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Tip for Us

자동차세 조회와 납부 한번에 하는 방법

by ⌘정보전문블로거⌘ 2022. 5. 31.
반응형

1년에 2번 자동차 소유자 분들이 반드시 내야 하는 세금이 자동차세입니다. 연초에 자동차세 연납을 하면 할인을 받고 납부할 수도 있지만, 많은 분들은 목돈 부담으로 인해 분납을 하실 텐데요. 자동차세 조회 쉽게 하고 납부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 조회 납부 한번에 하는 방법

자동차세 조회는 위택스에서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위택스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위택스 자동차세 조회 👈

 

 

위택스 자동차세 납부 화면에 들어오셔서, 자동차세 납부 옆 "납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택스-자동차세-납부-화면

납부를 누르고 나면, 아래와 같이 간편 인증 혹은 공동 인증서, 금융인증서 등과 같은 본인인증 수단을 통해 로그인을 하는 화면이 뜹니다. 

가지고 계신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 줍니다.

위택스-로그인-회면

만일 본인인증 수단이 아직 없으시다면, 간편인증 발급 외에도 휴대폰 인증을 통한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간편하게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소유하고 계신 차종에 대한 자동차세 책정액이 뜨면서 바로 납부하실 수 있는 메뉴가 뜹니다. 

 

비영업용-자동차세-배기량-기준

자동차세는 배기량을 기준으로 부과되는 점 알고 계신가요?

영업용 차량이 아닌 비영업용 자동차의 경우 위와 같은 기준으로 자동차세를 부과하게 됩니다.

 

자동차세 납부 기간

  • 제 1기분 : 매년 06/01 ~ 06/30
  • 제 2기분 : 매년 12/16 ~ 12/31

이렇게 자동차세 납부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때문에 매년 잊지 마시고 제 때 자동차세 조회 및 납부를 하셔야만 가산세 및 번호판 영치 등의 불이익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을 통해 할인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매년 1월에 연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연납 월에 따라 할인율이 소폭 차이가 있으니, 최대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1월에 자동차세 납부 완료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 사전에 반드시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하시고 나서 납부를 하셔야 할인 적용이 됩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저소득층 긴급생활안정지원금 100만원 지급

2차 추경안이 국회에서 통과되어 지원금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저소득층에게 지원되는 저소득층 지원금은 아직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저소득층 지원금 100만원은 어떤 기준

apple.thetechcluster.com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200만원 지급

2차 추경안이 국회에서 처리되면,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은 기존의 100만 원에서 200만 원으로 늘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특고 프리랜서 뿐만 아니라 문화예술인도 포함되며, 법인택시 기사와 비공

apple.thetechcluster.com

 

 

서울시 꿈나래통장 신청, 학부모 필독

서울에 사시면서 초등학교 자녀를 두신 가정은 서울시 꿈나래통장을 꼭 아셔야 합니다. 자녀 교육비 마련을 통해 교육 기회 확대를 도와주고 교육적 성장을 도와주는 서울시 꿈나래통장. 얼마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