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

아이폰 핫스팟 끊김 해결 방법 2가지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12. 9.
반응형

개인이든 가정이든 사용하는 기기가 점차 늘어나면서, 일상적으로 많이 쓰게 된 기능 중 하나가 바로 '핫스팟'인데요. 아이폰 핫스팟을 사용하면서 종종 핫스팟 끊김 현상을 겪었던 적이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폰 핫스팟 끊김 현상이 발생할 때 어떻게 해결하는 게 나은지 아래의 내용을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이폰 핫스팟 끊김 발생 시 해결 방법을 요약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핫스팟 끊김 해결 방법 요약

1. 핫스팟 off 후 다시 on

 -  설정 - 개인용 핫스팟 - 다른 사람의 연결 허용 off - 다시 on

2. 아이폰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네트워크 초기화)

 - 설정 - 일반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 재설정

 

먼저, 아이폰 핫스팟 껐다 키는 방법을 사진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맨 위쪽 부분 셀룰러 아래에 '개인용 핫스팟'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 진입해 주세요.

 

그러면, '다른 사람과의 연결 허용'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이 탭이 녹색으로 켜져 있는 상태이면 핫스팟이 켜진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이 녹색 스위치를 눌러서 off 해 줍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터치를 하면 스위치가 오른쪽으로 켜지면서 핫스팟 on이 됩니다.

아이폰 핫스팟 끊김이 발생할 경우 대개는 이렇게 핫스팟을 껐다 켜면 끊김이나 연결 오류 등의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하지만 경험상 이렇게 해도 핫스팟 와이파이가 안 뜨거나, 연결은 되어 있는데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도 종종 있더라고요. 

이럴 때는, 깔끔하게 아이폰 네트워크 재설정을 진행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방법을 사진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으로 진입합니다.

 

그러면 맨 아래에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로 진입해 주세요.

(iOS 15 이전 버전의 경우 'iPhone 재설정'이라고 명칭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

전송 또는 iPhone 재설정을 누르시면, 어떤 것을 초기화할 것인지 묻습니다. 여기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눌러줍니다.

실수로 모든 설정 재설정을 누르면, 네트워크 이외에 세팅되어 있던 설정 관련한 것들이 전부 초기화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눌러주시고 그다음 화면에서 '재설정'을 눌러주시면 재부팅이 되면서 아이폰 네트워크 설정이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아이폰 네트워크 초기화를 했다고 해서 통신사 전화나 인터넷이 안 잡히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통신사 망은 알아서 잡히며, 다만 알고 계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아이폰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의 경우 블루투스도 초기화가 되기 때문에 에어팟이나 기타 블루투스 디바이스의 연결 이력 역시 사라져서 다시 잡아주셔야 하는 점은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겨울철 실내적정온도 습도 정리

이제 본격적인 겨울이 다가왔습니다. 아침에 영하 기온으로 자주 떨어지고 찬바람이 강하게 부는 날들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겨울철이 되면 많은 분들이 춥고 건조함을 느끼곤 합니다. 춥기 때

apple.thetechcluster.com

 

 

니트 보풀제거 쉽게 하는 3가지 방법

지금같이 추워지는 시즌에 가장 먼저 꺼내는 옷이 아우터와 더불어 바로 니트입니다. 하지만 니트는 입고 빨고 하다 보면 보풀이 항상 올라옵니다.  니트 보풀을 제거해 줘야 깔끔하게 니트를

apple.thetechcluster.com

 

 

2022년 무료신년운세 보는 3가지 방법

벌써 2022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새해가 다가오면 늘 새해 운세는 어떤지 확인해 보고자 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저 역시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새해가 다가오면 무료운세를 자주 확인하곤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