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Review

로지텍 MX Keys Mini 후기 (+MX keys 일반 비교)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3. 23.
반응형

로지텍 하드웨어 중 사무용 키보드인 MX Keys의 미니 버전인 로지텍 MX Keys Mini가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출시 초기 정말 어렵게 구했었던 로지텍 MX Keys Mini인데,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MX Keys 일반 모델과 나란히 놓고 비교하며 MX Keys Mini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MX Keys Mini 

로지텍 MX Keys Mini와 MX Keys 패키징을 나란히 놓고 찍어보았습니다. 

텐키리스인 로지텍 MX Keys Mini가 확실히 작아 보이네요.

개봉하면, 기존 로지텍 MX Keys와 마찬가지로 키보드가 모습을 드러내고 위쪽에 충전용 케이블만 있습니다.

이번 로지텍 MX Keys Mini는, 유니파잉 수신기가 별도로 들어있지 않은 모습입니다.

자세히 보면, 로지텍 MX Keys (위)와 로지텍 MX Keys Mini (아래)가 색깔 톤이 아주 미세하게 달라졌습니다.

실제로 보면 사진보다는 차이가 덜하지만, 아주 미세하게 색깔 톤이 로지텍 MX Keys Mini가 조금 더 메탈릭 한 느낌을 줍니다. 개인적으로는 텐키 포함된 MX Keys 일반 모델 색상이 조금 더 마음에 드네요.

로지텍 MX Keys Mini가 텐키가 사라졌지만, 홈/엔드/페이지업 다운 키 부분까지 사라졌기 때문에 방향키 크기는 물리적인 한계로 인해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ㅗ자형이기 때문에 구분 감이나 사용감은 괜찮았습니다.

위쪽에 잠금 버튼과 딜리트 키가 통합된 것도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로지텍 MX Keys Mini(위)를 보시면, fn키가 추가되면서 기존 컨트롤 버튼과 윈도 버튼, 알트 버튼 등이 크기가 다소 줄어든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MX Keys 일반 모델에 오랫동안 익숙하신 분들에게는 다소 적응이 필요할 수도 있겠습니다.

MX Keys를 사용하시는 이유가 아마도 '키감' 때문일 텐데요, 로지텍 MX Keys Mini는 일반 MX Keys와 아주 살짝 키감이 다릅니다. 쫀쫀함은 비슷하지만, 조금 더 높이가 높은 느낌이랄까요? 그리고 약간 서걱서걱한 느낌도 있습니다. (물론, 무접점 키보드의 그런 느낌은 전혀 아니고 전형적인 MX Keys 팬타그래프 느낌 내에서 약간 더 서걱서걱한 느낌입니다.) 

 

결론적으로, 로지텍 MX Keys Mini와 풀사이즈 키보드인 MX Keys는 같은 듯하면서도 약간은 다른 키보드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로지텍 MX Keys Mini를 구매했던 이유가 'MX Keys에서 딱 텐키만 잘라서 똑같았으면 좋겠다' 였는데, 물리적인 크기 축소로 인해 일부 배열이나 키 크기가 바뀐 점, 그리고 무엇보다 키감이 살짝 달라진 점은 아쉬운 대목이었습니다. 로지텍 MX Keys Mini 구매 고려하시는 분들 중, MX Keys를 이미 사용하고 계신 분들에게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갤럭시S22 울트라 개봉기 : 이러나 저러나..

이번 갤럭시S22 라인업은 갤럭시노트 팬들의 많은 호응을 얻음과 동시에 논란을 불러일으킬 만한 이슈 등 여러 측면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원래 아이폰 사용자였지만, 업무상 통화녹

apple.thetechcluster.com

 

 

인텔 12세대 노트북 출시 : 브랜드별 총정리

졸업, 입학 등 신학기 시즌이 다가오면서 안 그래도 언택트 시대에 호황을 맞이했던 노트북 시장의 수요가 더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춰서 여러 제조사들이 공격적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apple.thetechcluster.com

 

 

로지텍 MX Anywhere 3 사용기 (+anywhere 2 비교)

컴퓨터 성능도 중요하지만, 키보드와 마우스도 컴퓨터 못지않게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입니다. 때문에 제가 원하는 기능과 그립의 마우스를 찾느라 거의 유목민처럼 헤매었는데요, 드디어 로지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