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윈도우11 로컬 계정 변경 방법 간단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3. 3. 17.
반응형

새로 컴퓨터를 구매하신 분들은 대부분 윈도우10이 아닌 윈도우11이 설치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10과는 달리 윈도우 11은 초기 세팅 단계에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만들어서 로그인을 해야 진행이 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마이크로스프트 계정을 로그인한 상태가 아니고 로컬 계정으로만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프리도스 노트북에 윈도우 11 설치해야 하는데 두려우시다면? <<

 

 

윈도우11 로컬 계정과 마이크로스프트 계정 차이점

 

일단, 윈도우11 계정의 두 축이라 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과 로컬 계정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 간단히 요약해 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로그인한 채로 윈도우를 사용하시면, 윈도우11에 기본 탑재 되어있거나 MS 애플리케이션인 오피스나 원드라이브, 윈도우 스토어 등을 별도 로그인 절차 없이 바로바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로고

로컬 계정

단어 그대로 'local', 즉 오프라인 계정입니다. 내 컴퓨터에만 존재하며, 인터넷 연결도 필요없습니다. 때문에 보다 프라이빗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MS 스토어나 원드라이브 사용을 해야 할 경우 각 앱별로 MS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 줘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그러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서 윈도우 11 로컬 계정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윈도우11 로컬 계정 변경 방법

1단계 : 설정 열기

 

윈도우 작업표시줄 검색창에 "설정"이라고 입력하시면, 이렇게 설정 앱이 뜹니다. 설정 메뉴로 진입해 줍니다.

 

2단계 : 계정으로 이동

설정으로 들어오셨다면, 왼쪽에 "계정"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계정을 눌러줍니다.

 

 

3단계 : 사용자 정보 

계정 메뉴에 진입하면, 최상단에 "사용자 정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로 진입합니다.

4단계 : 로컬 계정 변경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으시다면 아마 저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대신 로컬 계정으로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로컬 계정으로 전환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여기서 다음을 누르시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뜹니다. 입력을 마치면 윈도우 11이 로컬 계정으로 전환됩니다.

 

 

사실 요즘에는 윈도우11 뿐만 아니라 많이들 사용하시는 오피스 365, 원드라이브 등을 사용하기 위해서라도 MS 계정 사용이 빈번해졌습니다. 특히 챗GPT 출시 이후 MS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는 사이트들도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개인이 혼자 사용하는 노트북이나 PC라면 굳이 로컬 계정으로 변경해서 사용하실 필요성은 크지 않습니다.

 

 

만약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로그인이 불안하다라고 하신다면, 로컬 계정으로 쓰시되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로그인할 때 이중 인증이 가능한 Microsoft Authenticator(사용방법 둘러보기)를 사용하시면 안전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윈도우11 로컬 계정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각자 편의에 맞게 설정해서 사용하셔서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윈도우 라이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챗GPT 사용법 스마트폰에서 가장 간편하게

오픈 AI에서 내놓은 그야말로 세상을 발칵 뒤집어놓은 ChatGPT(이하 챗GPT)는 자연어 모델의 AI인데, 지금까지 우리가 봐왔고 생각했던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과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apple.thetechcluster.com

 

핫딜 게시판 국내 TOP 3 총정리

무언가 구매할 일이 생기면 최저가 검색을 해 봅니다. 하지만 이 최저가 정보로도 알기 힘든 게 바로 핫딜 정보입니다. 핫딜 정보는 주로 핫딜 게시판에 많이 올라오는데, 내가 사려는 타이밍에

thetechcluster.com

 

주택담보대출 규제 변화 요약 5가지

최근 부동산 시장이 심상치 않습니다. 부동산 매매시장뿐만 아니라 청약시장까지 얼어붙고 있고 있습니다. 이렇게 부동산경기가 급속도로 얼어붙는 배경에는 금리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요인

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