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 퀀텀4 스펙 디자인 가격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3. 5. 31.
반응형

한 때 통신사별 전용 모델 전성시대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보급이 많이 확산되고, 자급제폰 구매가 보편화되면서 통신사 전용 모델은 거의 자취를 감추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SKT 전용 단말기로 꾸준히 출시하는 모델이 있습니다. 

 

갤럭시_퀀텀4
갤럭시 퀀텀4

 

바로 갤럭시 퀀텀이라는 모델인데요, 양자보안 폰이라는 낯설면서도 보안에 특화됨을 강조한 모델입니다. 이 모델이 벌써 4까지 나와 이제 갤럭시 퀀텀 4 출시가 되었습니다. 갤럭시 퀀텀 4 스펙은 어떠하고, 디자인과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정리하였습니다. 

 

 

갤럭시 퀀텀 4 스펙

디스플레이

먼저 스마트폰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디스플레이입니다. 갤럭시 퀀텀 4 디스플레이는 6.4인치 급의 FHD급 해상도 디스플레이입니다. 해상도가 다소 아쉬울 수 있지만, 화면 크기 역시 적당하기 때문에 전혀 부족함은 없어 보이는 스펙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_퀀텀4
갤럭시 퀀텀4

 

또한 최근 트렌드에 맞추어 120hz 고주사율 역시 지원하며, 무려 가변 주사율의 고급 기능 역시 탑재가 되어 있어서 사용자 경험 향상과 배터리 절감을 다 잡았습니다. 주사율 부분은 최신 플래그십과 동일한 레벨의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카메라

다음은 카메라인데요, 갤럭시 퀀텀4는 3개의 카메라 렌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심이 되는 메인 광각 카메라는 5천만 화소이며, 조리개값은 F1.8로 준수한 성능의 렌즈가 탑재되었습니다. 흔히 '손떨방'이라 불리는 OIS 역시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흔들림 없는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경쟁력이 있습니다.

 

갤럭시_퀀텀4_화이트
갤럭시 퀀텀4

 

그 밖의 2개의 렌즈는 각각 초광각 렌즈와 망원 렌즈인데요, 초광각 렌즈의 경우 F2.2 조리개값의 1천2백만 화소 렌즈, 그리고 망원렌즈는 5백만 화소의 망원 렌즈가 탑재되었습니다. 

확실히 저가 라인업에 속하는 갤럭시 A34 같은 모델들보다는 초광각과 망원 렌즈가 조금 더 쓸만한 성능의 렌즈를 넣어준 것 같습니다.

 

* 갤럭시 A34 스펙은?

 

갤럭시 A34 스펙 디자인 가격 총정리

갤럭시 중급기 라인업은 갤럭시 A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핵심 라인업 중 하나인 갤럭시 A33의 후속 모델인 갤럭시 A34 스펙 관련 소식이 하나 둘 나오고 있습니다. 해외를 통해 흘

apple.thetechcluster.com

 

성능

스마트폰 성능과 사용 만족도에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 칩셋의 경우, 삼성 엑시노스 1380 탑재하였습니다. 

아주 좋지도, 그렇다고 아주 떨어지지도 않는 적당한 칩셋이 탑재되었습니다.

다만 갤럭시 퀀텀 4를 게임을 주 목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엑시노스가 탑재된 모델보다는 퀄컴 스냅드래곤 칩셋이 탑재된 스마트폰을 구매하시는 것이 보다 더 나은 게임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램은 8GB로, 무려 갤럭시 S23과 동일한 크기의 물리 램을 넣어주었습니다. 이 점은 매우 매력적인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퀀텀4

기타 사양

그 밖의 주요 사양으로는 IP67 급의 방수방진 지원,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 그리고 요즘 흔치 않은 마이크로SD 카드 슬롯이 탑재되어 있어서 용량 확장을 매우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점 역시 갤럭시 퀀텀 4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다만 다른 중급기들과 마찬가지로 무선충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사실상 무선 충전 정도를 제외하면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이라 할 수 있는 고주사율, 부족하지 않은 램, OIS 등은 두루 갖춘 올라운드형 스마트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퀀텀 4만의 아이덴티티, 바로 양자보안 기술이 적용된 점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퀀텀 4에는 양자난수생성 칩셋이라는 것이 탑재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칩셋이 스마트폰 안에서 예측할 수 없는 난수를 자체적으로 생성하여 보안을 강화해 주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폰으로 은행 업무와 부동산까지 하는 세상면서 피싱 등 보안 허점을 노리는 위험 역시 커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보안 기능의 강화는 분명 셀링 포인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퀀텀 4 디자인

 

최근 삼성 스마트폰이 갤럭시 s23을 기점으로 갤럭시 A 라인업까지 전부 디자인이 비슷해서 '카메라 플래시 위치가 높을수록 비싼 스마트폰이다'라는 우스갯소리가 나올 정도로 후면디자인으로는 더 이상 삼성 스마트폰 구분이 어려워졌습니다. 

 

 

물론 갤럭시 퀀텀 4 역시 갤럭시S23 못지않게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하긴 합니다. 물론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갤럭시  S23과는 마감과 소재에 있어서 차이는 있습니다만, 디자인만 놓고 보면 고급기종 못지않은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이라 생각됩니다.   

부수적으로 중저가형 스마트폰도 플래그십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을 채택함으로써 중저가형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분들의 만족도도 더 높을 수 있겠습니다.   

 

갤럭시 퀀텀 4 가격

갤럭시 퀀텀 4 가격은 삼성 중급기 포지션이니만큼 아주 싼 모델은 아닙니다. 출고가는 61만원 정도입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갤럭시 퀀텀 4는 SKT 전용 모델로 자급제로는 구매할 수가 없는 모델입니다.

SKT 역시 갤럭시 퀀텀 4 판매량이 높아진단 의미는 SKT 사용자가 그만큼 늘어난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아마 꽤나 파격적인 프로모션 등으로 실구매가를 대폭 낮춰 구매가 가능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이렇게 오늘은 SKT 전용 스마트폰이자 양자보안을 특징으로 내세운 갤럭시 퀀텀 4를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 퀀텀 시리즈는 꾸준히 출시되고 또 판매량 역시 꾸준히 준수하게 나온 모델이기 때문에, 50만 원 내외로 성능적으로 뭐 하나 빠지는 거 없이 준수한 스마트폰을 찾으신다면 갤럭시 퀀텀 4는 훌륭한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갤럭시 A24 스펙 디자인 가격 총정리

삼성 스마트폰에서 가장 중요한 라인업은 갤럭시 A 라인업입니다. 갤럭시 A54를 필두로 하여 23년에 데뷔할 모델들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갤럭시 A23에 이어서 좀 더 하위 라인업인 갤럭

apple.thetechcluster.com

 

 

챗GPT 사용법 스마트폰에서 가장 간편하게

오픈 AI에서 내놓은 그야말로 세상을 발칵 뒤집어놓은 ChatGPT(이하 챗GPT)는 자연어 모델의 AI인데, 지금까지 우리가 봐왔고 생각했던 AI와는 차원이 다른 결과물과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