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 etc

갤럭시 Z 플립3 공개! 스펙 사전예약 사은품 총정리

by ⌘정보전문블로거⌘ 2021. 8. 11.
반응형

갤럭시 Z 플립3 스펙 가격 사전예약 총정리

 

삼성이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이자 탄탄한 팬덤을 구축해 놓은 갤럭시노트 대신, 그 자리를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Z플립3로 채웠습니다. 

삼성 언팩을 통해 공개된 갤럭시Z플립3의 색상과 주요 스펙, 가격과 출시일 등 모든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갤럭시 Z 플립3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Z 플립3 색상 디자인

개인적으로 이번 갤럭시 Z 플립 3의 디자인은, 처음 나온 갤럭시 Z 플립 모델보다 훨씬 세련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약간 구글 픽셀의 느낌도 있지만, 굉장히 세련되면서도 모던하게 디자인을 가다듬은 것 같습니다.

 

갤럭시Z플립3 화이트,핑크,그레이

이번갤럭시 Z 플립3의 화룡점정 중 하나는 바로 색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던한 디자인에 어울리는 색감의 색상을 잘 뽑아냈습니다.

특히, 갤럭시S21 시리즈 발매 시에도 있었던 '삼성닷컴 전용 색상'이 이번에는 화이트와 그레이, 핑크색으로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3의 디자인에 화이트.. 개인적으로는 2021 올해의 스마트폰 디자인 중 TOP3 안에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루머로 돌던 네이비 색상은 별도로 언급이 없던 점은 아쉽네요. 

 

 

갤럭시 Z 플립3 스펙

 

이번 갤럭시Z플립3 스펙은 전작 대비 굉장히 많은 부분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일단 가장 눈에 띄는 스펙은, 바로 디스플레이에 120hz가 지원된다는 점입니다. 고주사율 디스플레이이자 LTPO 디스플레이를 탑재해서 굉장히 부드러운 화면을 구현하였고, 사용자가 체감상 큰 차이를 느낄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줄 것입니다.

 

갤럭시Z플립3 삼성페이

갤럭시 Z 플립3의 외부 디스플레이를 보면, 기존의 1.1인치에서 1.9인치로 굉장히 넓어져서 시인성과 활용성이 좋아졌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그에 걸맞게, 많은 갤럭시Z플립 유저들이 염원하는 '닫은 상태에서 삼성페이 실행'이 이번 갤럭시 Z 플립3에서 드디어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삼성의 킬러 앱이라 할 수 있는 삼성페이를 외부디스플레이로 카드선택 후 결제를 할 수 있다는 점은, 어쩌면 그 어떤 업그레이드된 사양보다도 체감상 와닿는 편의성 향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결국 스마트폰은 쓰는사람이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기니까요.

 

그리고 이번 언팩에서 갤럭시 Z 플립3 역시 Flex 모드를 강조하며 폴더블 스마트폰만의 특별한 사용자 경험을 강조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폴더블폰을 위한 One UI 3도 별도로 소개하면서, 폴더블폰의 차별화된 UI를 열심히 설명했는데요, 사실은 기존에 폴더블폰을 사용하셨던 분들은 대부분 아는 내용이지만, 이번에는 폴더블폰의 대중화라는 삼성의 강력한 목표의식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폴더블폰의 매력포인트를 이해하도록 언팩 영상에서 자세히 설명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갤럭시Z플립에서 다소 아쉬운 스펙 중 하나로 지적되었던 것이 바로 카메라하고 스피커인데요,

이번 갤럭시Z플립3에서는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와 1,200만화소 초광각 카메라의 듀얼 카메라 구성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망원렌즈가 없는 점은 여전히 아쉬우며, 전작 대비 괄목할 만한 카메라 개선이 없어 보이는 점 역시 아쉬운 부분입니다.

이미지 프로세싱 등 후처리 기술의 개선으로 실제 사진품질은 개선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스피커의 경우, 전작에서는 스마트폰 아래쪽의 스피커에서만 소리가 나는 모노 스피커였으나, 드디어 갤럭시Z플립3에서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와 스피커 때문에, 갤럭시Z플립을 사용하시다 Z플립3로 갈아타시는 분들 역시 상당히 체감될 만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두뇌라고 할 수 있는 AP(CPU)는 삼성 엑시노스 2100이 탑재가 되었는데요, 갤럭시S21 시리즈와 동일한 칩셋이 탑재가 되었습니다. 

전작인 갤럭시Z플립에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가 탑재되었었는데, 성능 자체는 엑시노스2100이 당연히 좋지만, 올해 출시된 엑시노스2100과 퀄컴 스냅드래곤888이 발열 이슈가 상당해서, 갤럭시Z플립3 실사용 시의 발열은 어떨지 추후 사용을 해 보아야 알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갤럭시S21의 발열 등을 보았을 때는 다소 우려가 되긴 합니다. 

 

이번 갤럭시 Z 플립3에서 괄목할 만한 스펙이 한 가지 더 있는데요, 바로 방수가 지원된다는 점입니다.

아쉽게도 방진은 지원하지 않아서 먼지는 여전히 조심해야 되지만, 접는 폰인데 방수가 된다는 것만 해도 기술적으로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정말 삼성은 기술력 하나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전작과 비슷하지만 소폭 감소한 3,273mAh가 탑재되었는데요, 이번에 가변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외부디스플레이 크기가 늘어난 데다가 5G까지 사용하게 된다면 배터리 타임은 갤럭시 Z 플립3의 최대 약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Z 플립3 가격

 

 

이번 갤럭시 Z 플립3의 흥행이 예측되는 이유는, 디자인과 더불어서 바로 '가격' 때문입니다. 

전작인 갤럭시Z플립의 경우, 디자인적으로 남녀 불문하고 대부분 호평이었지만 폴더블폰이라는 다소 생소한 폼팩터와 함께 160만원대에 달하는 다소 높은 가격 때문에 파괴력이 약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 Z 플립3는, 갤럭시노트의 자리를 대신하여 출격하는 모델 중 하나이기 때문에, 120만원대라는 괜찮은 가격에 출시를 하였습니다. 예쁜 디자인, 폴더블폰이라는 새로운 경험에 갤럭시S21이나 아이폰12 일반 모델 정도의 가격이라면, 생각보다 꽤 괜찮은 판매실적을 거둘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 Z 플립3의 Role은 '익숙함'이다

 

사실 갤럭시 Z 플립3의 본질적인 사명은, 아직은 낯선 폴더블 스마트폰이라는 폼팩터를 현재 우리가 주로 쓰는 바 형태의 스마트폰처럼 익숙하고 더 이상 낯설지 않게 하는, '대중화'입니다. 그래야 폴더블 스마트폰 폼팩터 수요가 더 커지고, 폴더블 스마트폰에 진입하는 제조사가 늘어나며 시장파이가 커지면, 삼성은 폴더블 스마트폰의 기술력과 완성도 차이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음과 동시에 폴더블 디스플레이 시장도 장악하는 효과가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Z 플립3 출시일

갤럭시 Z 플립3 국내 출시일은 8월 24일이 정식 출시일입니다. 그 전에 갤럭시 Z 플립3 사전 예약을 접수하는데요, 갤럭시 Z 플립3 사전예약 기간은  8월 17일부터 8월 18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갤럭시 Z 플립3 사전예약 사은품

 

갤럭시 Z 플립3 사전예약 사은품은 기본적으로 이번에 새로 출시된 갤럭시 버즈2와 삼성케어플러스 파손보장형 1년이 제공되며, 갤럭시 Z 플립3 전용 케이스 3가지 중 택1이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제공이 되며, 덤으로 럭키박스가 제공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성이 그야말로 '작심하고' 내놓은 갤럭시 Z 시리즈, 그 중에서도 폴더블폰의 대중화라는 중책을 떠안은 갤럭시 Z 플립3가 시장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지 기대가 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갤럭시탭S7 FE 와이파이 모델 출시, 먼저 산 사람은?

얼마 전, 삼성에서 갤럭시탭S7 FE를 출시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LTE 기본형 모델이 69만원으로 생각보다 출고가가 높았습니다만, Fan Edition의 FE인 만큼, 풍성한 사전예약 혜택과 프로모션으

apple.thetechcluster.com

 

 

12인치 맥북, M1으로 부활하나

한 때 '예쁜 xxx' 라고까지 불리던, 단어 그대로 참 예쁘고 매력적인데 성능이나 활용성이 많이 떨어졌던 12인치 맥북(뉴맥북)은 결국 현재는 단종되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 상태입니다. 아이

apple.thetechcluster.com

 

 

 

반응형

댓글