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 M54 스펙 가격 출시일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3. 3. 27.
반응형

삼성에서 갤럭시 M53의 후속 모델인 갤럭시 M54를 공개하였습니다. 하위 라인업에 속하는 M 라인업이지만, 54라는 숫자가 붙은 만큼 갤럭시 세계 점유율 타이틀 수성에 한몫을 해야 하는 모델인데요. 갤럭시 M54 스펙과 가격, 출시일은 어떻게 되는지 간략하게 정리하였습니다. 

 

 

갤럭시 M54

 

갤럭시 M54 스펙

 

먼저 갤럭시 M54 디스플레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M54 디스픞레이는 6.7인치 크기로, 해상도는 FHD+ 해상도입니다. 크기 대비 아주 부족한 해상도는 아니며, 체감이 큰 스펙 중 하나인 주사율은 120hz를 지원합니다. 물론 가변형은 아니고 60 또는 120 둘 중 하나만 선택 가능한 고정 주사율입니다.

 

 

한 가지 눈에 띄는 점은, M 시리즈임에도 u자형의 물방울 형태 디스플레이가 아닌 셀피 부분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적용이 되었네요.

 

 

아무튼, 고정으로 120hz에 놓고 사용하면 아무래도 배터리가 걱정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를 의식한 듯, 갤럭시 M54 배터리는 전작 대비 1,000mAh나 증가한 6,000mAh입니다. 이 정도 사이즈면 60hz로 놓고 쓰면 이틀 이상 가지 않을까 싶을 정도의 어마어마한 배터리 용량입니다. 거대한 배터리 용량의 빠른 충전을 위해 25W 고속 충전 역시 지원합니다.

하지만 보급형 모델답게 무선충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물리적인 배터리 용량이 증가한 반대급부로 무게는 전작의 176g에서 23g 늘어난 199g 입니다. 배터리 크기와 화면 크기를 고려했을 때 이 정도 무게는 준수한 편이지 않나 싶습니다. 

 

갤럭시M54 실

 

갤럭시 M54 카메라의 경우 3개의 렌즈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입니다. 메인 카메라는 무려 1억800만화소를 지원하는 광각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아마 갤럭시 S20에 들어갔던 그 렌즈가 들어간 것이 아닌가 추측됩니다.

그 밖에 초광각 카메라는 8백만 화소, 그리고 접사 렌즈는 2백만화소로 그냥 달려있다 수준의 카메라입니다. 대신 메인카메라에 힘을 세게 준 것으로 아쉬움을 달래야겠습니다. 화소수를 떠나, 전체적인 카메라 밸런스는 역시 플래그십인 갤럭시 S23이 좋긴 합니다.

 

 

다음은 CPU입니다. 전작인 갤럭시 M53에서는 미디어텍의 디멘시티 900이 탑재되었었는데, 이번 갤럭시 M54의 경우 삼성의 엑시노스 1380이 탑재되었습니다. 물리적인 성능은 디멘시티 900 보다는 나아졌다는 평이 많지만, 최적화 등 실제 사용상에서는 실기기를 만져봐야 알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램과 저장용량의 경우, 각각 8GB와 256GB 스토리지로 출시될 것이 유력한 상황입니다. 

만일 그대로 출시하게 된다면, 램과 스토리지에 한해서는 갤럭시S23과 동급의 용량이네요. 물론 최신 공정의 램과 스토리지는 아니긴 하겠지만, 숫자가 의미하는 바가 있기 때문에 추후 갤럭시 S24는 최소 12GB 램을 전 라인업 다 넣어줬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도 있습니다. 

 

갤럭시 M54 가격

갤럭시 M54 가격은 아직 삼성에서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이고, 삼성이 처한 현재 상황 등을 고려할 때 인상을 최소화해서 50만원대 중반은 넘기지 않는 쪽으로 가격을 잡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됩니다.

 

컬러의 경우, 네이비 블랙과 오로라 실버 같은 실버 색상 이렇게 2가지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M54 출시일

 

갤럭시 M54 출시일 역시 정해진 바는 없습니다. 국내 출시 역시 미정입니다.

다만 국내의 경우, SKT 향으로 갤럭시 퀀텀3라는 네이밍을 달고 출시해서 판매 중에 있기 때문에, 만약 국내에 들어오게 된다면 이전과 마찬가지로 자급제보다는 통신사향 특화 모델과 이름을 가지고 출시하지 않을까 전망됩니다.

(SKT 갤럭시 퀀텀2는 나름 인기를 끌었는데, 퀀텀 3에서는 그다지 큰 인기는 끌지 못했어서 이 또한 변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의 선택지가 늘어나는 것은 소비자 입장에서 당연히 환영할 일이지만, 합리적인 가격 책정으로 시장에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빙챗(Bingchat) 활용 방법 – 최신성 활용

챗GPT를 개발한 오픈AI(openai) 에 마이크로소프트가 막대한 거금을 투자했다는 사실은 AI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관련기사 : )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는 곧바로 자사

thetechcluster.com

 

청년도약계좌 나이와 신청기간 한눈에 정리

정부에서 청년 계층의 목돈,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서 청년도약계좌 제도를 발표했습니다. 올 6월 정식으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청년도약계좌 나이 조건은 어떻게 되고, 신청 기간과 신청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