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워치6 가격 사양 변화점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3. 6. 19.
반응형

삼성의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라인업인 갤럭시 Z 폴드 5, 갤럭시 Z 플립 5 공개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웨어러블 기기인 갤럭시 버즈 3, 그리고 스마트워치인 갤럭시워치 6 공개도 진행될 예정인데,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보다 갤럭시 버즈 3과 갤럭시워치 6가 더 기대가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6 가격과 출시일, 그리고 전작 대비 주요 개선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갤럭시워치 6 구매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갤럭시워치6 출시일

 

갤럭시워치 6 출시일의 경우 갤럭시 Z 플립 5와 폴드 5 정식 판매 일정과 동시에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해당 기기들의 언팩 이벤트가 7월 초중순 경으로 점쳐지는 가운데, 개인적으로 생각되는 갤럭시워치 6 출시일은 언팩을 통한 기기 공개 이후 사전 예약 기간은 7월 넷째 주 정도, 그리고 정식 발매는 8월 초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갤럭시워치 6 가격

 

아무래도 소비자들이 민감하게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것이 바로 갤럭시워치 6 가격일 것입니다.

물론 추가적인 기능들이 탑재되고, 성능과 배터리, 디스플레이 개선 등이 예상되지만 기존 갤럭시워치 4와 5가 호평을 받았던 결정적인 요인이 바로 '가격'이었기 때문일 텐데요. 

 

이번 갤럭시워치6 가격 역시 전작인 갤럭시워치 5와 동결 또는 소폭 상승만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번 갤럭시워치6 라인업은 전작인 갤럭시워치 5에서 다소 달라졌습니다. 

전작에서 플래그십 라인업을 맡았던 갤럭시워치 프로가 사라지고, 워치 6과 워치 6 클래식의 기존 라인업으로 간소화되었습니다. 

 

 

크기는 기본 갤럭시워치6가 40mm와 44mm로 전작과 동일하며, 워치 6 클래식의 경우 43mm와 47mm로 전작보다 1mm씩 증가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관심 가는 모델은 갤럭시워치 6 43mm인데요, 과하지 않으면서도 화면 역시 적당히 커진 사이즈가 43mm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워치 6 특징

이번 갤럭시워치6에서 주목할 기능으로는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감지해 주는 기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6 혈당 측정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도 있었지만 최근 들어서는 이러한 소식은 전혀 들려오고 있지 않습니다. 만일 워치에서 혈당 측정이 된다면 그야말로 '게임 체인저'가 될 만한 기능이겠죠.

 

 

갤럭시워치6 삼성페이

 

갤럭시워치를 오랫동안 사용했던 분들의 바람은 바로 갤럭시워치 6 삼성페이 탑재일 것입니다. 기어 S3 이후 갤럭시워치 삼성페이는 오랫동안 미지원상태로 봉인되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조금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바로 애플에서 애플페이를 국내에 정식으로 지원하게 되면서, NFC 통신 기반인 애플워치 역시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삼성이 그동안 갤럭시워치 삼성페이 기능을 왜 지원하지 않았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추측으로는 지금의 삼성페이가 있게 된 MST 기술의 모듈 단가 문제 등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애플페이가 국내에 도입되면서 NFC 단말기 보급이 가속화되고 있기 때문에, NFC 기반 역시 지원하는 삼성페이이기 때문에 이번 갤럭시워치 6에서 삼성페이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성능인데, 갤럭시워치에서 항상 지적받던 부분은 사실 디자인보다는 성능이었습니다. 경쟁사 제품인 애플워치의 경우, 물론 가격대가 갤럭시워치보다 훨씬 높긴 하지만 그럼에도 뛰어난 성능과 부드럽고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 덕분에 '애플워치때문에 아이폰을 쓴다'는 분도 많을 정도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반면 갤럭시워치의 경우 성능을 좌우하는 AP의 성능이 다소 뒤쳐져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성능 자체가 애플워치랑 동급이어야 한다는 건 아니지만, 최소한 사용자들이 버벅거림 없이 부드럽고 쾌적하게 사용해야 할 정도는 되어야 하는데 갤럭시워치 5 까지는 이 점이 아쉬운 점으로 계속 지적되어 왔습니다.

 

이번 갤럭시워치6는 전작의 AP를 그대로 유지하되 최대 클럭 개선으로 성능이 10% 정도 향상될 것이라는 소식이 지배적인데요. 부디 사용자가 만족하면서 사용할 만한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렇게 갤럭시워치6갤럭시워치 6 관련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갤럭시워치 6은 소비자들에게 어떤 평가를 받을지 기대가 됩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기계식 키보드 레이저 헌츠맨 v2 아날로그 솔직 후기

기계식 키보드라고 하면 개발자들의 전유물로 여겨지곤 했었는데, 이제는 기계식 키보드 특유의 키감과 개성 있는 디자인 등으로 인해 많이 보편화되었습니다. 저는 최근 레이저 브랜드에 빠져

apple.thetechcluster.com

 

 

게이밍 노트북 레이저 블레이드 16 첫인상

노트북 시장은 그램으로 대표되는 경량 노트북과 더불어 게임과 작업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게이밍 노트북 시장이 있습니다. 현재 게이밍 노트북 시장은 레노버 리전과 asus rog 브랜드가 대표적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