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관련 소식

에어팟 3세대 출시 전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9. 22.
반응형

에어팟 3세대 출시 내용 총정리

얼마 전 삼성에서 갤럭시Z플립3, 갤럭시Z폴드3와 함께 갤럭시워치4, 갤럭시버즈2까지 한꺼번에 공개하며, IT기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삼성의 시간'을 즐기셨을텐데요.

이제는 '애플의 시간'이 오고 있습니다. 아이폰13 못지 않게, 이번 가을의 애플 신제품은 많은 제품들이 출격을 대기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아이폰13에 이어서 많이 기다리고 계신 애플의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의 후속, 에어팟 3세대 출시 관련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더보기

애플 에어팟 3세대 

 

애플 에어팟은 2016년도에 처음 공개된 이후, 출시 초기 디자인 때문에 많은 조롱과 비난을 받았지만, 편리한 사용성과 연결성 덕분에 '6주팟'이라는 별명까지 붙을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으며, 이제는 블루투스 이어폰의 '스탠다드' 처럼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 에어팟이 이번에 3세대로 출시가 될 예정인데, 가장 먼저 디자인적으로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유출된 에어팟 3세대 이미지를 보시면, 마치 상위 라인업인 에어팟 프로와 흡사한 디자인을 채택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에어팟 3세대의 경우 기존의 에어팟 프로의 세미커널형 방식 대신 오픈형 타입의 유닛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픈형 타입이지만, 기존 에어팟 2세대 처럼 귀에 살짝 걸치는 것 보다는 조금 더 귀 안으로 밀착해서 착용하는 타입을 적용하였습니다. 

에어팟 3세대가 커널형으로 나올 가능성은 극히 낮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에어팟 프로와 차이가 없어져 버리게 되는 점도 있고, 무엇보다 현재 시장에 에어팟 같은 오픈형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극히 드문 상황에서 에어팟 3세대까지 커널형으로 나온다면..오픈형 이어폰의 편안한 착용감을 선호하시는 분들의 실망감은 매우 클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더보기

에어팟 3세대 노이즈캔슬링

 

이번 에어팟 3세대가 관심받는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최근 업계 트렌드가 된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 때문인데요. 

아직 의견이 분분하지만, 아마도 에어팟 3세대에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탑재되지 않을 것이라는 예측이 우세합니다.

노이즈캔슬링을 탑재하고, 에어팟 프로보다 훨씬 더 저렴한 가격대로 에어팟 3세대가 출시된다면 에어팟 프로와 카니발라이제이션(Carnivalization, 쉽게 말해 팀킬) 현상이 발생할 소지가 높기 때문입니다.

또한 에어팟 3세대의 배터리는, 이전보다 약 10~20% 정도 늘어나서 좀 더 쾌적한 사용성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단 유닛 크기 자체도 에어팟 프로 못지않게 커졌고, 케이스 역시 가로로 소폭 늘어났기 때문에 충전케이스 내 배터리 용량도 증가했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더보기

에어팟 3세대 가격

초미의 관심사는, 아무래도 에어팟 3세대 가격이 얼마로 출시될 것인지 일텐데요, 에어팟 3세대의 경우 에어팟 2세대 무선충전 모델과 유사한 가격대인 17~19만원대로 출시할 것이 유력시 되고 있습니다. 

에어팟 3세대는, 점차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는 삼성의 갤럭시 버즈 시리즈의 최신작, 갤럭시버즈2와 직접적인 경쟁 상대이기 때문에 갤럭시 버즈2보다 과도하게 비싸게 책정이 된다면 예상보다 흥행 실적이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갤럭시버즈2는 노이즈캔슬링도 지원을 하기 때문에 아무리 애플이라도 이를 의식하지 않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갤럭시버즈2 뿐만 아니라, 중국발 초저가 블루투스 이어폰이 이미 많이 보급이 된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올 여름 애플이 아이패드 프로 5세대를 공개하면서, 애플 에어팟 3세대를 함께 공개하지 않을까 예상했던 분들도 많았었습니다만, 아쉽게도 에어팟 3세대는 공개되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경쟁자인 삼성이 올 8월 대거 신제품을 공개한 만큼, 그에 못지않게 애플 역시 올 가을에 아이폰13을 비롯해 애플워치7, 그리고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는 에어팟 후속작인 에어팟 3세대가 모습을 드러내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이상으로 에어팟 3세대 관련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아이폰 13 프로 색상 실물샷 유출

아이폰 13과 아이폰 13 프로 공개 이후, 혁신은 거의 없고 변화의 폭도 작다고 실망하신 분들도 많지만 적어도 아이폰 13과 프로 색상에 대한 평가는 예쁘다는 반응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아이폰

apple.thetechcluster.com

 

 

아이패드 미니 6 램은 몇GB?

아이패드 미니 6 램 용량의 진실 이번 애플 신제품은 아이폰13과 더불어 애플워치 7, 그리고 아이패드 미니 6세대가 공개되었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반응을 보면, 이번 신제품 공개 행

apple.thetechcluster.com

 

 

아이폰 13 프로가 아쉬운 3가지 이유

드디어 애플이 아이폰13과 아이폰 13 프로를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아이폰 13 프로의 경우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염원했던 120hz 프로모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기도 했고, 카메라 역시 대대적으로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