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워치5 프로 디자인과 사양 가격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7. 9.
반응형

삼성의 플래그십 라인업인 갤럭시 Z 플립 4와 갤럭시 Z 폴드 4 공개가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예상 디자인 살펴보기).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시는 갤럭시 워치 5 프로를 포함한 갤럭시 워치 시리즈 역시 발표가 머지않았습니다. 특히 이번 갤럭시 워치 5에는 프로 라인업이 새로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많습니다. 갤럭시 워치 5 프로 디자인은 어떤지, 그리고 가격 출시일 사양 등은 어떻게 되는지 소식을 종합해 보았습니다.

갤럭시 워치 5 프로 디자인

 

갤럭시워치5갤럭시 워치 5 프로 출시 소식을 듣고 갤럭시 워치 5 프로 디자인과 크기가 어떻게 나올지 많은 추측이 있습니다만, 최근에 해외 유명 팁스터를 통해 갤럭시워치5 프로 디자인 예상 샷이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5 프로 디자인 둘러보기 👈

 

갤럭시워치5 프로 디자인 보셨나요? 어떻게 느껴지시나요?

갤럭시워치4-실버

보시다시피, 갤럭시워치5 프로는 이전 세대 모델인 갤럭시 워치 4의 디자인을 거의 그대로 계승한 모습입니다. 물론 전작인 갤럭시워치4의 디자인이 워낙 깔끔해서 이에 대한 불만은 없습니다. 하지만 디자인보다 두께가 매우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갤럭시워치5-프로-디자인-예상도
Source : 91mobile

갤럭시 워치 5 프로의 시계 본체 두께도 그렇지만, 더 아쉽게 다가오는 두께는 바로 디스플레이 베젤 두께였습니다. 시계 사이즈가 커졌지만 두꺼운 베젤로 인해 크기 대비 매우 아쉬운 화면 크기처럼 보입니다.

 

갤럭시워치5-러그

또 하나 디자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갤럭시 워치 4에서 단점 중 하나로 지적되었던 '러그'입니다. 굴곡이 좀 있는 편이라 사진으로 보면 착용감이 굉장히 좋아 보이지만, 실제로 착용해 보면 저 부위가 손목에서 뜨는 현상이 있어서 착용감이 약간 떨어진다고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디자인의 깔끔함은 그대로 계승하고, 조금 더 나아진 성능이 기대되는 갤럭시워치5 프로는 언제 출시할까요?

 

갤럭시워치5 프로 출시일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갤럭시워치5 출시일은 갤럭시Z 플립4와 폴드4와 함께 공개되어 함께 출시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워치만 따로 공개하기에는 주류인 제품이 아니고, 동시에 관심과 주목을 받아야 판매량이나 홍보 효과 역시 더 좋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꽤나 길게 이어지고 있는 반도체 수급 이슈로 인해 공개는 동시에 되더라도, 갤럭시워치5 프로 출시일은 다소 연기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어 보입니다.

 

갤럭시워치5 프로 가격

 

특히 최근 들어 가장 중요한 셀링 포인트가 된 것이 바로 가격입니다. 고물가 시대가 되면서 이제는 조금 비싸다고 느껴지면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으려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갤럭시워치5 프로 가격이 얼마냐에 따라, 갤럭시 워치 3 사용자는 물론이고 갤럭시 워치 4 사용자들까지 끌어올 수 있느냐가 결정됩니다.

하지만 들려오는 소식은, 갤럭시 워치 4 기본모델 대비 꽤나 큰 가격 인상이 있을 것이라는 내용이 대다수입니다. 아마도 전작인 갤럭시워치4 클래식 대비 20%가량 비싼 가격인 40만 원대 중후반에서 50만 원대 초반이 예상됩니다. 

 

갤럭시 워치 4의 흥행 요인

 

하지만 삼성이 기억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갤럭시워치4의 흥행은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 갤럭시 워치 3 대비 유의미한 칩셋 성능 향상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흥행에 결정타는 다름 아닌 생각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있었습니다. 더 빠릿빠릿해진 성능에 더 깔끔하고 영해진 디자인, 거기에 공격적인 가격까지 갖춘 갤럭시 워치 4는 대단한 상품성을 가진 스마트워치였습니다.

 

 

갤럭시 스타벅스 케이스 출시, 디자인 및 가격정보

마침내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도 스타벅스 케이스 정품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컬래버레이션에 진심인 삼성이 스타벅스와 협업하여 갤럭시 S22와 갤럭시 버즈 2 스타벅스 케이스를

apple.thetechcluster.com

 

하지만 지금은 상황이 좀 다릅니다. 이미 갤럭시 워치 4가 많이 팔린 이 시점에, 디자인은 거의 그대로 계승했으면서도 유의미한 성능 차이나 기능 차이가 없다면 갤럭시워치5는 전작만큼의 흥행이 불투명할 수도 있습니다. 워치4에서 넘어갈 만한 메리트를 못 느끼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가격까지 여러 외부 요인들로 인해 인상이 유력하기 때문에 더욱 쉽지 않은 싸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에도 갤럭시워치5 프로와 일반 라인업 모두 갤럭시 유저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최고의 스마트워치라는 데는 이견이 없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삼성 핸드폰 종류 총정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1티어이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바로 삼성 핸드폰입니다. 삼성 핸드폰은 애플과는 다르게 굉장히 라인업이 다양한데요. 오늘은 삼성 핸드폰

apple.thetechcluster.com

 

 

아이폰 종류와 역사 (1)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양분하다시피 하고 있는 애플과 삼성. 스마트폰을 좋아하는, 아니 관심없는 분들도 대부분 애플 혹은 삼성 스마트폰을 한 번 씩을 다 사용해 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번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