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 A24 스펙 디자인 가격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3. 4. 9.
반응형

삼성 스마트폰에서 가장 중요한 라인업은 갤럭시 A 라인업입니다. 갤럭시 A54를 필두로 하여 23년에 데뷔할 모델들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갤럭시 A23에 이어서 좀 더 하위 라인업인 갤럭시 A24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 A24는 한층 더 가성비를 강화했다고 합니다.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A24

1. 갤럭시 A24 스펙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오는 스펙이자 가장 크게 체감되는 스펙인 디스플레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A24 디스플레이는 6.5인치로, 해상도는 풀HD+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개인에 따라서 특히 체감이 많이 되는 스펙인 주사율의 경우 90hz까지 지원하여 120hz까지 지원하는 갤럭시 S23만큼은 아니더라도 부드러운 디스플레이 사용자 경험이 가능합니다. 

물론 갤럭시S23처럼 상황에 따라 능동적으로 변하는 가변 주사율 방식은 아니고 고정형 방식으로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스펙은 카메라입니다. 카메라 배열은 갤럭시 S23 일반 라인업과 동일한 3개의 카메라 구성이며, 메인 카메라의 경우 5천만 화소를 지원하는 광각 카메라, 그리고 5백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되며 2백만 화소의 접사용 렌즈가 탑재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갤럭시 A34(스펙 가격 살펴보기)와 크게 다르지 않은 배열이지만 메인 광각 카메라를 제외한 다른 렌즈들은 확실히 스펙이 조금 떨어집니다. 사진 품질을 좌우하는 요소 중 하나인 센서 크기가 어느 정도인지는 아직 정확하게 나오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A24 다음으로 살펴볼 스펙은 내장 스펙입니다. 스마트폰 성능을 좌우하는 AP는 미디어텍의 헬리오 G99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사실 헬리오 G99은 저가형에 들어가는 AP는 맞습니다. 2022년 5월 경 발표된 CPU로, 6 나노 공정으로 제작된 칩셋입니다. 긱벤치는 싱글코어 565점, 멀티코어 1875점으로 삼성 엑시노스 980과 비슷한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적화만 잘 되었다는 전제하에,  기본적인 기능 사용에는 전혀 문제없는 정도의 사양입니다. 

 

 

갤럭시 A24 램은 4GB입니다. 물리 램은 4GB지만 삼성이 계속 밀고 있는 램플러스(내장 스토리지 용량 일부를 가상 램으로 확보해서 사용하게 하는 기능)까지 합하면 8GB로 사용이 가능하겠지만, 물리적인 램 자체는 4GB입니다.

 

갤럭시 A24 배터리는 5,000mAh가 탑재되었습니다. 6.5인치의 풀HD급 디스플레이임을 감안했을 때, 하루 정도는 충분히 넉넉히 사용할 정도의 배터리 크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갤럭시 A24 디자인

 

갤럭시 A24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면은 지금까지 나왔던 갤럭시 보급형 라인업과 크게 다를 바 없는 평이한 디자인입니다. 전면 셀피 카메라 부분이 U자형으로 뚫린 디스플레이와 다소 두께가 있는 베젤 등 대동소이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눈에 띄는 변화가 있으니 바로 후면 디자인입니다. 최신 갤럭시 S23 후면디자인 룩을 그대로 채용한 모습이어서 보급기 라인업임에도 굉장히 깔끔한 후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위 사진은 렌더링 이미지이고, 후면 재질은 당연히 플라스틱일 것이기 때문에 플라스틱 마감과 코팅 등을 어느 정도까지 고급스럽게 마무리했느냐에 따라 실물 느낌이 결정될 것 같습니다. 보급형 모델이기 때문에 이전 모델들을 감안했을 때 걱정도 되지만, 디자인 자체만 놓고 보면 매우 깔끔해져서 인상적입니다. 

 

3. 갤럭시 A24 가격

가장 중요한 갤럭시 A24 가격은, 30만원대 중반에서 후반으로 출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 단계 상위 기종인 갤럭시 A34 출고가가 49만원이었기 때문에, 이보다 낮은 37만 원~39만 원 선에 출고가가 형성되고 행사나 할인 이벤트를 통해 구매하면 이보다 낮은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 갤럭시 A24 스펙과 디자인,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갤럭시 A24의 가격대와 포지션 상 제한적인 기능을 사용하는 어르신분들이나 초등학생, 그리고 세컨드 폰을 사용하고자 하는 직장인들에게 잘 어울리는 스마트폰이 갤럭시 A24라고 생각됩니다. 가격만 합리적으로 잘 나오고, 원 UI 최적화만 잘 이루어졌다면 갤럭시 A24는 라이트한 사용자들에게 합리적인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아이폰 종류와 역사 시리즈 1 – 세상을 뒤집은 혁신

스마트폰 없이는 하루도 제대로 생활하기 힘들 정도가 된 요즘 시대입니다. 이러한 급격한 스마트폰의 발전을 논할 때 '아이폰'을 빼놓고 설명할 수 없습니다.아이폰이 없었다면 어쩌면 우리는

thetechcluster.com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현금화 방법 정리

삼성닷컴이나 삼성디지털플라자 등에서 스마트폰이나 가전제품 등을 구매하게 되면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적립이 됩니다. 삼성 제품 구매로 쌓인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는 생각보다 다양한

thetechcluster.com

 

 

스테이블 디퓨전 무설치 코랩 사용 완벽 가이드

AI 그림 그리기 툴 중에 가장 자유도가 높고 무엇보다 '무료'인 툴이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입니다. 스테이블 디퓨전은 컴퓨터에 설치하는 로컬 설치(설치방법 바로가기)가 아무래도 쾌적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