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관련 소식

아이패드 미니 6 출시일 가격 정보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8. 26.
반응형

아이패드 미니 6 출시일 가격 정보 총정리

 

이번 애플 가을 이벤트는, 주인공인 아이폰 13 못지않은 기대와 관심을 받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올가을 출시가 예상되는 아이패드 미니 6인데요. 이번 아이패드 미니 6는 폼팩터가 바뀌는 큰 변화(?)가 예상이 되고 있기 때문에, 작년 리프레시 없이 그대로 아이패드 미니 5세대로 유지해 온 애플의 이번 미니 6가 더 기대가 됩니다. 어떤 변화가 있는지, 그리고 가격은 어느 정도로 출시될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

일단 아이패드 미니 6의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전면 디자인입니다. 출시 이후 한 번도 크게 바뀐 적이 없다시피 한 아이패드 미니의 디자인 폼팩터가 드디어 현행 아이패드 프로나 에어의 폼팩터와 유사하게 변경이 됩니다. 그래서 신제품 느낌도 더욱 더 물씬 풍길 것으로 보이며, 이에 따라 기존까지 있던 홈버튼 내장 터치ID역시 홈버튼과 함께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터치ID까지 완전히 없어질지는 미지수입니다. 디자인이 아이패드 프로나 에어와 유사하게 변경되었지만, Face ID의 경우, 모듈의 단가가 비교적 높기 때문에 아이패드 에어4에도 탑재가 되지 않았고, 이는 아이패드 미니 역시 동일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번 아이패드 미니 6는 전원버튼부에 터치ID가 내장되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아이패드 미니 6 금형 유출 사진을 보면 하나 눈에 띄는 점이 있습니다. 바로 전원버튼부 쪽에 볼륨조절 버튼이 올라가 있는 모습인데요, 우리가 지금까지 써왔던 거의 모든 포터블 기기는 왼쪽 혹은 오른쪽 사이드에 볼륨조절 버튼이 있어왔기 때문에 다소 낯선 모습이긴 합니다만, 아마도 사이드에 애플펜슬 2세대를 자석식으로 탈착 지원 및 충전 지원을 위해서 물리버튼 배열을 바꾼 것이 아닌가 예측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반길 만한 변화는, 드디어 제대로 된 (위치의)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가 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 드린 대로, 볼륨버튼이 전원버튼이 있는 위쪽으로 올락가게 되면, 상단부에 스피커까지 탑재할 공간이 나오는지는 미지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탑재가 된다 해도, 지금까지 아이패드 미니 뿐만 아니라 모든 아이패드가 보여준 훌륭한 사운드의 스많어받게 될지도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 

 

 

그리고 이번 아이패드 미니 6는 아이폰13에 탑재되는 A15 바이오닉 칩셋을 탑재할 것이 유력시되고 있습니다. 성능 면에서는, (최근 출시한 삼성의 갤럭시탭S7 FE와 대비되어) 아이패드 프로 외의 모든 태블릿을 압도하는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저를 포함한) 많은 아이패드 미니 팬들의 바람인 120hz 디스플레이는 아쉽지만 이번에도 미탑재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아이패드 미니 6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렇다면 아이패드 미니 6 출시일은 언제일까요? 

 


아이패드 미니 6 출시일

아이패드 미니 6 출시일은, 아이폰 13과 애플워치 7이 공개되는 9월 중순께 애플 이벤트로 함께 공개가 되고, 1차 출시국이 9월 말에 프리오더 및 정식 출시가 되고 나서 10월 초에 사전예약, 10월 중순 경 정식 출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M1 모델도 그러했고, 아이폰12 시리즈 출시 당시에도 이 정도 텀으로 출시가 되었었습니다. 

1차 출시국이 아닌 점은 여전히 아쉽지만, 그래도 예전보다는 확실히 출시일이 많이 빨라져서 요즘에는 1차출시국 직구 러쉬가 많이 사라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 가격

 

이번 아이패드 미니 6 가격은, 폼팩터의 변화를 비롯한 많은 사양 업그레이드가 있기 때문에, 가격 상승은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는 가격 상승폭이 얼마나 되느냐 일텐데요, 너무 높아질 경우에는 아이패드 에어4 기본형과 겹치기 떄문에, 아이패드 에어4와의 판매간섭을 줄이기 위해 절묘하게 아이패드 에어 4 언저리인 59만원~65만원 사이에서 기본형 가격이 형셩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제 무더위는 한 풀 꺾였고,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하기까지 한 가을의 초입이 왔습니다. 서늘한 바람과 함께, 애플의 이벤트 타임도 점점 다가오고 있다는 설레임을 많은 애플 팬들이 즐기고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는 어떤 모습으로, 아니 어떤 가격으로 경쟁력을 보여줄까요?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아이폰13 핑크, 오렌지 정말 이대로 출시?

아이폰 13 핑크 오렌지, 이대로 출시? 애플의 신제품 공개 이벤트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올 2021년 가을은 그 어느 때보다 애플의 신제품이 많이 공개가 될텐데요, 그 중에서도 최고의 관심은

apple.thetechcluster.com

 

 

M1X 맥북프로 관련 최신소식 정리

M1X 맥북 프로 관련 총정리 2021년 9월 애플의 아이폰13 발표와 애플워치7, 에어팟 3세대 못지않게 많은 맥 사용자들을 설레이게 하는 제품은 바로 M1X 맥북프로일 것입니다. M1맥북과 맥미니, 아이맥

apple.thetechcluster.com

 

 

샤오미 미패드5 한국 정식 출시 소식, 갤럭시탭S7 FE 맞수

샤오미 미패드5 한국 정식 출시 소식 세계 스마트폰 시장 월간 점유율에서 사상 처음으로 삼성을 제치고 1위에 등극한 샤오미가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얼마 전, 정확히는 삼성 갤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