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Z 플립4 폴드4 언팩 행사 시청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7. 20.
반응형

삼성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 4와 폴드 4 공개가 눈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갤럭시 언팩에서는 폴더블 폰 대중화와 젊은 갤럭시 이미지를 책임지는 갤럭시 Z 플립 4와 갤럭시 Z 폴드 4, 그리고 갤럭시 워치 5 프로 및 갤럭시 버즈 2 프로 등 다양한 기기 공개가 예상되는데요. 갤럭시 언팩 행사를 편하게 시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Z-플립4

갤럭시 언팩 행사 시청 

갤럭시 언팩 행사는 다양한 루트로 시청이 가능합니다만, 삼성닷컴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청하시면 한글자막과 함께 편리하게 갤럭시 언팩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언팩 시청 : 공식 페이지 바로가기 👈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이번 갤럭시 언팩에는 갤럭시Z 플립 4와 폴드 4 뿐만 아니라, 갤럭시 워치 5 프로 및 갤럭시 버즈 2 프로 라인업 공개가 유력시되고 있습니다. 

 

* 관련글 : 갤럭시 워치 5 프로, 이런 모습!

 

 

이번 갤럭시Z 플립 4와 폴드 4가 삼성에게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올해 들어 급격한 물가상승으로 인해 스마트폰 교체 수요가 줄었고, 이에 따라 자연스레 스마트폰 판매량도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수익성이 비교적 낮은 갤럭시 A 시리즈가 주력인 현재 삼성의 스마트폰 매출 구조에서 갤럭시 Z 플립 4와 폴드 4는 폴더블 폰으로써 삼성의 수익성 개선 및 플래그십 지위 회복을 위해 매우 중요한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갤럭시Z 플립 4와 폴드 4에서는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 S22 울트라에서 이슈가 되었던 GOS(Game Optimizing Service)로 상처 입은 플래그십의 자존심을 회복하여야 하는 막중한 부담을 안고 있습니다.

 

한 가지 긍정적인 신호는, 이번 갤럭시Z 플립 4와 폴드 4에 탑재될 칩셋인 퀄컴 스냅드래곤 8 + gen 1이 전작보다 훨씬 더 나은 발열과 전력 소모, 그럼에도 더 나은 성능을 보여주는 여러 결과들이 나오고 있다는 점입니다. GOS 이슈의 근원은 결국 칩셋부터 시작되었던 만큼, 이번 갤럭시 Z 플립 4와 폴드 4에서는 보다 안정적인 게이밍 성능과 발열 관리, 그리고 좀 더 나아진 배터리 성능을 기대해 봐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Z 플립4

특히 젊은이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던 갤럭시Z 플립4에서 크나큰 아쉬움으로 지적되었던 발열과 배터리, 그리고 충전 속도가 얼마나 개선되었는지에 따라 이번 갤럭시 Z 폴더블 폰의 전체적인 성적표가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들리는 소식으로는 전작인 갤럭시Z 플립 3 대비 400mAh 늘어난 3,700mAh의 배터리 용량으로 탑재된다고 합니다. 수치상으로 약 10% 이상 배터리 용량이 향상되는 만큼, 배터리 러닝타임 역시 새로운 칩셋과 만나 한층 효율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galaxy-z-fold-4-colorgalaxy-z-flip-4-color
갤럭시Z 폴드4와 갤럭시Z 플립4

이제 갤럭시 언팩이 정말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여름과 가을로 넘어가는 스마트폰 대전의 본격 서막을 알릴 갤럭시 Z 플립 4와 폴드 4의 공개, 어떤 모습으로 공개될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 같이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애플워치8 프로 가격과 차이점은?

올 가을 최신 아이폰인 아이폰 14 시리즈와 함께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애플워치8은 디자인이나 기능적으로 큰 변화 없이 마이너 업데이트가 될 것이 유력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려오는

apple.thetechcluster.com

 

 

롯데백화점 7월 휴무일 총정리

여름휴가철이 다가오면서 본격적으로 휴가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는 요즘입니다. 그리고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다 보니, 백화점 같이 시원한 실내에 가서 데이트나 나들이를 하시는 분들도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