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e 관련 소식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쉽게 하는 방법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8. 25.
반응형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가격, 방법 총정리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의 아쉬운 점이자 사용하면서 항상 불안에 떨게 만드는 것이 바로 파손에 의한 수리입니다. 또한 애플은 국내 가전 제조사 대비 AS를 불안해 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애플은 몇 해 전부터 우리나라에도 애플케어플러스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성에서도 삼성케어플러스 제도를 신설하여 운영하는 것을 보니, 애플케어플러스 소비자의 반응이 나쁘지는 않은 것 같은데요, 오늘은 애플케어플러스는 무엇이고,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조건과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애플케어플러스의 장단점 파악을 통해 가입 하는것이 진짜 나한테 유리한 게 맞는지 등 전반적인 내용을 상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곘습니다. 

 

목차

      애플케어플러스?

    애플케어플러스는, 가입 시 12개월 당 최대 2회, 가입기간 2년 총 4회의 우발적인 손상을 포함한 고장에 대해 일정 금액의 자기부담금을 부담하고 수리 혹은 리퍼가 가능한 애플의 서비스 플랜 중 하나입니다.

    * 원래는 2년동안 2회였으나, 12개월 당 2회씩 총 24개월, 4회로 변경되어 더 좋아졌습니다만, 12개월 2회 초과는 불가하고 이월 역시 안됩니다. 

    애플케어플러스는, 애플 일반 제한보증 및 애플케어와는 다르게 "우발적인 손상", 즉 국내 제조사 무상수리 조건에도 해당되지 않는 소비자 부주의로 인한 파손이나 고장 등을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수리 또는 전체 리퍼가 가능한 보증 프로그램입니다. 

    해외의 경우 분실도 보장해 주는 애플케어플러스 프로그램이 있지만, 우리나라에는 아직 도입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애플케어플러스 해외의 경우 매월 다달이 납부하는 구독형 형태도 있지만, 우리나라에는 아직 미도입되었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조건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가능 조건에 해당되는지 알아보시고 가입하시면 됩니다.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가능 조건 : 애플기기 구매일(통신사 개통 : 개통일) 기준 60일 이내 

     

    애플케어플러스는 애플 기기를 사용하다가 아무 때나 가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구매일 기준으로 2달 이내에 필요 여부를 적절히 따져보고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해 놓으면 안심하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케이스 없이 써도 되지만,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비용이 낮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나의 평소 기기 사용 환경이나 패턴, 습관이나 파손 빈도 등을 고려해서 판단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애플케어플러스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고,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 가격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을 위해서는 비용이 얼마인지 진짜 나에게 필요한 서비스인지 계산을 해 볼 수 있겠죠?

    애플케어플러스 금액을 모델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보시고 가입 여부를 신중히 판단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더보기

    애플케어플러스 제품별 가입금액/자가부담금

    제품군 제품명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금액(원)
     수리 자가부담금(원)
    * 전체 리퍼 기준
    아이폰(iPhone) 아이폰12프로
    아이폰12프로맥스
    242,000 리퍼 : 120,000
    디스플레이 : 40,000
    아이폰12, 아이폰12미니
    아이폰11, 아이폰XR
    179,000
    아이폰 SE (2세대) 98,000
    아이패드(iPad) 아이패드 프로 12.9 (M1) 169,000 리퍼 : 50,000
    아이패드 프로 12.9
    아이패드프로 11
    149,000
    아이패드 에어/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89,000
    애플워치(Apple Watch) 애플워치 에디션
    애플워치 에르메스
    229,000 리퍼 : 100,000
    애플워치 시리즈 6
    애플워치 시리즈 5
    애플워치 시리즈 4
    109,000 리퍼 : 80,000원
    애플워치 시리즈 3
    애플워치 SE
    69,000
    맥북(Macbook) 맥북프로 15인치
    맥북프로 16인치
    449,000 370,000
    * 디스플레이 : 120,000
    맥북프로 13인치 (M1) 269,000
    맥북에어, 맥북 289,000
    맥(Mac) 맥미니 219,000 370,000
    아이맥 179,000 370,000
    * 디스플레이 : 120,000
    맥 프로 349,000
    에어팟(Airpod) 및 기타 에어팟 맥스 80,000 리퍼 : 40,000
    에어팟 프로, 에어팟 45,000
    아이팟 터치 79,000

    애플케어플러스 가격이, '수리 부담금' 으로 보았을 때는 굉장히 매력있어 보이는 프로그램이지만, 가입 금액을 합산해서 본다면 다소 따져볼 필요가 있는 가격대임은 분명합니다. 

    애플 제품이 타 국산 가전 브랜드에 비해 AS가 까다로울 수 있다는 점과, 케이스와 필름 사는 비용 등등 지출 없이 생으로 기기를 쓰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을 많이 하시는 편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통신사에서 파손을 보증해주는 프로그램 등도 있으니 비교해 보시고 사용자 분께 맞는 걸 선택하여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래의 내용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방법

    애플스토어 직접 구매

    애플스토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기기를 새로 구매하시면서 동시에 구매도 가능하며, 

    기기만 별도로 온라인 등에서 구입했을 시에도 애플스토어에 방문하셔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오프라인 매장에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시, 기기에 파손 혹은 기스가 있는지 외관을 꼼꼼히 살펴본다는 점은 참고하셔야 합니다. 

     

    애플케어 제품 관련 공식 홈페이지

     

    AppleCare 제품 - iPhone

    iPhone 설정 및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는 것은 물론, 무선 네트워크 연결, iPhone 앱 사용 등 각종 문제 해결을 Apple 전문가가 도와드립니다.

    www.apple.com

    애플 고객센터 전화 가입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이 가장 간단하고 빠른 방법이 바로 애플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가입을 하는 방법입니다.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 : 080-333-4000

     

    전화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진행 시, 일련번호 등의 정보를 미리 알고 계셔야 합니다. (설정-일반-정보 에서 확인가능)

    간단하게 원격으로 기기를 진단한 후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결제방법 역시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추천드리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전화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추천드리는 진짜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

     

       애플케어플러스 장단점은?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시 장점

     무상AS 될지 걱정할 필요 없다는 심리적 안도감, 최소한의 금액으로 전체 리퍼로 환생 가능

     중간에 판매 시 리퍼 후 새 기기를 만들어 판매 가능하기 때문에 중고가 방어 유리

     사용 도중 해지 가능, 해지 시 가입기간 및 사용횟수에 따른 일부 환급도 가능

     

    애플케어플러스 단점

     최초 가입비가 비쌈

     가입하고 나서도, 리퍼 진행 시 추가 자기부담금 발생

     

    이상으로 애플케어플러스 가격 및 가입 방법 관련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아이폰13 핑크, 오렌지 정말 이대로 출시?

    아이폰 13 핑크 오렌지, 이대로 출시? 애플의 신제품 공개 이벤트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올 2021년 가을은 그 어느 때보다 애플의 신제품이 많이 공개가 될텐데요, 그 중에서도 최고의 관심은

    apple.thetechcluster.com

     

     

    M1X 맥북프로 관련 최신소식 정리

    M1X 맥북 프로 관련 총정리 2021년 9월 애플의 아이폰13 발표와 애플워치7, 에어팟 3세대 못지않게 많은 맥 사용자들을 설레이게 하는 제품은 바로 M1X 맥북프로일 것입니다. M1맥북과 맥미니, 아이맥

    apple.thetechcluster.com

     

     

    애플워치7, 어떠한 모습으로 출시될까

    IT 기기를 좋아하시는, IT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8월~10월이 일 년 중 가장 즐거운 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얼마 전, 삼성에서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 그리고 갤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