 자체가 오랜만이라서 이 부분은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우측 워치 충전부에는 갤럭시워치와 갤럭시 버즈 충전이 가능하며, 아래쪽에 각 충전부의 충전상태를 알려주는 led 인디케이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신형이 메리트가 있는 이유는 2가지입니다. 

  • 1. 15W 고속 무선충전 + 팬 장착으로 인한 충전기, 스마트폰 발열 저하 
  • 2. 갤럭시워치4 충전부에 자석 포함(!)

특히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신형 하단부를 보시면 열이 잘 배출되도록 구멍이 많이 뚫려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갤럭시버즈 프로를 충전해 보았습니다. 좌측, 우측 어디에 놓아도 충전이 잘 됩니다. (led 점등 : 충전 중)

다음은 갤럭시 워치 4 충전입니다. 중앙에 마그네틱이 있어서 쉽게 충전 자리로 유도해 줍니다. 

착 하고 달라붙는 정도의 자성은 아니지만, 충전부로 유도하는 데 적당한 자성이기 때문에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다만 평평한 패드 형태이기 때문에 버클 타입의 스트랩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충전이 매우 불편할 수 있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신형이 마음에 드는 점은, 써드파티 무선충전 패드 중에 갤럭시 워치 4 충전 호환되는 제품이 생각보다 많지 않거나와, 하나 구매해봤는데 자성이 거의 없다시피 해서 충전할 때 매우 불편했었습니다.

그래서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신형이 상대적으로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무선충전 패드로는 드물게 팬이 내장되어 있어서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무선충전기 내구성에도 유리할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과 갤럭시 워치 4를 함께 쓰시는 분들은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신형이 매우 매우 만족스러울 것이라 생각됩니다. 앞으로 몇 년은 무선충전 패드 걱정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갤럭시S22 울트라 정품필름 솔직후기

갤럭시 보호필름이 시중에 많은 종류가 있지만, 특히 엣지 디자인을 띄는 갤럭시의 경우 필름 선택지가 매우 적었습니다. 그래서 기본 부착되어 있던 삼성 정품 필름에 만족하며 사용하시는 분

apple.thetechcluster.com

 

 

갤럭시 S22 울트라 정품 가죽케이스 솔직후기

이번에 갤럭시 S22 울트라를 구매하셨거나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갤럭시 S22 울트라의 카메라 디자인 때문에 그 어느 때보다 케이스 고민이 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 케이스 고민을

apple.thetechcluster.com

 

 

윈도우 창 크기 조절 단축키 모음

사무실에서 보통은 노트북 1대에 모니터 1대 정도로 많이 사용을 하실 텐데요. 저 역시 그렇게 사용 중에 있는데, 모니터 1개로는 문서작업 등을 할 때 2% 아쉬움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윈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