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관련 소식

에어팟 3 vs 에어팟 프로, 뭐가 더 좋을까?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10. 25.
반응형

애플이 신형 맥북과 더불어서, 에어팟 3세대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에어팟 3세대는 에어팟 2세대와 어떻게 변화했는지, 그리고 현재 비슷한 가격대인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3세대 중 어떤 것을 구매하는 것이 더 나은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3세대 스펙

이번 에어팟 3세대는, 에어팟 2세대의 후속이기 때문에 오픈형 타입으로 나왔습니다.&

하지만 케이스나 유닛의 디자인은 에어팟 프로를 연상케 합니다. 때문에, 실제 착용 시에는 기존 에어팟의 착용감인 '걸치는 느낌' 보다는 조금 더 안정적으로 착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에어팟 3 - 에어팟 프로 사운드 관련 스펙

오랜만에 업데이트되는 일반 에어팟 모델인 만큼, 디자인 뿐만 아니라 많은 사양이 개선되었습니다.

가장 큰 차이로,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맥스에서만 지원되던 공간 음향이 에어팟 3세대에서도 지원이 됩니다.

그리고 기존 에어팟에서는 미지원 되었던 생활 방수가 지원이 되며, 케이스에 자석이 내장되어 맥세이프 충전기를 통한 무선충전도 지원이 됩니다.

에어팟 3 배터리

무엇보다 반가운 스펙은, 바로 배터리인데요. 한 번 충전하면 최대 6시간으로, 전작의 5시간보다 20% 가량 향상되었습니다.

다만 에어팟 프로와의 차별화를 위해, 많은 분들이 기대를 했었던 노이즈 캔슬링은 에어팟 3에는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에어팟 3세대 가격

에어팟 3세대 - 에어팟 프로 가격

문제는, 다 좋은데 에어팟 3 가격을 보고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에어팟 3세대 가격이 249,000원으로 확정이 되었는데요, 물론 공식 홈페이지 가격과 시중에서 실구매 가격은 차이가 있긴 하지만 지금은 에어팟 프로도 23~24만원 대면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어떤 것을 구매하는 것이 맞을지 굉장히 고민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거기에 에어팟 프로 역시 맥세이프 충전이 되는 충전케이스로 리프레쉬가 조용하게 이루어져서, 노이즈캔슬링까지 되는 에어팟 프로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셨을 겁니다.

에어팟 3와 에어팟 프로, 선택은? 

에어팟 2세대와 에어팟 프로 둘 다 사용해 본 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이어폰 타입 선호도'에 따라 구매하시면 됩니다.

실리콘 팁이 귓 구멍 일부까지 들어가는 커널형 형태의 이어폰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고민 없이 에어팟 3세대로 가시면 됩니다.

에어팟 3세대와 에어팟 프로

또한, 오픈형 특유의 탁 트인 느낌과 공간감, 노이즈 캔슬링으로 사고가 날 뻔했던 경험이 있으신 분들 역시 에어팟 3세대로 가시면 됩니다.

 

반대로, 카페 같은 곳에서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패시브 차음성 + 노이즈 캔슬링이 지원되는 에어팟 프로가 합리적인 선택입니다. 격한 운동이나 런닝 등에도 커널형인 에어팟 프로가 안정적 착용감으로 인한 활동성 역시 더 좋겠죠.

 

저는 이번 에어팟 3세대는 건너뛰고, 에어팟 2세대로 버티다가 내년 쯤 발표가 예상되는 에어팟 프로 신형을 구매할 생각입니다. 

 

에어팟 3 에어팟 프로 사이에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미래에셋페이 사용처 : 애플페이 대안?

아이폰 사용자들이 늘 갈망하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애플페이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애플페이 국내 출시는 아직도 요원한 상황인데요, 이런 상황에서 애플페이 대안을 표방하며 미래에셋페

apple.thetechcluster.com

 

 

아이폰 13 프로 1주일 솔직 사용후기

아이폰 13 프로 시에라 블루를 수령하여 1주일 조금 넘게 사용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12 프로를 사용하다가 아이폰 13 프로로 넘어온 일반인 사용자 기준으로 느낀 점을 솔직하게 말씀드려 보고자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