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Z 플립4 폴드4 공개와 출시일 가격 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6. 26.
반응형

삼성의 하반기 플래그십 라인업인 갤럭시Z 플립4와 갤럭시Z 폴드4 출시가 임박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현행 모델인 갤럭시Z 플립3는 매혹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액세서리 덕분에 폴더블폰 대중화를 견인한 모델입니다. 갤럭시Z 폴드3 역시 출고가를 대폭 낮추며 접는 대화면 스마트폰 1티어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럼 갤럭시Z 플립4와 갤럭시Z 폴드4 공개 일정과 가격 등 현재까지 나온 소식을 모아보았습니다.

갤럭시-Z-폴드-4-예상-이미지

갤럭시Z 플립4 폴드4 공개일

드디어 갤럭시Z 플립4와 갤럭시Z 폴드4가 공개되는 글로벌 언팩 행사일정 윤곽이 나왔습니다.

 

 

갤럭시Z 플립4, 폴드4 공개(언팩) 일정 확인 👈

 

 

갤럭시Z 시리즈, 아니 삼성의 하반기 플래그십 라인업은 최초에는 9월 경 공개하였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인기가 올라갈수록 출시일정과 언팩 일정이 점점 당겨졌고, 몇 년 전부터는 8월까지로 앞당겨졌고 그 일정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갤럭시Z 플립4 폴드4 출시일

 

통상 언팩에서 공개한 이후, 국내 및 미국시장 등에서는 1주일 정도 지난 뒤에 사전예약(프리오더)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이 사전예약기간을 1주일 정도 가져간 뒤, 1주일 후 정식 출시하는 일정이 일반적이었습니다. 이를 갤럭시Z 플립4 폴드4 언팩 일정과 맞물려 보면, 언팩 이후 갤럭시Z 플립4 폴드4 사전예약 기간을 8월 17일~8월 24일 정도 한 뒤, 8월 말 전후로 정식 발매가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갤럭시Z 플립4 폴드4 디자인 및 가격

 

출시일정은 8월이 매우 유력한 상황입니다. 그럼 이제 관심은, 과연 갤럭시Z 플립4 폴드4가 어떠한 모습을 나올 것인지와, 가격이 어느정도일지입니다. 그럼 갤럭시Z 플립4 예상 디자인을 살펴볼까요? 

 

갤럭시Z 플립4 디자인 살펴보기 👈

 

갤럭시Z 플립4 유출 디자인 잘 보셨나요? 

사실 플립3 디자인 완성도가 워낙 뛰어나서, 큰 변화가 없다고 하더라도 아쉬움이 크게 다가오거나 하진 않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Z 플립4에게 중요한 건, 디자인이 아닌 배터리 타임 개선과 발열 개선 등 전작에서 큰 단점으로 지적되던 부분들의 개선 여부입니다. 이는 정식 언팩 이후 실기기를 통해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갤럭시Z 폴드4 디자인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Z 폴드4 디자인 살펴보기 👈

 

갤럭시Z 폴드4 예상 디자인 잘 보셨나요? 

폴드4 역시 전작인 폴드3와 전체적인 디자인 자체는 매우 유사합니다.

하지만 후면 카메라부 디자인이 갤럭시 S22 울트라와 유사해진 것처럼 보입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폴드 시리즈에서 꾸준히 아쉬운 점으로 지적되던 것이 바로 카메라 사양이었기 때문에, 이번 갤럭시 폴드4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카메라 사양도 S22 울트라와 비슷한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되었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갤럭시-Z-폴드4갤럭시-Z-플립4

문제는, 바로 가격입니다. 갤럭시Z 플립4나 갤럭시Z 폴드4 모두, 전작보다 비싸게 출시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폴더블 폼팩터의 대중화를 위해서라도 출고가 인상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하지만 외부적인 가격 인상 요인이 너무 많습니다. 환율, 반도체 수급난, 원자재값 상승 등 인상 요인이 과도할 정도로 많은 상황에서, 삼성이 갤럭시Z 플립4와 폴드4 가격을 어떻게 내놓을지가 기대 반 우려 반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삼성의 최상위 플래그십 라인업인 갤럭시Z 플립4와 폴드4 관련 소식을 모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과연 갤럭시Z 플립4와 폴드4는 어떤 모습으로 공개될까요?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갤럭시 와이드 6 스펙 및 가격 정보 총정리

갤럭시 A13 모델이 갤럭시 와이드 6이라는 이름으로 SK텔레콤에서 출시를 합니다. 사실 갤럭시 와이드 시리즈는 2016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대화면과 저렴한 가격으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며 6번째

apple.thetechcluster.com

 

 

삼성 갤럭시 버디2 스펙, 가격 정보 총정리

삼성이 갤럭시 버디 2라는 중저가형 스마트폰을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최근 갤럭시 X커버 5라는 저가형 스마트폰으로 국내 판매량에서 좋은 호응을 얻었기 때문에, 그 기세를 이어가려는 것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